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기

인천도화동 맛집: 싸미랑 본점 점심특선 최고!! 간장불고기&고추장불고기 한상..

남아론 2023. 8. 19. 06:28
728x90
반응형

인천도화동 맛집: 싸미랑 점심특선 최고!! 간장불고기&고추장불고기 한상..


인천 도화동 앨리웨이 부근에 가성비 갑인 식당이 있답니다. 오늘은 인천도화동 맛집 중 하나인 '싸미랑 본점'에 관한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는데요. 처음 방문했던 싸미랑 본점에 관한 내용 가득 준비해 보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저와 함께 하시죠...

 

 

싸미랑 도화점이 생긴 이후, 어느새 맛집으로 유명해졌고요. 인천 여러 지역에도 매장들이 생긴 거 같더라고요. 구월동, 부평, 청라에서 싸미랑을 만나볼 수 있게 되었어요... 

 

도화동 싸미랑 건물
싸미랑 건물

 

싸미랑 가는 길인데요. 저 앞에 4층짜리 건물이 보이시죠? 2층에 싸미랑 식당이 입점해 있어요... 

 

도화동 싸미랑 주차장
싸미랑 주차장 입구

 

건물 옆쪽으로 주차장 진입로가 있답니다... 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건물 뒤편 주차장을 이용해 주세요.ㅎㅎ

 

도화동 싸미랑 간판
싸미랑 간판

 

건물을 끼고 돌면 이처럼 2층에 싸미랑 간판이 크게 보입니다... 원래 정식 상호는 '싸미랑 숯불 석쇠불고기'라고 합니다...

 

엘리베이터 옆 싸미랑 간판
엘리베이터 타기전

 

건물 입구로 들어가면 정면에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 주세요... 엘리베이터 옆에는 이처럼 싸미랑에 관한 패널이 부착되어 있어요.ㅎㅎ

 

건물2층 싸미랑 이정표
싸미랑 이정표

 

엘리베이터에서 내린 후, 몸의 방향을 왼쪽으로 틀어 주세요. 그럼 이처럼 싸미랑 이정표를 발견할 수 있어요...

 

싸미랑 매장 들어가다
매장 진입

 

싸미랑 매장 들어가기 전 안쪽을 확인해 보니 손님이 아무도 없더라고요. 너무 이른 시간인가? 아직 영업 오픈시간이 안되었나? 확인해 보니 오픈은 오전 10시부터라 자신 있게 매장문을 열고 들어가 봅니다.ㅎㅎ

 

싸미랑 점심특선 메뉴
점심특선 메뉴

 

테이블에 앉아서 메뉴판을 열어 봅니다... 역시 많은 손님들의 입에서 입으로 회자되는 최고의 메뉴가 여기 있네요.ㅎㅎ 바로 싸미랑 푸짐한 '점심특선'이랍니다... 

 

1만원도 안 되는 가격에 고추장불고기 or 간장불고기 1 접시와 시원한 물냉면, 그리고 밥+국+반찬+쌈채소를 무한정으로 먹을 수 있다는 그 메뉴 저희도 오늘 이걸로 주문해 봅니다. 

 

저희는 오늘 싸미랑에서 간장불고기 1인분과 고추장불고기 1인분을 주문해 보았어요.ㅎㅎ

 

메뉴판 저녁한상
저녁 한상

 

푸짐한 저녁한상도 있어요. 점심특선은 점심 시간대에만 주문이 가능합니다. 저녁시간대 방문하셨다면 저녁한상 중에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싸미랑 벽면 인테리어
벽면 인테리어

 

싸미랑 매장은 굉장히 깔끔합니다. 고깃집이 이렇게 청결하고 깔끔하게 관리하기 정말 힘든 거 아시죠? 사장님의 매장 운영철학을 알 수 있겠더라고요...

 

싸미랑 쌈채소 냉장고
쌈채소 비주얼

 

싸미랑이 많은 손님들의 사랑을 받는 고깃집이 된 데는 바로 이 쌈채소가 일조를 했는데요. 냉기가 나오는 냉장고 안에 쌈채소가 항상 이렇게 다양하고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어요. 신선한 채소인 건 두말할 것도 없고 깔끔하게 준비하고 있답니다...

