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 문제해결 했어요... [호스팅 서버 과부하: 시간이 답이다]

남아론 2021. 12. 5. 06:30
728x90
반응형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 문제 해결했어요... [호스팅 서버 과부하: 시간이 답이다]


애드센스 오류문제 끝

 

여러분 안녕하세요...

 

제가 어제 포스팅을 통해서 말씀드렸던 것 생각나시나요? 

 

며칠 전 애드센스에 접속했다가 오류 메시지 때문에 큰 충격을 받았다고 말씀드렸잖아요.ㅎㅎ

 

오류 메시지는 크게 두 개... "호스팅 서버 과부하,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이었습니다.

 

아래 화면 네모 박스에 있는 대로 "광고 크롤로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라는 이 문구에 얼마나 심쿵했었는지, 그때를 생각하면 지금도 가슴이 아파옵니다^^

 

지금까지 수익이 그리 많지 않은데도, 왠지 수익에 손실이 발생한다니까 엄청 신경이 쓰이는 건 사실입니다.

 

광고 크롤러 오류

 

이번엔 구글 서치 콘솔에서 친절하게도 제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에 새로운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가 발견되었다는 메시지도 보입니다.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

 

모바일 편의성 문제가 2개나 있었다는 대목에서는 도저히 감당할 수 없었습니다.ㅜㅜ

 

모바일 사용편의성 문제2개

 

그 당시 제가 했던 조치사항은 별거 없습니다. 크게 두 가지였어요.

 

구글 서치 콘솔에 들어간 이후, 우선 색인 생성을 다시 요청하였습니다.

혹시 색인 생성을 재요청하면 오류가 해결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 말입니다.

 

둘째,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를 재차 확인해 달라고 구글 측에 요청한 것입니다.

 

제가 할 수 있는 단 두 가지 조치를 취한 이후에, 포스팅 말미에 그런 말씀을 드렸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호스팅 서버의 과부하는 제가 어떻게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고 결국 구글에서 풀어야 할 문제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구글이 해결해 줄 거라 믿고 기다리는 것 밖에 없다고 했었죠...

 

그런데 말입니다~~ 

 

정말 하루 지난 뒤 애드센스에 들어가 보니 그토록 저를 괴롭히던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가 해결되었습니다. 저절로 시간이 지나서 문제가 해결된 것이죠... 

 

아래 화면에서 보시는 것처럼 "주소가 확인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이외의 오류 메시지는 안 뜨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얼마나 기쁜지 모릅니다...

 

예전 같으면 지급 보류라는 이 메시지에도 가슴이 콩닥콩닥 뛰었을 겁니다.

그러나 이 부분은 PIN 번호 우편물을 3주 후 받게 되면 저절로 해결될 문제니, 오류도 아닌 셈이지요...

그래서 아는 것이 힘이라고 예부터 말씀들을 그리도 하셨나 봅니다.

 

지급이 보류중입니다 메시지

 

또 하나의 문제,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도 해결되었습니다...

 

이건 제가 두 가지 조치를 취했기 때문에 해결된 것 같기도 하지만 저도 정확한 내막은 모르겠습니다.

 

모바일 사용편의성 문제 해결

 

아래 화면에서 보시는 것처럼 콘텐츠 폭이 화면 폭보다 넓음이라던 오류는 유효성 검사를 통과하였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오류로 지적하던 블로그 포스팅의 수정을 한 적도 없습니다. 그냥 그대로 놔두었더니 시간이 지나, 오류의 문제가 잡히고 종전의 상태로 돌아갈 수 있었던 겁니다.

 

유효성 검사 통과됨

 

제가 걱정스럽다고 말씀드렸더니 한결같이 본인의 일인 것처럼 염려해주시고, 관심을 보여주셨던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안 뜨는 것이 가장 최상의 길일 테지만, 혹시나 저처럼 구글 애드센스 크롤러 문제가 발생하신다면, 저처럼 기다리면 저절로 오류는 해결되고 문제는 사라질 것입니다.

 

구글 크롤러 오류: 호스팅 서버 과부하,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이건 우리가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닙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도 그리 설명하지 않았습니까? 

우리가 이 부분과 관련해서 할 수 있는 일은 기다리는 것뿐입니다. 다시 한번 인지하고 기억해 주십시오...

 

호스팅 서버 과부하 문제 발생시 대처법? 기다리시면 됩니다!!!

 

오류가 해결되고 홀가분한 마음으로 12월 첫째 주말을 만끽할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저도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는 것처럼, 저 역시 다른 분들의 고민과 문제에 대한 조언을 드릴 수 있는 자리까지 갈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그럼 저는 다음 시간에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