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기

송도 콩나물해장국밥, 맛있는 녀석들 출연맛집 [송도유원지 근처 식당 소개]

남아론 2022. 12. 29. 06:14
728x90
반응형

송도 콩나물해장국밥, 맛있는 녀석들 출연맛집 [송도유원지 근처 식당 소개]


한파가 물러가는 듯하더니 또다시 한밤중과 동트기 전의 날은 한파의 위세가 대단한 겨울날을 보내는 중입니다. 이럴 때는 콩나물국밥이 마음속에서 간절하게 떠오르는데요. 날을 잡아 아침식사로 콩나물국밥을 전문으로 하는 맛집을 찾아 나서 봅니다.

 

 

제가 정말 인생해장국밥으로 삼은 송도 신도시의 '진미옥' 말고 오늘은 송도 유원지 부근의 또다른 콩나물국밥 맛집 한 곳을 소개해 보려 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저와 함께 하시죠...

 

 

송도 유원지에 콩나물국밥집 여러곳이 함께 붙어 있는데요. 원조식당을 찾기 참 어렵죠? 그러나 그 많은 집들 중에서도 원조는 한눈에 봐도 들어오는 법입니다...

 

 

제가 오늘 방문하는 이 식당이 원조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혹시 원조가 아니면 어떤가요? 제가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식당을 찾아가면 그뿐인 거죠.ㅎㅎ

 

송도 콩나물해장국밥 입구
해장국밥 입구

 

송도 유원지 여러 식당 중 제가 선호하는 이곳의 이름은 "송도 콩나물해장국밥"이라고 합니다.

 

 

오전 6시부터 식사를 할 수 있는데 저는 이날 살짝 늦게 도착했는데요. 식당 앞 주차공간은 이미 만차... 손님들이 얼마나 많이 계신 걸까요?

 

송도 콩나물해장국밥 지주간판
지주간판

 

건물 옆에는 이처럼 지주간판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이제 식당 안으로 들어가 볼게요...

 

깨끗한 뚝배기 홍보
깨끗한 뚝배기

 

매장 현관문 바로 옆에는 이처럼 식당의 공지내용들이 있습니다. 송도 콩나물 해장국밥 집에서 사용하는 뚝배기는 믿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처음 알게 되네요...ㅎㅎ

 

콩나물집 넓은 좌석
넓은 좌석

 

우려와는 달리 매장 안에 들어가 보니 한산했습니다. 역시 이른 아침식사를 하시는 분들이 한차례 파도를 일으키며 식사하고 나가신 듯했어요... 그런데 너무 오랜만에 방문이라 그런가요? 예전에는 신발 벗고 좌식으로 먹었던 기억이 나는데요?ㅎㅎ

 

콩나물집 메뉴판
메뉴판

 

역시 콩나물 해장국 전문점이라 다른 메뉴는 없습니다. 모두 해장국 관련된 메뉴랍니다... 역시 인기메뉴는 기본 콩나물 해장국밥이고요... 순대 좋아하신다면 한우사골 순대국도 추천드려 봅니다...

 

더 시원하고 개운한 오징어 콩나물 국밥 주문하는 분들도제법 계셨습니다...

 

얼큰 해장국 먹는법
해장국 먹는 방법

 

송도 콩나물해장국밥에서 추천하는 '해장국 맛있게 즐기는 방법'도 따라 해 보시면 이색적인 해장국을 즐겨 보실 수 있겠네요... 저는 깔끔하게 기본에 어묵과 고추만 추가해서 먹는 걸 좋아합니다.ㅎㅎ

 

콩나물집 밑반찬
밑반찬

 

주문하고 나면 이처럼 밑반찬을 먼저 제공해 줍니다... 어묵과 배추김치, 깍두기 그리고 오징어젓갈입니다... 어묵은 반드시 콩나물 국밥 안에 넣어서 드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보글보글 콩나물 해장국밥 등장
해장국밥 등장

 

드디어 뚝배기에 담긴 보글보글 끓고 있는 콩나물 해장국밥이 나왔습니다... 추운 겨울날 뚝배기 해장국 한 그릇이면 두말할 필요 없겠죠?

 

새우젓갈 살짝 넣어줌
새우젓갈

 

취향에 따라서 새우젓갈도 추가해 주시면 좋고요... 

 

해장국밥 토핑 넣어줌
토핑 넣어줌

 

기본 해장국에 청양고추 조금 넣고 어묵도 풍성하게 넣어주었습니다... 