 

싸미랑 세면대
세면대

 

아무래도 고기에 쌈을 마음껏 싸 먹을 수 있는 싸미랑 매장이다 보니 손을 깨끗하게 세정해 주는 건 필수입니다. 와~~ 세면대도 너무 잘 만들어 두셨네요.ㅎㅎ

 

싸미랑 쌈채소
쌈채소 담다

 

싸미랑이라는 음식점 상호에서도 풍기듯이 쌈채소에 정말 진심인 듯 해요. '적근대' 채소부터 차근차근 골고루 담아주고 있어요.ㅎㅎ

 

쌈채소 골고루 담다
푸짐한 쌈채소

 

싸미랑에서 취급하는 쌈채소는 종류가 많아요. 꽃상추, 로메인, 치커리, 적치커리, 적근대, 적겨자, 당귀 등입니다... 풍부하게 담아 보았어요. 무한리필이 가능하니 적당히 담아주고 또 가져다 먹으려고 해요.ㅎㅎ

 

싸미랑 셀프대
셀프대

 

쌈채소 냉장고를 끼고 돌면 셀프바를 만날 수 있어요... 밥과 국 반찬 역시 무한정 가져다 먹을 수 있어요...

 

싸미랑 밑반찬 세팅
밑반찬 세팅

 

셀프대에서 준비한 반찬들을 저희 테이블에 예쁘게 세팅해 봅니다... 저도 한상차림을 먹어보니 반찬은 조금 부족할 정도로만 가져오셔도 좋을 듯해요... 부족하면 또 가져다 먹을 수 있으니 처음엔 적당량만 그릇에 담아보세요.ㅎㅎ

 

간장 앤 불고기 한접시 등장
간장&불고기

 

간장불고기와 고추장 불고기 한 접시가 푸짐하게 담아져 나왔어요... 오늘의 메인 요리입니다...

 

싸미랑 간장과 고추장 불고기
간장과 고추장 불고기

 

와~~ 비주얼 좀 보세요. 그리고 점심한상 차림을 주문할 때 2인분이 아니라 1인분씩 간장과 고추장 모두 맛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ㅎㅎ 편의적인 일처리가 아니라 손님들 입장에서 존중해 주시는 마음이 느껴지더라고요...

 

싸미랑 배달용 음식세팅
음식세팅

 

구석진 곳에서 작업하는 직원분이 계셨는데요. 배달 나갈 음식들을 미리 세팅해 두시는 거 같았어요... 싸미랑은 홀 손님들의 만족도도 높지만, 배달의 민족이나 요기요 같은 배달어플에서도 한번 찾아보세요. 평점이 엄청납니다.ㅎㅎ

 

고추장불고기 쌈싸다
고추장불고기 쌈

 

우선 고추장 불고기를 쌈채소 위에 올려서 싸 먹으려 합니다.ㅎㅎ 꽃상추와 적근대 등 골고루 담아서 한쌈 만들어 보았어요.ㅎㅎ

 

싸미랑 물냉면 비주얼
물냉면 비주얼

 

열심히 불고기를 쌈에 싸서 먹고 있는 와중에 물냉면까지 가져다 주시더라고요... 아무래도 내가 원하는 시간에 맞춰서 냉면을 제공해 주시는 건 어렵다는 걸 압니다. 계속해서 배달주문에, 홀 손님들도 꾸준히 유입되니까요. 

 

고기를 충분히 다 먹어준 다음 냉면을 먹으려는데 살짝 면이 뭉쳐있지만 조금만 젓가락으로 풀어주면 잘 풀려납니다.ㅎㅎ 물냉면도 정말 맛있어요... 그러고 보니 올여름 콩국수는 몇 차례 먹어보았지만, 냉면은 처음이네요. 그래서 그런지 더더욱 싸미랑 맛에 감동합니다.

 

싸미랑 간장불고기 쌈싸다
간장불고기 쌈

 

이번엔 간장불고기를 다양한 쌈채소와 함께 싸 주었습니다.ㅎㅎ 이렇게 쌈을 골라서 싸먹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게다가 쌈채소의 효능이 다양하니까요.ㅎㅎ

 

싸미랑 묵사발 추가주문
묵사발 비주얼

 

저희는 점심특선 2인분, 즉 간장 불고기와 고추장 불고기를 주문했는데요. 메뉴판에서 사이드메뉴를 보니 묵사발이 너무 시원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요것도 추가로 주문해 보았어요... 

 

역시 주문하길 잘했습니다. 감칠맛이 제대로인데다, 갖가지 재료들도 풍성하게 들어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싸미랑 한상 푸짐하게 차리다
한상차림이 푸짐하다

 

푸짐한 점심특선이라는 말이 어울리게 상다리 휠 정도로 푸짐한 한상입니다...ㅎㅎ 

 

간장불고기에 무쌈
간장불고기 무쌈

 

이번엔 꽃상추에 적치커리 넣고 간장불고기 위에 무쌈 올려서 쌈을 만들어 봅니다...

