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기

놀면뭐하니 국민대학교 사발떡볶이 방문 후기

남아론 2023. 5. 11. 06:24
728x90
반응형

놀면뭐하니 국민대학교 사발떡볶이 방문 후기


오늘은 놀면뭐하니 국민대학교 사발떡볶이 방문 후기에 관한 내용을 다루어 볼게요. 쯔양의 이수역 맛집 식당인 "원조 쯔왕 돈까스"집을 방문했지만 아쉽게도 대기 주문이 마감되어 발길을 돌려야만 했는데요. 이대로 돌아가기에는 너무 아쉬워서 예전부터 생각해 두었던 또 다른 맛집 탐방에 나서봅니다... 그럼 지금부터 저와 함께 하시죠.

 

 

오늘의 서울 맛집은 바로 "꿀사발 떡볶이"집이 되겠습니다. 원래 정식 명칭은 전설의 꿀사발 떡볶이인데요. 그냥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발 떡볶이라고 부른답니다...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이 길음역이라 마을버스나 지선, 간선버스를 이용해 주셔야 해요... 국민대학교 정문 길 건너편에 있으니 찾기는 쉬워요.ㅎㅎ

 

길음역 4호선
길음역

 

사발떡볶이 집에 가기 위해서 4호선을 타고 길음역에서 하차한 후, 3번 출구로 나와 주시면 됩니다. 

 

길음역 버스 정류소
7211번 노선안내

 

앞쪽으로 조금만 걸어가시면 정류소가 나타나게 됩니다... 사발떡볶이 가는 버스가 여러대 있어요. 위 사진에서 나오는 7211번이 대표적인데요. 번호는 신경 쓰지 마시고, 국민대학교로 가는 버스라면 모두 오케이랍니다... 버스에 국민대학교라고 적혀 있다면 타셔도 무방합니다.ㅎㅎ

 

사발떡볶이 가파른 계단
내려가는 계단

 

국민대학교 정문에서 하차해 주시면 됩니다. 가방을 멘 대학생들이 많이 내리는 장소가 바로 국민대학교 정문 정류소니 학생들이 많이 내린다 싶으면 따라서 내리셔도 돼요.ㅎㅎ 

 

하차 후 횡단보도를 건너주시면 아래쪽으로 내려가는 계단을 보실 수 있는데요. 바로 이처럼 조심해서 계단을 내려가 주세요...

 

꿀사발 떡볶이 현수막
사발떡볶이 현수막

 

계단에서 밑을 바라보면 저 멀찌감치 꿀사발 떡볶이가 바로 보인답니다. 저희는 어느새 사발떡볶이 매장 앞에 도착했어요. 휀스 부근에 꿀사발떡볶이 현수막이 걸려 있더라고요.ㅎㅎ

 

사발떡볶이 야외 테이블
야외 자리

 

사발떡볶이 매장 안에서 식사하실 수 있지만, 이처럼 야외 테이블 좌석을 이용해 주셔도 된답니다...점심시간이라 그런지 국민대 학생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꿀사발 떡볶이 배너
떡볶이 배너

 

매장으로 올라서는 계단 바로 옆에 이처럼 배너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문구가 재미있네요.ㅎㅎ "못 먹어본 사람 없게 해 주세요!!!"

 

사발떡볶이 키오스크 주문중
키오스크 주문중

 

먼저 주문 및 결제는 현관문을 열고 들어오면 바로 보이는 키오스크 무인 계산대를 이용해 주시면 된답니다...

 

음료는 결제후 셀프
음료 셀프

 

키오스크 옆에도 여러 공지 글들을 보실 수 있어요. 주문할때는 전체 일행 중에서 한분만 주문하시는 걸 당부하시더라고요... 음료는 결제 후 셀프로 챙겨주시면 됩니다.

 

사발떡볶이 고양이
야옹이 한마리

 

매장 안에도 테이블마다 손님들이 가득 들어차 있어서 할 수 없이 야외 좌석을 이용해 줍니다... 날이 그렇게 덥지 않고, 바람도 살랑살랑 불어대니 야외에서 먹어도 상관없을 거 같았어요. 주문과 결제를 마친 후 호명을 기다리는 데 이처럼 예쁜 야옹이가 사람들을 경계하면서 살금살금 다가오더라고요.ㅎㅎ

 

사발떡볶이 바깥 공간
바깥 공간

 

꿀사발떡볶이 매장 앞에는 이처럼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긴 하지만, 주차는 불가랍니다... 반드시 가까운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셔야 해요... 

