이슈와정보

고려산 진달래 축제 오픈했어요. 진달래 군락지 가는 길 알아보자!!

남아론 2023. 4. 12. 06:03
728x90
반응형

고려산 진달래 축제 오픈했어요. 진달래 군락지 가는 길 알아보자!!


오늘은 급하게 내용을 준비했는데요. 고려산 진달래 축제가 올해 4월 15일부터 시작될 예정이었으나 진달래가 만개함에 따라서 일주일 앞당겨 지난 4월 8일에 축제가 개장하였습니다... 고려산 진달래 축제 풍경과 상황들 오늘 포스팅으로 준비해 보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저와 함께 하시죠...

 

 

오늘은 고인돌 광장에서부터 백련사 입구까지 가는 내용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워낙 사진도 많고 방대하여 내일 고려산 진달래 축제 2탄으로 마저 다루어 볼게요.ㅎㅎ

 

노역자 전용 셔틀버스
셔틀운행 정보

 

고려산에 오르는 방법은 크게 5가지 방법이 있어요. 1~5코스까지 있는데 저는 1코스인 고인돌광장 - 백련사 - 고려산 정상 - 진달래 군락지 방향으로 잡아 보았습니다.

 

고인돌 광장 주차장에 차를 세워둔 다음 이동하는데요. 노약자들을 위해서 셔틀버스가 고인돌 광장에서부터 백련사 입구까지 운행을 한다고 해요. 다만 주중이 아니라 주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 주말에도 운행했는데요. 고려산 진달래 축제가 진행되는 이번주 주말, 15~16일에도 셔틀이 운행한다는 거 참고해 주세요.

 

고인돌 가는 길
부근리 고인돌 가는 길

 

저희는 잠시 착각을 했는데요. 고인돌 광장 진달래 축제 포토존 옆으로 나 있는 이 길로 가면 진달래 축제 장소에 갈 수 있나 보다 생각했답니다... 

 

그러나 고려산 진달래 축제는 상춘객들을 따라서 가시면 되는데요. 들어온 길을 거슬러 대로로 나가보면 교차로 부근 횡단보도가 있는데요. 횡단보도를 건너가면 고려산으로 가는 이정표가 그때서야 나타나게 됩니다.

 

저도 초행길이라 조금 헤매었답니다. 아무래도 고려산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헷갈릴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부근리 고인돌
고인돌

 

고인돌 광장에 달랑 하나 있는 부근리 고인돌이 있답니다... 역사책에서 많이들 보셨죠? 

 

동네를 지나는 중
동네 가로지르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아까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교차로에서 횡단보도를 건너 고려산으로 이동해 보는데요. 이처럼 동네를 가로질러야 합니다.

 

숲길에 접어들다
숲길 가는 중

 

동네를 지나니 이제 숲길이 나타납니다... 등산객들을 따라서 가시면 된답니다.ㅎㅎ

 

백련사 이정표 나타나다
백련사 이정표

 

사람들을 따라서 걷다 보면 이처럼 백련사 가는 이정표가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이곳에서부터 포장도로가 있어서 괜히 고인돌 주차장에 차를 두고 왔나 싶었는데요. 일반차량들은 진입할 수 없는 듯 해요. 

 

카페를 발견하다
카페 발견

 

백련사로 올라가는 중에 이처럼 좌측으로 나타난 자그마한 카페가 보이더라고요... 직접 로스팅까지 하시는 듯 한데요. 나이 지긋한 카페 사장님이 도로변까지 나와서 핸드드립을 하면서 향긋한 커피 향을 풍겨내시더군요.

 

고려산 등산로 안내
등산로 안내

 

아 드디어 본격적인 고려산 등산로가 시작됩니다... 설치된 안내도를 한번 둘러보셔도 좋겠습니다.

 

다채로운 꽃들이 보이다
형형색색 꽃들

 

고려산 등산로 입구에서부터 아스팔트로 포장되어 있는 도로가 나 있어서 사실 백련사까지 오르기에 그리 어려운 길은 아니랍니다... 오르막 길에서 만난 형형색색 꽃들이 제 걸음을 멈추어 세우더라고요. 흰색, 노란색, 분홍색, 그리고 저 멀리 푸른 하늘까지 제법 잘 어울립니다.ㅎㅎ

 

아스팔트 도로 옆 문구들
진달래 문구들

 

이처럼 오르막길을 걷다보면 좌측 도로변에 봄꽃과 관련된 여러 문구들이 나타나는데요. "눈길 닿은 모든 곳이 온통 진달래"라는 문구를 통과하는 중입니다...

