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기

강화 맛집추천: 강화 길상면 꼬막한상... 꼬막 좋아하신다면 강력추천해요!!!

남아론 2022. 10. 1. 06:30
728x90
반응형

이번 주에 강화도에 다녀왔습니다. 유튜브를 보다 보니 우연히 강화도 맛집에 관해 나왔는데 제가 정말 좋아하는 꼬막식당이 나오더라고요. 오늘은 강화 꼬막에 관한 내용을 소개해 드려 볼게요. 그럼 지금부터 저와 함께 하시죠...

 

 

 

 

꼬막한상은 강화군 길상면에 위치해 있는데요. 초지대교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리며, 초지대교를 건넌 후 첫 사거리에서 좌회전하여 약 5~1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어요...

 

 

강화 맛집추천: 강화 길상면 꼬막한상... 꼬막 좋아하신다면 강력 추천해요!!!


꼬막한상 대형 알림판
대형알림판

 

위에서 언급한 대로 초지대교를 건너온 후 사거리에서 좌회전하면 5~10분 정도면 충분히 '꼬막한상' 식당에 도착할 수 있는데요.

 

 

도로변에서 꼬막한상쪽으로 진입하면 바로 이처럼 대형 알림판이 있어서 360도 뱅글뱅글 돌아간답니다.ㅎㅎ

 

꼬막한상 건물
건물이 보이다

 

주차공간도 널찍하니 좋은데요. 적당한 곳에 파킹한 후 꼬막한상 건물로 걸어가는 중입니다.

 

 

1층은 꼬막한상, 2층은 유리카페라고 쓰여 있네요... 옥상은 루프탑으로 카페에서 엘리베이터를 통해서 올라가실 수 있답니다.

 

꼬막한상 야외정원
야외 정원

 

꼬막한상 건물로 진입하기 전 우측으로 보니 이렇게 예쁘게 야외 정원이 꾸며져 있어요. 사진 찍기도 좋고, 잠시 햇살을 충분히 받으면서 쉬기도 좋아요. 작은 연못에 물레방아 소리도 듣기 좋네요...

 

매주화요일 정기휴무
정기휴무 안내

 

건물 입구에 들어서면 입간판에 정기휴무 공지가 적혀 있습니다. 

 

매주 화요일은 휴일이니 꼭 이날은 피해 주셔야 합니다...

 

꼬막한상 매장내부
매장내부

 

꼬막한상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이처럼 넓은 공간이 나타납니다. 평일인 데다가, 점심때도 살짝 넘긴 시간이라 한산합니다. 하지만 주말은 어림없어요.ㅎㅎ 

 

딱 한 테이블 손님들이 계셨는데 때마침 서빙로봇이 음식을 가지고 서빙 중이었어요...

 

테이블오더 메뉴판
메뉴판

 

적당한 자리에 앉았는데 꼬막한상 매장은 테이블마다 온오더라고 해서 직접 키오스크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메인메뉴 주문, 반찬리필, 음료나 공기밥도 추가 주문을 모두 이곳에서 하시면 됩니다.

 

꼬막한상의 메뉴는 심플한데요. 꼬막비빔밥, 대구뽈탕, 꼬막초무침, 고기만두, 꼬막부추전 등이 있어요.

 

테이블오더 꼬막비빔밥 주문
꼬막비빔밥 주문

 

저희는 오늘 메뉴를 정하고 왔답니다. 다른 메뉴 고민 없이 바로 꼬막비빔밥 2개를 주문해 봅니다...

 

꼬막비빔밥의 설명을 잠깐 보실까요? 달큰한 간장소스와 탱탱한 꼬막이 어우러진 맛이라니 기대되는데요.ㅎㅎ

 

꼬막한상 카운터
카운터와 서빙로봇

 

꼬막한상 카운터의 모습입니다. 그 앞에는 서빙로봇이 2기가 멈추어 있어요. 서빙로봇에는 각각의 이름이 있는데요. 삼돌이와 삼순이랍니다.ㅎㅎ

 

서빙로봇 관련배너
서빙로봇 배너

 

꼬막한상과 브이디컴퍼니가 콜라보로 진행하는 서빙로봇에 관한 안내 배너입니다...

서빙로봇에 관한 주의사항도 몇 가지 적혀 있네요.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건 로봇을 때리지 말아 달라는 당부네요...

