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관련

구글 서치 콘솔 : "적절한 표준 태그가 포함된 대체 페이지" 메시지가 뜰때 해결 방법

남아론 2022. 11. 28. 06:16
728x90
반응형

구글 서치 콘솔 : "적절한 표준 태그가 포함된 대체 페이지" 메시지가 뜰 때 해결 방법


오늘 아침 갑자기 제 메일함을 확인해 보니 구글 서치 콘솔에서 보낸 메일 한통이 와 있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수익과 관련해서 "최근 지급내역 확인 필요" 이런 메시지만 온다면 좋으련만 불길한 오류 메시지 같아서 조금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뭐지? 하고 확인해 보니 새로운 페이지 색인 생성 문제가 감지되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바로 구글서치 콘솔에서 보낸 메일의 내용 중 링크를 클릭해 주었더니 바로 구글 서치 콘솔 홈페이지로 접속됩니다.

 

 

구글 서치 콘솔에 들어가서 색인이 제대로 생성되지 않은 게 많은데요. 색인 생성 문제가 되는 원인이 다양합니다. 구글 서치 콘솔에서 확인해 보니 색인이 제대로 생성되지 않은 문제와 관련해서 원인은 바로 적절한 표준 태그가 포함된 대체 페이지 라는 것이었습니다.

 

 

한참 몇 번이고 읽어 보았습니다. “적절한 표준 태그가 포함된 대체 페이지”라면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 걸까? 적절한 표준 태그가 포함된 대체 페이지 문구 바로 밑에 [자세히 알아보기]를 더 클릭해 보았습니다. 

 

 

적절한 표준 태그가 포함된 대체 페이지

 

이 페이지는 다른 페이지의 대체로 표시됩니다. (예: 데스크톱 표준 URL이 있는 AMP 페이지, 데스크톱 표준의 모바일 버전 또는 모바일 표준의 데스크톱 버전). 이 페이지는 색인이 생성된 표준 페이지로 올바르게 연결되므로 별도의 조치를 취할 필요가 없습니다. Search Console에서는 대체 언어 페이지를 감지할 수 없습니다.

 

즉 이 내용을 종합해 보면 적절한 표준 태그가 포함된 대체 페이지는 구글에서 표준으로 인식하는 페이지의 중복 페이지라 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는 표준 페이지로 올바르게 연결되므로 별도의 조치를 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별도의 조치를 필요로 한다면 위기의식을 갖고 문제를 반드시 해결해야 하지만 적절한 표준 태그로 대체되어 문제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왜 적절한 표준태그가 포함된 대체 페이지라는 말이 나올까요? 

 

적절한 표준 태그가 포함된 대체 페이지는 하나의 글을 나타내는 URL이 여러 개 존재할 경우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이때 구글은 여러 개의 페이지 중 하나를 표준으로 지정하고 다른 URL은 중복으로 간주하여 검색 즉 인덱스 생성에서 제외시키게 됩니다. 

 

우리는 포스팅을 작성해서 콘텐츠를 발행할 때 데스트톱(PC)와 모바일(스마트폰) 용으로 따로 작성을 하지는 않습니다. 단 하나의 글만 발행하지만 워드프레스를 예로 들면 자동적으로 데스크톱과 모바일용의 링크 주소가 생겨납니다. 

 

가끔 데스크톱에서 네이버에 들어갔을 때 화면이 이상하게 나타나는 순간이 있습니다. 이런 경험 해보셨는지요? 그때 인터넷 주소창을 확인해 보면 m.naver.com이라고 되어 있더라고요. 여기서 바로 m이 모바일용 링크 주소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즉 같은 네이버이지만 naver.com과 m.naver.com으로 둘은 다른 주소를 갖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는 데스크톱, 하나는 모바일입니다. 우리가 발행하는 포스팅도 마찬가지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즉 여기서의 핵심은 “적절한 표준 태그가 포함된 대체 페이지”라는 구글 서치 콘솔의 메시지가 뜬다면 별도의 조치를 취할 필요가 없으니 신경 안 쓰셔도 된다는 것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구글 서치 콘솔 : "적절한 표준 태그가 포함된 대체 페이지" 메시지가 뜰때 해결 방법"에 관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유익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인터넷, 블로그 관련한 포스팅 글들도 참고해 주세요.↓↓

 

두번째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았어요... 자축!!! [feat. 가비아 도메인]

 

두번째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았어요...자축!!! [feat. 가비아 도메인]

두번째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았어요... 자축!!! [feat. 가비아 도메인] 구글 애드고시라는 말이 나을 정도로 어느순간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기가 어려워졌죠... 저 역시 긴장하면서 최대한 구글 SEO

2trillionlee.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추가 승인받기 [두번째 구글애드센스 승인은 코드넣기 필요치 않아요...]

 

구글 애드센스 추가 승인받기 [두번째 구글애드센스 승인은 코드넣기 필요치 않아요...]

구글 애드센스 추가 승인받기 [두번째 구글 애드센스 승인은 코드넣기 필요치 않아요...] 지난 포스팅에서도 언급한바 있지만 첫 번째 구글 애드센스 신청할 때는 포스팅 30개 정도를 발행한 후

2trillionlee.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탈출했어요. "로봇이 아닙니다" 다음저품질 전조증상 [다음 저품질 해결 경험기]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탈출했어요. "로봇이 아닙니다" 다음저품질 전조증상 [다음 저품질 해결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탈출했어요. "로봇이 아닙니다" 다음 저품질 전조증상 [다음 저품질 해결 경험기] 지난 2월 후반기는 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극과 극을 경험했던 나날들이었

2trillionlee.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현상 걸리다... [다음 저품질 현상 및 해결책]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현상 걸리다... [다음 저품질 현상 및 해결책]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현상 걸리다... [다음 저품질 현상 및 해결책] 다음 저품질이 제게도 찾아왔습니다. 남의 이야기인 줄만 알았는데 얼마 전 저품질 먹고 충격의 여파에서 아직도 헤어 나

2trillionlee.tistory.com

 

블로그 포스팅시 전화번호 링크연결 방법 [전화번호 링크걸기]

 

블로그 포스팅시 전화번호 링크연결 방법 [전화번호 링크걸기]

블로그 포스팅시 전화번호 링크연결 방법 [전화번호 링크걸기] "블로그 포스팅시 전화번호 링크연결 방법, 전화번호 링크걸기" 오늘의 포스팅 주제입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하다보면 내용중에

2trillionl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