 

백련사 가는길 벚꽃
벚꽃 아래 사진

 

산에 오르는 길에 벚꽃나무가 너무 아름다워서 벚나무 아래에서 사진 한장 담아 봅니다...

 

백련사 다이어트 다리
다이어트 다리

 

어느새 백련사 입구까지 다다랐어요. 백련사 초입에 이처럼 다이어트 다리가 설치되어 있답니다. 

 

다이어트 다리 한가운데 서다
다리 가운데 서다

 

다이어트 다리도 그냥 지나칠 수 없죠. 중간쯤 가서 멋진 포즈를 취해봅니다... 백련사까지 오셨다면 이 다리도 건너보시면 좋습니다. 나무 데크 사이로 공감되는 내용의 짧은 글들을 마주할 수 있어요.ㅎㅎ

 

백련사 풍경을 보다
백련사 풍경

 

드디어 1코스의 중간 목표인 백련사에 도착했어요. 잠시 호흡을 가다듬고, 에너지를 충전한 다음 그다음 코스로 나아가야 합니다. 오늘은 백련사까지 도착한 내용까지 다루어 보았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 정말 아름다운 고려산 진달래 군락지 사진들을 방출해 볼 테니 기대 많이 해 주세요...

 

이번주말까지 진달래 축제가 계속되니 꼭 다녀오시는 걸 추천드려요. 이래서 진달래 축제를 즐기려고 고려산을 찾는구나 싶었답니다.ㅎㅎ 아마 방문해 보시면 제가 무슨 말씀을 드리고 싶은건지 이해하실 겁니다...

 

 

 

🔗 이슈, 정보 관련 포스팅 더 보기

 

강화 가볼만한 곳: 용진진과 좌강돈대

 

강화 가볼만한 곳: 용진진과 좌강돈대

강화 가볼 만한 곳: 용진진과 좌강돈대 작년에 강화도 유적지 중심으로 투어를 자주 떠났었는데요. 오늘은 아직 못 가본 또 다른 유적지 한 곳을 소개해 드려 보겠습니다. 제가 질문 하나만 내

2trillionlee.tistory.com

 

삼양 짜장라면 이춘삼 먹어본 실제 후기 [feat. 홈플러스 구입]

 

삼양 짜장라면 이춘삼 먹어본 실제 후기 [feat. 홈플러스 구입]

삼양 짜장라면 이춘삼 먹어본 실제 후기 [feat. 홈플러스 구입] 최근 짜장면의 지각변동이 일어나는 듯합니다. 기존의 짜장라면 강자였던 짜파게티, 짜슐랭 등을 위협할 정도로 가성비 짱의 짜장

2trillionlee.tistory.com

 

카카오뱅크 한정판 체크카드 출시 이벤트 참여해요... [단 10만 장 한정]

 

카카오뱅크 한정판 체크카드 출시 이벤트 참여해요... [단 10만장 한정]

카카오뱅크 한정판 체크카드 출시 이벤트 참여해요... [단 10만장 한정] 간만에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했더니 요즘 카카오뱅크에서 이벤트 중인 내용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현재 이벤트 중인 내용

2trillionlee.tistory.com

 

인천 광역버스 9100번 노선, 운행정보 및 정류장 안내

 

인천 광역버스 9100번 노선, 운행정보 및 정류장 안내

인천 광역버스 9100번 노선, 운행정보 및 정류장 안내 인천에서 서울까지 갈 때 될 수 있으면 대중교통을 이용합니다. 서울의 복잡한 도로 상황에서 운전한다는 게 엄두가 나지 않고, 주차하기 조

2trillionlee.tistory.com

 

석촌호수 벚꽃축제 서호 풍경... 4월3일 실시간 상황

 

석촌호수 벚꽃축제 서호 풍경... 4월3일 실시간 상황

석촌호수 벚꽃축제 서호 풍경... 4월 3일 실시간 상황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석촌호수 벚꽃축제 풍경과 상황에 대해서 말씀드려 볼게요. 아!! 아쉽게 간밤에 비가 내리더니 벚꽃이 더 빨리

2trillionlee.tistory.com

 

오늘은 이처럼 "고려산 진달래 축제 오픈했어요. 진달래 군락지 가는 길 알아보자!!"에 관한 포스팅을 발행해 보았습니다. 오늘의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댓글 꾹 눌러주세요. 그럼 저는 다음 시간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뵐게요. 감사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