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시 대처방법은? [호스팅 서버 과부하,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남아론 2021. 12. 3. 00:05
728x90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시 대처방법은? [호스팅 서버 과부하,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크롤러오류 호스팅서버 과부하 커버

 

여러분 안녕하세요...

 

3일전부터 애드센스에 접속해 보니 아래 화면처럼 오류 메시지가 뜨기 시작했습니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난생처음 접하는 이 메시지로 인해 처음엔 당황스러웠고, 어떻게 문제를 풀어가야 하나 라는 생각으로 머릿속이 복잡해졌죠.

 

지난번 "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하시기 바랍니다. "이 오류 메시지 해결하고 불과 얼마나 지났다고 구글님은 또 제게 이런 큰 시련을 주신다는 것인가요? ㅜㅜ

 

<애드센스 오류메시지 첫번째 포스팅>

 

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하시기 바랍니다. 오류메시지 해결 방법 [구글 애드센

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하시기 바랍니다, 오류 메시지 해결 방법 [구글 애드센스 오류 메시지] 여러분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초보 운영자가 겪고 있는 좌충우돌 성장기

2trillionlee.tistory.com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시 대처법 : 호스팅 서버 과부하

 

애드센스 오류메시지의 원인 분석

광고 노출과 관련한 문제로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데, 우선적으로 해결할 필요가 있다는 것쯤은 인지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애드센스 승인받은 지 얼마나 되었다고 제 수익이 많겠습니까마는 그래도 제 작은 수익이라도 지켜야겠죠...

 

크롤러 오류메시지

 

대체 어떤 문제인지 확인해 보니, [광고 크롤러 오류]였습니다. 

 

크롤러는 크롤링을 하는 소프트웨어인데, 애드센스 크롤러가 해당 사이트와 페이지에 접속하지 못하게 되면 해당 페이지의 광고 노출에 큰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알게 된 이상 어떻게든 조치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영향과 문제가 있는 사이트

 

더 자세히 들여다보니 문제의 유형이 밝혀졌는데, [호스팅 서버 과부하,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일부만 영향을 받은 사이트 1개, 문제가 있는 사이트도 1개라고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참 얼마 되지 않은 초보자 티스토리 블로그가 사연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문제가 있는 URL주소

 

제 티스토리 블로그 중에서 문제가 발생한 해당 페이지의 URL 주소를 찾아냈습니다.

2trillionlee.tistory.com/48 이 페이지는 [단타매매가 궁금하다, 단타 매매의 QnA]라는 제목으로 올려두었던 포스팅 주소였습니다. 이게 대체 무슨 문제가 있다는 걸까요? 글의 내용이 문제인지, 양이 문제인지, 주제가 문제인 건지 도저히 알 수 없었죠...

 

호스팅서버 과부하 문제

 

페이지 문제로 보이는 [호스팅 서버 과부하,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은 제게 넘을 수 없는 큰 산처럼 여겨졌습니다.

 

애드센스 고객센터 질문

 

문득 생각해보니, 아~~ 제게는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가 있었죠... 

구글 애드센스 도움말 센터에 가보니 저와 똑같은 오류 메시지로 고민 중이신 분이 올린 질문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위 화면을 보면 질문내용이 보시는 것처럼 똑같습니다.

 

크롤러: 호스팅 서버 과부하, 수요 제한됨...

 

애드센스 고객센터 답변

 

그렇다면 그에 대한 답변이 너무 궁금했습니다. 바로 확인해 보니 "크롤러 문제들은 일시적인 현상인 경우가 많아서 일단은 시간 경과 지켜보시면 좋겠습니다."라는 답변이었습니다. 무책임한 답변 아닌가, 설마 이 말이 맞는 걸까? 고민이 되더라고요.

 

그때 생각난 또 한 명의 친구가 제겐 있었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의 도움을 받다

 

구글서치콘솔 URL검사

 

구글서치콘솔 사이트에 접속 후 이상이 있다고 발견된 제 포스팅 URL 주소를 검사해 보았습니다.

아!! 역시 정상적인 상태는 아니라는 것이 확인됩니다. 여기에서도 URL이 구글에 등록은 되어 있지만 문제가 있음으로 나오더군요.

게다가 모바일 사용 편의성에서도 빨간불이 들어왔습니다. 

 

모바일 사용 편의성

 

모바일 사용 편의성 화면에 들어와 보니 아!!! 오류가 발생한 원인에 대해서 설명이 적혀 있었습니다.

 

첫째는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서로 너무 가깝고,
둘째는 콘텐츠 폭이 화면 폭보다 넓다고 구글에서는 인식하고 있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어떻게 수정하고 손 봐야 이 오류를 해결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우선은 

두 가지 부분을 건드려 보기로 합니다.

 

첫째, 색인 생성 요청이었습니다.

혹시 색인 생성을 재요청하면 오류가 바로잡히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기대감으로 해본 거고요.

색인생성 요청됨

 

둘째,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를 확인해 달라고 구글에 요청했습니다.

모바일 사용편의성 확인요청

 

위 화면이 제가 요청한 내용이고요. 확인 절차는 며칠 정도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상단에 보인 오류 메시지는 아직 해결되지 않은 미제로 남아있습니다.

 

그렇다면 이것은 누구의 잘못인가?

 

근데 이해가 안 가는 건 단순한 크롤링 문제는 저와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는 것입니다.

 

아래 화면에서 보시는 것처럼 제가 해결해야 하는 문제가 아니라고 명시되어 있는 부분입니다.

 

역시나 구글의 정책과 관련한 위반을 제가 한 것도 아니고요. 제가 수정하거나 해결해야 할 문제도 아니라는 게 더 답답한 노릇입니다. 

상식적으로 호스팅 서버의 과부하가 제 잘못은 아니지 않습니까? 호스팅 서버의 과부하는 제가 어떻게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고, 결국 구글에서 풀어야 할 문제입니다.

 

시간이 지나서 구글이 해결해 주리라고 믿고 기다리는 것 밖에는 없는 것 같습니다.

 

해결해야 하는 문제: 아니요

 

이 동일한 애드센스 오류 메시지를 경험해 보신 다수의 분들은 이에 대한 해답으로 기다리라는 답변을 내놓고 있습니다. 개인에 따라서 다소 시간차는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 3~5일 정도 차분히 기다리면 자연스럽게 해결된다는 말씀들이 많았습니다.

 

제 경우에 아직은 오류 메시지가 해결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한 명쾌한 제 입장을 전달해 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고요.

 

만약 해당 메시지가 애드센스에서 사라진다면 그때 다시금 구독자 분들께 그에 대해서 언급을 드리도록 할게요.

 

이제 고작 25일 된 초보 티스토리 블로거인 제가 너무 성장기를 혹독하게 치르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런 더 이상의 시련들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아픈 만큼 성숙해진 다지면 그래도 사양하겠습니다.

 

3일째 구글 애드센스 오류 메시지 해결이 안 된 저는 미결된 상태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쳐야 할 거 같습니다.

혹시 이 부분에 대해서 구체적인 해법을 제시해 주실 수 있는 분들의 답변을 기다려 봅니다.

 

제가 무얼 그리 잘못한 것일까요? 단타매매와 관련한 포스팅 작성이 죄일까요? ㅋㅋ

 

그럼 저는 다음에 더 유익하고 알찬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