 

꼬막한상 방송출연
방송출연

 

길상면에 위치한 꼬막한상은 벌써 방송에서 소개된 적이 있네요... 근데 저는 왜 이제야 알게 되었을까요?ㅋㅋ

 

로봇이 서빙하다
서빙로봇 도착

 

드디어 저희 음식을 한가득 가지고 온 삼돌이의 모습입니다. 1~3단까지 차곡차곡 음식들이 준비되어 있어요... 제공된 음식을 모두 테이블에 올려놓은 후 서빙로봇 모니터의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제자리로 돌아간답니다.

 

꼬막한상 푸짐하다
한상이 푸짐하다

 

꼬막비빔밥 한상차림의 모습입니다. 푸짐한 꼬막 한 접시는 당연하고요... 그 외에도 필요한 반찬이 제공된답니다.

 

푸짐한 꼬막한접시
꼬막한접시

 

큰 접시에 가득 담긴 꼬막 한접시입니다... 탱글탱글한 꼬막에 미나리, 파, 통깨가 듬뿍 뿌려져 있네요.

 

꼬막한상 미역국
미역국

 

꼬막비빔밥과 곁들여 먹을 미역국입니다. 미역국 국물을 떠먹었더니 아~~ 바다의 향내가 가득하네요.ㅋㅋ

 

먼저 꼬막을 넣고
꼬막을 넣다

 

대접 바닥에는 김가루가 깔려 있고 그 위에 밤 한공기 다 부어준 다음, 꼬막을 충분히 넣어줍니다...

 

꼬막한상 밑반찬
밑반찬

 

콩나물 무침과 무생채, 그리고 계란찜의 모습이 보입니다... 이 또한 비빔밥을 제대로 해서 드시려면 적당히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밥에 꼬막 듬뿍 넣다
꼬막 듬뿍

 

저희 두 사람이 먹기에도 충분한 꼬막양에 깜짝 놀랐습니다. 접시의 반을 제 대접에 덜어주었는데요. 꼬막의 양과 탱탱한 사이즈 좀 보세요...

 

그 다음엔 생채를 넣다
생채 넣다

 

두 번째로 무생채를 충분히 넣어줍니다... 

 

그 다음엔 콩나물 넣다
콩나물 넣다

 

세 번째로 콩나물 무침을 적당히 대접에 넣어줍니다.

 

그 다음엔 계란찜 넣다
계란찜 넣다

 

네 번째로는 계란찜도 반씩 덜어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계란찜은 따로 반찬으로 드셔도 되는데요. 저희는 비빔밥에 넣어서 비벼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날치알 넣다
날치알 넣다

 

마지막으로 꼬막비빔밥의 완성은 날치알을 넣어주는 것으로 끝!!! 정말 맛있어 보입니다. 침샘이 자극되지 않으면 이상할 정도네요...

 

깔끔한 꼬막비빔밥 한상
꼬막비빔밥 한상

 

제공된 모든 반찬들은 다 옆으로 치워두고, 이제 본격적으로 꼬막비빔밥 한상이 완성되었네요. 꼬막비빔밥에는 미역국, 배추김치, 생김이면 충분합니다.

 

밥에 싸 먹는 생김
생김

 

잘 비벼준 꼬막비빔밥 한 숟가락에 생김을 올려서 먹으면 그야말로 찐 조합이 되는데요. 생김이라 그런지 살짝 냄새가 올라오는데요. 취향과 기호에 따라서 비빔밥에 싸서 드셔도 된다는 거 참고해 주세요...

 

쓱싹 비벼진 꼬막비빔밥 한숟가락
꼬막비빔밥 한숟가락

 

모든 재료를 쓱싹 비벼준 후 한 숟가락 듬뿍 올려 보았습니다. 여기에 생김 올려 먹으면 그야말로 기막힌 맛이 되는 거죠.ㅋㅋ

탱글탱글 살이 올라온 꼬막 정말 맛있어요...

 

위에 천장에 걸린 회전의자 보이다
위에 회전의자가 보이다

 

식사를 하다가 위를 올려다보니 2층 유리카페의 천장에 매달려있는 회전의자가 있네요... 식후에 음료 마실 겸 올라가 봐야겠습니다. 

 

꼬막비빔밥 올 클리어
꼬막비빔밥 올클

 

아... 어느새 꼬막비빔밥 한상이 제대로 사라져 버렸습니다. 그야말로 올 클리어입니다... 밥부터, 국과 반찬까지 말이죠. 점심때를 지나서 배가 심하게 고프기도 하였지만 정말 맛있어서 싹싹 그릇마다 비워냈습니다.ㅎㅎ

 

여러분들도 저희처럼 되실 겁니다. 암요!!!