 

오뎅튀김 수북하다
오뎅튀김 수북

 

우와... 드디어 꿀사발떡볶이를 만나보는 시간입니다. 떡볶이 그릇 위에 수북이 담겨있는 어묵튀김을 좀 보세요.ㅎㅎ 어쩜 이렇게 어묵을 잘 튀겨냈을까요? 저희는 두 명이라 작은 사발로도 충분했어요. 인원수 많으시면 큰 사발로 주문해 주셔야 합니다...

 

사발떡볶이 참치마요 주먹밥
참치마요 주먹밥

 

함께 주문했던 참치마요 주먹밥의 모습입니다... 밥 위에 참치와 김가루, 그리고 마요네즈가 벌집 모양으로 드리즐 되어 있어요.ㅎㅎ 잘 섞어서 새알처럼 동그랗게 한입모양으로 만들어 먹으라고 비닐장갑도 챙겨주시는데요. 저희는 그냥 쓱싹 비벼서 한입씩 먹으려고 해요...

 

오뎅튀김 한개 집다
오뎅튀김 집다

 

드디어 처음 먹어보는 오뎅튀김입니다... 바삭하고 노릇하게 튀겨진 이 맛이 궁금했어요. 떡볶이 먹기 전 오뎅튀김 먹어줘야 합니다.

 

참치마요 주먹밥 한숟가락
주먹밥 한숟가락

 

잘 비벼진 참치마요 주먹밥의 모습입니다. 이처럼 한 숟갈 크게 뜨고 먹어주니 역시 참치 주먹밥은 이 자체로도 정말 맛있어요...ㅎㅎ

 

사발떡볶이 밀떡 한개
밀떡 한개

 

드디어 떡의 상태도 궁금해서 먹어봅니다. 사발떡볶이는 밀떡이군요. 역시 밀떡이 간도 잘 배고, 식감도 좋은 거 같아요.ㅎㅎ

 

떡볶이 속 돈까스
떡볶이 안 돈까스

 

저희는 추가메뉴로 돈까스 한 장을 추가했는데요. 음식을 픽업하러 갔더니 참치마요 주먹밥과 떡볶이 작은 사발만 보이는 거예요. 직원분에게 연신 돈까스 안 나왔다고 말씀드리니, 잘 찾아보시면 나올 거라고 하셨는데요.ㅎㅎ 이제야 그 의미를 알 수 있었답니다... 떡볶이 사발 속에 숨겨두셨네요... 돈까스가 찍먹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부먹이 되어 버렸네요.

 

소스에 비벼먹는 주먹밥
소스 비빈 주먹밥

 

역시 참치마요 주먹밥은 마지막에 떡볶이 소스에 찍어먹어야 제맛이죠.ㅎㅎ

 

국물과 함께 먹는 주먹밥
국물과 먹는 주먹밥

 

그리고 거의 마지막에는 이처럼 떡볶이 소스 듬뿍 담아서 주먹밥을 먹으면 그야말로 꿀맛입니다...

 

사발떡볶이 셀프대
셀프대

 

야외든지, 실내 자리에서든 음식이 준비되면 주문 번호를 불러주시는데요. 픽업대에서 셀프로 받아오셔야 합니다. 하지만 트레이에는 주문한 음식만 담겨있을 거예요. 식사에 필요한 수저와 포크, 단무지, 물, 앞접시 등은 이곳 셀프대에서 챙겨주세요...

 

사발떡볶이 화장실 인형
화장실 인형들

 

사발떡볶이 집에 오셨다면 반드시 남녀 공용 화장실에 들러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ㅎㅎ 뭐 이상한 추천도 다 있다고 하실텐데요. 화장실이 상당히 깨끗하고 깔끔해요. 게다가 화장실 위쪽에는 이처럼 예쁜 인형들이 진열되어 있답니다... 사장님의 개인적인 취향 존중해 드립니다. 원피스나 귀멸의 칼날 캐릭터였다면 더 좋았을 텐데요...

 

사발떡볶이 놀면뭐하니 액자
놀면뭐하니 액자

 

예전부터 이곳 국민대 맛집 사발떡볶이는 유명했지만, 특히나 유재석의 놀면 뭐하니에 소개되고 나서 더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 되었답니다. 저희 역시 유튜브 방송을 통해서 알게 된 집이랍니다... 