 

젓가락으로 어묵 집어줌
어묵 집어줌

 

확실히 송도 콩나물 해장국밥 에서 제공하는 어묵 자체가 맛이 특별합니다. 해장국과 정말 잘 어울리는 어묵 별미네요...ㅎㅎ

 

해장국밥 계란반숙
게란반숙

 

일단 어묵을 뚝배기 속으로 감추면서 잘 섞어주는데 뚝배기 안에 숨겨져 있던 계란 반숙을 찾아내었어요.ㅎㅎ 

 

마지막 한 숟가락
마지막 한입

 

뚝배기 안에 그 많던 내용물들을 어느새 다 먹어치우고, 이제 딱 한 숟가락만큼 남았네요...

 

콩나물해장국밥 클리어
메뉴 클리어

 

우리 두 사람 모두 각자의 뚝배기를 클리어 해버렸습니다. 참 오랜만에 방문한 송도 콩나물 해장국밥 집인데요. 변함없는 맛이 너무나 좋았고, 추운 날 따끈한 해장국 먹으니 몸이 든든한 보양 음식 먹은 듯 보호되는 느낌이었어요... 

 

송도 콩나물해장국밥 역사
해장국밥 역사

 

이곳 송도 콩나물 해장국밥집의 유래와 역사에 관해서 벽에 부착되어 있어서 슬쩍 읽어 보았어요... 1990년부터 송도 유원지 부근에서 '송도식당'이라는 전신으로 시작하셨으니 벌써 햇수로 33년된 장수 식당 맞네요... 지금까지도 맛있는 콩나물 해장국을 제공해 오신 것처럼 대를 이어 그 맛을 유지하는 장수 식당으로 자리매김하시기를 기대해 봅니다. 

 

추운 겨울날 아직 어둑한 이른 아침 콩나물국밥이 생각날 때 있으시죠? 그럴땐 옥련동 송도유원지에 위치한 '송도 콩나물해장국밥'집 찾아보시면 어떨까요?ㅎㅎ

 

오늘은 "송도 콩나물해장국밥, 맛있는 녀석들 출연맛집 [송도유원지 근처 식당 소개]"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유익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맛집 관련한 포스팅 글들도 참고해 주세요.↓↓

 

제물포 커피맛집: 모노 에스프레소 본점, 플랫화이트 추천!!

 

제물포 커피맛집: 모노 에스프레소 본점, 플랫화이트 추천!!

제물포 커피맛집: 모노 에스프레소 본점, 플랫화이트 추천!! 오늘은 인천 제물포 역 근처에 있는 커피맛집 한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제물포 북부역, 선인재단 방면으로 나오시면 큰 도로

2trillionlee.tistory.com

 

강화 초지대교 맛집: 약암육개장 정말 맛있어요...

 

강화 초지대교 맛집: 약암육개장 정말 맛있어요...

강화 초지대교 맛집: 약암육개장 정말 맛있어요... 최근 지난 3월달에 약암육개장에 가본 후로 계속 생각은 했지만 시간과 여건이 맞지 않아서 방문하지 못했던 곳, 바로 강화 초지대교 인근의

2trillionlee.tistory.com

 

용산 현선이네 방문후기... 유명한 서울 5대 떡볶이

 

용산 현선이네 방문후기... 유명한 서울 5대 떡볶이

용산 현선이네 방문 후기... 유명한 서울 5대 떡볶이 오늘은 서울의 유명한 떡볶이 맛집을 한 곳 소개해 드릴게요. 바로 '현선이네'입니다. 워낙 유명한 곳이라 많은 분들이 방문하셔서 맛을 보셨

2trillionlee.tistory.com

 

강화맛집 투어: 강화도 맛집 나들이, 쭈꾸미 정식 추천!!!

 

강화맛집 투어: 강화도 맛집 나들이, 쭈꾸미 정식 추천!!!

강화맛집 투어: 강화도 맛집 나들이, 쭈꾸미 정식 추천!!! 날이 다행히 이번주에도 큰 추위 없이 포근합니다. 이번 주말에 다들 나들이 계획 세워 놓으셨나요? 없으시다면 이번 주 강화도 맛집 투

2trillionlee.tistory.com

 

강화 맛집 추천: 미리내바지락칼국수... 주꾸미 비빔밥과 찐조합!!!

 

강화 맛집 추천: 미리내바지락칼국수... 주꾸미 비빔밥과 찐조합!!!

강화 맛집 추천: 미리내바지락칼국수... 주꾸미 비빔밥과 찐 조합!!! 오늘은 강화 맛집 한 군데를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전등사 동문주차장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는 식당인데요. 지역 주

2trillionl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