 

꼬막한상 메뉴판
메뉴판

 

꼬막한상의 메뉴판이 벽면에도 부착되어 있는데요. 이처럼 메뉴와 가격이 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되는데요. 여기에는 없지만 '꼬막부추전'도 주문 가능한 듯 하니 직원에게 문의해 보세요... 다음엔 꼬막부추전 먹으러 또 와야겠습니다.

 

꼬막한상 할인쿠폰 증정
음료10% 할인쿠폰 증정

 

식사 후 카운터에서 결제를 마치고 났더니 직원분이 음료 쿠폰을 증정하더라고요... 꼬막한상 건물은 1,2,3층으로 되어 있고 4층은 루프탑으로 주변 조망을 즐길 수 있는데요. 2층에 입점해 있는 '유리카페'에서 이 쿠폰을 제시하면 주문 시 10% 할인받을 수 있답니다... 식사 후 2층 카페를 이용하신다면 반드시 이 쿠폰 챙겨가셔야 해요.ㅎㅎ 

 

저도 꼬막을 좋아하지만 비린내가 심하면 잘 못 먹는데요. 길상면 꼬막한상은 전혀 비린내 없이 너무 깔끔하고 푸짐한 양에 만족스럽게 한 끼 식사를 마쳤답니다. 꼬막 좋아하시는 꼬막 마니아라면 반드시 가보셔야 할 원픽 추천 장소랍니다... 

 

오늘은 "강화 맛집 추천: 강화 길상면 꼬막한상... 꼬막 좋아하신다면 강력 추천해요!!!"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유익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강화 맛집 관련한 포스팅 글들도 참고해 주세요.↓↓

 

강화 맛집 추천: 강화터미널 근처 홍콩반점 [강화 짜장면, 짬뽕 맛있는 집]

 

강화 맛집 추천: 강화터미널 근처 홍콩반점 [강화 짜장면, 짬뽕 맛있는 집]

지난 주말 강화로 훌쩍 떠나 보았습니다. 저 자주 강화 가는 거 다들 아시죠?ㅎㅎ 딱히 갈 곳이 정해져 있지는 않았지만 강화는 제게 힐링의 장소니까요. 상관이 없답니다. 강화읍에서 가까운 하

2trillionlee.tistory.com

 

강화맛집 추천: 개성손만두 [만두전골, 모밀 맛있는 집]

 

강화맛집 추천: 개성손만두 [만두전골, 모밀 맛있는 집]

오늘은 강화도에 방문한 분들이 가보실 만한 맛집 한 곳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강화읍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만두전골 맛집인데요. 냉모밀, 비빔모밀도 맛있는 식당이랍니다. 강화도 지

2trillionlee.tistory.com

 

강화도, 초지대교 맛집: 돈대비빔국수 [비빔국수 맛있는 집]

 

강화도, 초지대교 맛집: 돈대비빔국수 [비빔국수 맛있는 집]

이번 주 강화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폭염이 계속되는 요즘 매콤한 비빔국수와 콩국수가 당겼답니다. 초지대교를 넘어서 해안도로를 달릴 때마다 좌측에 보이던 '돈대비빔국수'를 바라보면서

2trillionlee.tistory.com

 

교동도 대룡시장 맛집: 대풍식당 비빔냉면&반반국밥 추천 [토요일은 밥이좋아 강화도편 출연식당]

 

교동도 대룡시장 맛집: 대풍식당 비빔냉면&반반국밥 추천 [토요일은 밥이좋아 강화도편 출연식

햇수로 2년 만에 강화 교동도 대룡시장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주말이면 교동 대룡시장은 관광객들로 인해 문전성시를 이루는 데다가, 대룡시장 안에는 맛집으로 소문난 식당도 있다더군요.

2trillionlee.tistory.com

 

강화맛집 정통분식 [오이쫄면과 김밥 조합, 강화 가볼만한곳]

 

강화맛집 정통분식 [오이쫄면과 김밥 조합, 강화 가볼만한곳]

오랜만에 강화 나들이를 가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어떤 강화맛집을 찾아볼까? 갑자기 생각난 곳이 있었어요. 강화읍 근처의 정통분식입니다. 이곳에서는 아주아주 특별한 쫄면을 맛보실 수 있

2trillionl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