 

사발떡볶이 한산한 홀
한산한 매장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단 한자리 없이 만석이었는데요. 점심시간이 지나면서 자리가 하나둘씩 생기기 시작했어요. 하지만 저희는 야외 테이블에서 맛있게 먹었기에 아쉬움은 없습니다.ㅎㅎ 살짝 더운 날이라 그런지 매장 안 홀은 시원하게 냉방이 되고 있었어요...

 

꿀사발떡볶이 매장 전경
매장 전경

 

국민대 맛집인 꿀사발 떡볶이 매장의 모습입니다... 그리 특별함은 없어 보이지만 아직 안 드셔보신 분들은 있을지 몰라도 한 번만 드시는 분들은 없을 거 같아요.ㅎㅎ

 

국민대학교 정문 앞
횡단보도 너머 국민대

 

다시금 계단을 통해서 올라와 보았더니 대로변에 횡단보도 건너 국민대학교 교정이 보입니다... 국민대학교 캠퍼스 구경을 갈까 생각도 했지만 날이 살짝 더운 관계로 패스합니다.ㅎㅎ 북악산에 둘러싸여 있는 국민대학교 이곳 대학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으며, 가성비 좋은 분식집으로 자리 잡은 꿀사발 떡볶이 추천해 드려 봅니다.

살짝 대중교통으로 찾아오기가 불편하긴 해도, 지하철과 버스를 통해서 대중교통 투어 해 보시는 소소한 재미도 느껴보시면 어떨까요? 

아참!!! 저희는 돈까스 한 장 추가해 보았는데요. 이 보다는 국민대학생들은 우동사리를 추가해서 먹는 모습을 보았답니다... 아마도 사발떡볶이에는 돈까스보다는 우동사리 추가해 보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오늘은 "놀면뭐하니 국민대학교 사발떡볶이 방문 후기"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유익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맛집 관련한 포스팅 글들도 참고해 주세요.↓↓

 

가족모임 장소 추천: 앨리웨이 인천점 한정식 모담... 가성비 짱!!

 

가족모임 장소 추천: 앨리웨이 인천점 한정식 모담... 가성비 짱!!

가족모임 장소 추천: 앨리웨이 인천점 한정식 모담... 가성비 짱!! 또다시 5월 가정의 달이 돌아왔습니다. 작년에도 앨리웨이 한정식 모담에서 가족 모임을 했는데요. 워낙 만족스러운 모임이 되

2trillionlee.tistory.com

 

인천 도화동 커피맛집: 투썸플레이스 인천도화 힐스테이트점 추천해요...

 

인천 도화동 커피맛집: 투썸플레이스 인천도화 힐스테이트점 추천해요...

인천 도화동 커피맛집: 투썸플레이스 인천도화 힐스테이트점 추천해요... 사이드메뉴가 맛있는 카페라면 단연코 투썸플레이스를 들 수 있겠습니다. 사실 투썸은 커피가 맛있어서 방문하는 건

2trillionlee.tistory.com

 

컴포즈 여름 메뉴 추천: 컴포즈커피 인천도화 앨리웨이점 커피밀크 셰이크 굿굿!!

 

컴포즈 여름 메뉴 추천: 컴포즈커피 인천도화 앨리웨이점 커피밀크 쉐이크 굿굿!!

컴포즈 여름 메뉴 추천: 컴포즈커피 인천도화 앨리웨이점 커피밀크 셰이크 굿굿!! 오늘은 컴포즈 커피 여름 메뉴 추천에 관한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는데요. 이번주는 바깥 날씨가 20도 이상을 꾸

2trillionlee.tistory.com

 

이수역 정원분식 쯔양 식당 방문 후기

 

이수역 정원분식 쯔양 식당 방문 후기

이수역 정원분식 쯔양 식당 방문 후기 국내 대표적인 먹방 유튜버인 쯔양 분식집으로 유명한 정원분식을 오늘 드디어 방문해 봅니다... 메뉴 양 대비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논란이 조금 있었던

2trillionlee.tistory.com

 

연신내 맛집 옥이네 김밥 방문 후기, 김밥과 국수 조합 끝내줘요!!

 

연신내 맛집 옥이네 김밥 방문 후기, 김밥과 국수 조합 끝내줘요!!

연신내 맛집 옥이네 김밥 방문 후기, 김밥과 국수 조합 끝내줘요!! 지하철 3호선 연신내역 부근에 분식 맛집이 있다고 소문이 나서 저 역시 방문해 보았어요... 연신내 맛집 옥이네 김밥에 관한

2trillionl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