 

싸미랑 간장불고기쌈 비주얼
간장불고기 쌈

 

간장불고기 쌈의 비주얼 좀 보세요. 뭔가 고기를 먹으면서 건강한 느낌이 드는 건 신선하고 몸에 좋은 쌈채소 듬뿍 먹어주기 때문인 거 같아요.ㅎㅎ 

 

싸미랑 배추 위 고추장불고기
배추 위에 고추장불고기 올리다

 

배추속도 제가 너무 좋아하는데요. 고추장불고기 올려서 먹어보니 와~~ 꿀맛입니다... 배추속도 너무 신선하고 식감이 끝내줍니다...

 

싸미랑 육쌈냉면 만드다
육쌈냉면

 

고기를 거의 다 먹은 상황에서 이젠 색다른 방법으로 먹어봐야죠. 바로 물냉면에 고기를 싸먹는 고기쌈냉면입니다.ㅎㅎ

 

묵사발도 바닥을 보이다
묵사발도 맛있다

 

푸짐한 점심한상으로도 너무 배부른데, 추가로 주문한 묵사발은 다 못 먹을 듯해서 고민하였답니다. 포장을 부탁해야 하나? 하다가 일단 먹는 데까지 먹어보자 라는 편안한 마음으로 먹다 보니 묵사발이 바닥을 드러내고 있어요. 결국 묵사발까지 남김없이 다 먹어주었습니다.ㅎㅎ 도화동 근처에 계신 분들이라면 점심한상 드시러 싸미랑 본점에 방문해 보세요. 맛집으로 인정하실 수밖에 없을 겁니다...

 

오늘은 "인천도화동 맛집: 싸미랑 본점 점심특선 최고!! 간장불고기&고추장불고기 한상.."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유익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맛집 관련한 포스팅 글들도 참고해 주세요.↓↓

 

더벤티 인천 도화금강점 여름 메뉴 추천 피카피카 망고피카츄 굿굿!!

 

더벤티 인천 도화금강점 여름 메뉴 추천 피카피카 망고피카츄 굿굿!!

더벤티 인천 도화금강점 여름 메뉴 추천 피카피카 망고피카츄 굿굿!! 오늘은 더벤티 여름 신메뉴 하나를 소개해 드려 볼게요. 무더운 여름 다들 어떻게 지내시나요? 시원한 콩국수나 여름 수박,

2trillionlee.tistory.com

 

강화 해안도로 부근 연리지 카페 분위기가 좋아요...

 

강화 해안도로 부근 연리지 카페 분위기가 좋아요...

강화 해안도로 부근 연리지 카페 분위기가 좋아요... 강화도에 정말 분위기 좋고 커피 맛도 좋은 카페들이 여럿 있어요. 특히 로스터리 카페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강화 해안도로

2trillionlee.tistory.com

 

안양역 맛집 마약떡볶이 가성비 갑인 분식점... 세트메뉴 추천해요!!

 

안양역 맛집 마약떡볶이 가성비 갑인 분식점... 세트메뉴 추천해요!!

안양역 맛집 마약떡볶이 가성비 갑인 분식점... 세트메뉴 추천해요!! 요즘 들어 떡볶이가 많이 생각나더라고요. 이열치열이라 그럴까요? 그래서 안양 떡볶이 맛집 한 곳을 방문해 보았는데요. 오

2trillionlee.tistory.com

 

강화도 맛집 소개: 일 년 내내 칼국수 맛있는 집 추천해요...

 

강화도 맛집 소개: 일년내내 칼국수 맛있는집 추천해요...

강화도 맛집 소개: 일년내내 칼국수 맛있는집 추천해요... 오랜만에 강화도 맛집 한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강화 맛집 포스팅은 자주 했었는데요. 오랜만에 강화도 칼국수 맛집에 다녀왔습니다.

2trillionlee.tistory.com

 

신대방삼거리역 맛집 서민준밀밭 콩국수 굿굿!!

 

신대방삼거리역 맛집 서민준밀밭 콩국수 굿굿!!

신대방삼거리역 맛집 서민준밀밭 콩국수 굿굿!! 오늘은 신대방삼거리역 맛집 한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신대방삼거리역 부근에 위치한 '서민준 밀밭'이라는 콩국수 전문점입니다. 물론 콩국수

2trillionl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