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정보

폰트 찾기 및 폰트 검색 방법 알아보자 [feat. 산돌구름 폰트찾기]

남아론 2023. 10. 20. 06:22
728x90
반응형

폰트 찾기 및 폰트 검색 방법 알아보자 [feat. 산돌구름 폰트 찾기]


오늘은 폰트 찾기 및 폰트 검색 방법에 관한 내용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저와 함께 하시죠... 인터넷 서핑을 하다 보면, 블로그 또는 유튜브에서 정말 예쁜 글꼴, 글씨체를 찾게 될 때가 있어요. 나도 이런 글꼴, 폰트를 사용하고 싶은데 이름을 모를 때가 많아요. 워낙 글씨체도 다양하고 많기 때문에 그건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 아닐까요? 이럴 때 정말 유용한 팁이 하나 있어서 소개해 드려 볼게요. 바로 '산돌구름'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이랍니다.ㅎㅎ

 

예쁜 글씨체 찾다
글씨 예쁘다

 

유튜브를 시청하는 중에 정말 예쁜 글씨체가 제 눈에 띄더라고요. 어~~ 이건 무슨 글씨체일까? 너무 궁금한 겁니다... 그래서 화면캡처를 일단 해 두었어요.ㅎ

 

네이버 산돌구름 사이트
산돌구름 사이트 접속

 

그 이후에 포탈에서 '산돌구름'을 검색하고 홈페이지에 접속해 줍니다... 

 

키워드나 이미지로 글씨체 찾기
키워드나 이미지로

 

산돌구름 홈페이지에 들어오시면 우측 상단에 '키워드나 이미지로' 부분이 나타납니다. 바로 이 부분을 통해서 내가 원하는 글씨체를 확인해 볼 수 있답니다.ㅎㅎ

 

산돌구름 이미지로 폰트 검색
이미지로 폰트 검색

 

산돌구름 이미지로 폰트 검색을 실행해 줍니다... 내가 원하는 글씨체를 업로드하기 위해서 미리 글씨 부분만 편집해 놓으면 좋습니다.ㅎㅎ

 

산돌구름 폰트 영역 지정
폰트 영역 지정

 

이미지로 폰트 검색 결과가 나타납니다. 글씨 너무 예쁘지 않나요? 혹시 이 글꼴 이름 아시는 분 계신가요? 오늘 포스팅 하단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어요... 

 

검색할 폰트 영역을 지정해 주세요. 저는 '아니면 아침에' 이 부분을 클릭 지정해 주었답니다.ㅎㅎ

 

글씨와 연관되는 글꼴 나타나다
글꼴 나타나다

 

검색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맨 위 THE홍차왕자 소녀체부터 좋은_나쁜 남자체 까지 검색이 되었는데요. 딱 봐도 제가 찾던 글씨체는 'THE홍차왕자 소녀체'라는 게 딱 나타나네요. 정말 신기합니다. 너무 찾고 싶었던 글씨체를 한눈에 너무나 편리하게 확인해 볼 수 있으니 말입니다.ㅎㅎ 네모 박스 부분을 클릭해 봅니다...

 

내가 찾은 예쁜 글씨체 이름
예쁜 글씨체 이름

 

구글 크롬에서 홍차왕자소녀서체 관련된 내용이 검색이 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이런 곳에서 무료폰트를 다운로드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상업적으로 이용하면 안 되겠지만, 본인의 핸드폰에 설치 후 사용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인터넷에서 예쁜 글씨를 만났는데 무슨 서체인지, 글꼴인지, 폰트인지 몰라서 고민하셨다면 이제는 산돌구름 홈페이지를 이용해 주시는 거 기억해 주세요.ㅎㅎ

 

오늘은 "폰트 찾기 및 폰트 검색 방법 알아보자 [feat. 산돌구름 폰트 찾기]"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유익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정보, 이슈 관련한 포스팅 글들도 참고해 주세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무료 폰트 변경 앱 추천: zFONT3 사용방법 알아보자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무료 폰트 변경 앱 추천: zFONT3 사용방법 알아보자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무료 폰트 변경 앱 추천: zFONT3 사용방법 알아보자 오늘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무료 폰트 변경 앱 추천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바로 저와 함께 하

2trillionlee.tistory.com

 

아사히 맥주 슈퍼드라이 맛있게 먹는 법, 슈퍼드라이 거품 만드는 법 알아보자!!

 

아사히 맥주 슈퍼드라이 맛있게 먹는 법, 슈퍼드라이 거품 만드는 법 알아보자!!

아사히 맥주 슈퍼드라이 맛있게 먹는 법, 슈퍼드라이 거품 만드는 법 알아보자!! 오늘은 아사히 맥주 슈퍼드라이 맛있게 먹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그럼 오늘의 내용 지금

2trillionlee.tistory.com

 

이케아 광명점 판타스트 조리용 온도계&타이머 구입 추천해요...

 

이케아 광명점 판타스트 조리용온도계&타이머 구입 추천해요...

이케아 광명점 판타스트 조리용온도계&타이머 구입 추천해요... 이케아 광명점에서 구입했던 타이머 '뢰트로프' 제품에 관해서는 지난 포스팅에서 다룬 바 있습니다. 오늘은 이케아의 또 다른

2trillionlee.tistory.com

 

이천 에덴낙원 메모리얼 리조트 방문하다... [아빠 추도 7주기]

 

이천 에덴낙원 메모리얼 리조트 방문하다... [아빠 추도7주기]

이천 에덴낙원 메모리얼 리조트 방문하다... [아빠 추도 7주기] 오늘은 이천 힐링장소인 에덴낙원 메모리얼 리조트에 관한 내용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 지금부터 저와 함께 하

2trillionlee.tistory.com

 

로또당첨금 지급 장소 알아보자... [로또 2등, 3등 NH농협은행 전국지점 가능]

 

로또당첨금 지급 장소 알아보자... [로또 2등,3등 NH농협은행 전국지점 가능]

로또당첨금 지급 장소 알아보자... [로또 2등, 3등 NH농협은행 전국지점 가능] 행복한 추석 명절 연휴 보내고 계신가요? 명절임에도 어김없이 제 티스토리 포스팅은 계속됩니다. 모두들 풍요롭고

2trillionl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