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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광고 분석하기, 최적의 애드센스 광고위치 찾기, 광고 위치에 따른 클릭율 체크

남아론 2022. 1. 11. 0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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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광고 분석하기, 최적의 애드센스 광고 위치 찾기, 광고 위치에 따른 클릭률 체크


구글 애드센스 광고 분석하기 썸네일

 

"구글 애드센스 광고 분석하기, 최적의 애드센스 공고위치 찾기, 광고 위치에 따른 클릭률 체크" 오늘의 포스팅 주제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까지 마치고 광고를 게시하시는 분들의 경우 생각보다 저조한 애드센스 수익에 당황스럽고 고민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 이 부분이 당황스럽기도 합니다...

 

어떤 날은 분명 클릭수가 개선되어 수익이 나겠거니 했는데 그렇지도 않은 거 같고요...

대체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게시된 광고가 내게 어느 정도의 수익을 안겨주는 것인지 확인해 보고 싶으셨던 분들 안 계신가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부분에 대해서 말씀을 나누어 보겠습니다.

 

 

여러분은 애드센스 승인 이후 어떤 위치에 광고를 게시하고 계신가요? 

다양한 대답이 나올 거 같습니다. 그런데 도대체 어떤 위치에 광고를 위치시켜야 최상의 효과나 수익을 거둘 수 있는지 알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다른 블로거들의 애드센스 광고 게재를 참고하기도 하고, 나름의 판단으로 광고를 게시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타 블로그를 따라 하거나 본인의 판단으로 광고 위치를 수정하고 변경하더라도 그것이 곧 수익과 직결된다고 보기도 어렵다는 데 우리의 고민이 있다고 하겠습니다.

 

우리가 게시하는 애드센스 광고가 어떤 성과나 수익을 내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에서 아래 화면과 같이 수익 > 애드센스 관리를 클릭해 줍니다.

 

수익-애드센스 관리

 

그럼 애드센스 광고 설정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혹시 전체 자동 광고를 활성화시켜서 사용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여러분들의 애드센스 광고 성과와 수익을 분석하기 위해서 잠시 꺼두신 후 아래 화면처럼 가장 최소한의 광고만 활성화하신 후 [저장 완료]를 클릭해 줍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면 다음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를 통해서 광고 설정한 부분에 대해서는 광고 성과 및 수익을 분석하기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전체 자동 광고는 비활성화시키라고 말씀드렸던 것입니다.

 

티스토리 관리자모드 광고설정

 

그 후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아래 화면과 같이 [보고서]를 찾아서 클릭해 줍니다...

 

구글애드센스 보고서

 

아래 화면과 같이 [광고 단위]를 클릭해 줍니다...

 

구글애드센스 광고단위

 

그럼 아래 화면과 같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게시되었던 광고를 분석해 주는 그래프와 각종 데이터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서 여러분들의 광고 위치에 따른 수익과 성과를 검토해 주시면 되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수동으로 광고 코드를 직접 포스팅하는 발행 글 사이사이에 끼워 넣어 주었습니다.

확실히 디스플레이 광고 코드를 포스팅 본문 중간 삽입하였을 때 광고 클릭률 (CTR)이 큰 성과를 안겨주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 화면의 링크 광고라는 것은 제가 작성한 광고 이름일 뿐이고, 사실은 인피드 광고 역시 포스팅 본문 중간에 한 개씩 넣어주었는데요... 이 부분에서도 클릭수가 체크됨을 확인할 수 있네요. 

이렇게 광고 성과나 수익이 좋았던 부분에 하나 정도 광고를 더 추가해 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는 힌트를 드려봅니다.

 

구글애드센스 광고 성과분석

 

아까 위에서 살펴보았던 것처럼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모드에서 수익-애드센스 관리로 전체 광고 설정을 하셨던 경우에는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도 광고 분석에 어려움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나 성과의 극대화를 위해서는 자가 진단을 해 보시면서 광고 위치에 따른 성과의 변화 추이에 대해서도 검토가 필요합니다.

 

더 정확하게 광고를 분석하려면 애드센스 광고를 위치별로 점검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본문 상단 또는 본문 중간, 본문 하단 등 하나씩 광고 성과를 분석해 보시면 최적의 광고 위치를 얻게 되는 데 효율적인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나름의 판단이나 다른 블로그를 참고해 주시는 것도 좋지만, 그보다는 더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서 의미 있는 수정이나 개선을 하신다면 여러분들의 애드센스 수익에도 점진적인 변화가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 분석하기, 최적의 애드센스 광고위치 찾기, 광고 위치에 따른 클릭률 체크" 에 관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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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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