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정보

종로5가 광장시장... 주중에도 인산인해!! [재래시장 투어]

남아론 2023. 1. 15. 06:30
728x90
반응형

종로 5가 광장시장... 주중에도 인산인해!! [재래시장 투어]


종로5가 하면 여러분들은 어떤 이미지가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아마 '보령약국'이 아닐까 싶어요. 그만큼 지하철 광고를 통해서 수없이 귓가에 맴돌던 그 문구 때문일 텐데요.ㅎㅎ 그러나 종로 5가에는 보령약국만 있는 게 아닙니다. 서울의 재래시장 중에서도 아주아주 풍성한 먹거리를 자랑하는 재래시장 '광장시장'도 있답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재래시장 투어를 즐겨볼 텐데요. 그 중에서도 종로 5가에 위치한 광장시장을 방문해 보기로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저와 함께 하시죠...

 

 

지하철 1호선 종로5가역에서 하차하면 광장시장이 펼쳐지는데요. 나오는 출구만 잘 기억하시면 됩니다.

 

 

광장시장을 가실 분들은 7번 출구나 8번 출구쪽으로 나와 주시면 된다는 거 기억해 주세요.ㅎㅎ

 

종로5가역 광장시장 출구
광장시장 출구

 

오랜만에 지하철을 탔더니 졸음만 쏟아지고 허리도 아프더라고요... 무사히 종로5가역까지 도착해서 하차해 주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7번 또는 8번 출구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이정표에도 광장시장 적혀 있는 거 보이시죠?

 

광장시장 마약김밥, 호떡집
마약김밥, 호떡집

 

지상으로 나오면 약 200미터만 직진하면 바로 광장시장 입구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그냥 못 보고 지나칠 수 없는 건 갑자기 사람들이 많아지는 순간이 느낌상 오실 텐데요. 긴 줄을 서는 사람들, 그리고 갑자기 많아진 인파를 보면 아! 여기가 광장시장이구나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광장시장에 초입에 자리잡은 마약김밥과 호떡집이 보이네요... 그중에서도 호떡집은 정말 긴 줄로 사람들이 서 있더라고요.

 

광장시장 수많은 사람들
가득찬 인파

 

광장시장 중심가로 이동하는 중인데,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일 수 있으니 천천히 조심해서 이동해 주셔야 해요... 제가 놀랐던 건 평일인데도 사람들이 이렇게 많은 줄은 생각도 못했기 때문이었어요...

 

광장시장 빈대떡, 꽈배기
빈대떡, 꽈배기

 

광장시장 찹쌀꽈배기 집도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이 매장 역시 긴 줄을 서야만 꽈배기를 살 수 있답니다... 광장시장 맛집이 바로 이곳인가 봅니다.ㅎㅎ 

 

꽈배기 매장 옆에는 그 유명한 순희네 빈대떡이 위치하고 있어요. 광장시장에서 순희네 빈대떡 모르면 간첩이라죠?ㅎㅎ

 

강가네 부산어묵
강가네

 

광장시장에 떡볶이 파는 분식집만 해도 여러곳인데요. 그중에서도 단연 '강가네 떡볶이'를 빼고 설명할 수 없어요. 최근 박명수 유튜브에서도 소개되었던 바로 그 맛집입니다... 떡볶이 먹으려 줄 선거 보이시죠?ㅎㅎ 

 

광장시장 붕어빵집 대박
붕어빵집 대박

 

이곳은 붕어빵 파는 집이랍니다. 상호는 '총각네'라고 해요... 줄은 벌써부터 길게 늘어서 있는데 아직 개시를 안 하신 듯해서 보니 오픈시간이 조금 남았더라고요...

 

붕어빵집 오픈 개시전
붕어빵 개시전

 

총각네는 낮 12시부터 영업시작합니다. 그리고 1인당 주문할 수 있는 수량제한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그만큼 대박집인가 봅니다...

 

어니언 피자집
피자집

 

총각네 붕어빵집 근처에는 이처럼 피자집도 입점해 있습니다. 가게 이름은 '어니언'입니다. 양파가 듬뿍 들어간 피자를 판매하는 거 같아요... 좌석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아서 간이의자에서 드시거나 매장에서 서서 드실 수 있답니다. 대부분은 포장해 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피자집 종이메뉴판
종이메뉴판

 

어니언피자에서 판매중인 커피 종류들이 이렇게 허접한(?) 종이메뉴판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붕어빵 사먹는 긴줄
붕어빵 기다리는 줄

 

붕어빵 사 먹으려는 이들의 긴 줄이 보이시나요? 어마어마한 행렬, 이 줄의 맨 끝에 서 있다면 주문까지는 얼마나 걸리는 걸까요? 엉뚱한 생각까지 해봅니다...

 

수제붕어빵 메뉴와 가격
메뉴와 가격

 

광장시장 총각네에서 판매하는 붕어빵의 종류는 크게 5가지입니다...

 

그중에 제 구미에 다기는 건 바로 피자빵이네요.ㅎㅎ 붕어빵 속에 피자라? 어떤 맛일지 궁금해지더라고요.

 

광장시장 총각네 분업
붕어빵 분업

 

주문할 사람들이 오랜 시간 웨이팅을 하는데, 매장 직원들의 손놀림도 빨라집니다. 그리고 종류별로 붕어빵 만드는 직원, 포장 전문 직원으로 분업화해서 그나마 회전율을 높이는 중이었어요...ㅎㅎ

 

붕어빵집 풍경
총각네 풍경

 

워낙 주문하는 손님들이 많아서 매장도 폭탄을 맞은 듯 정신없어요. 여기 돈통이 보이시나요? 참고로 광장시장 총각네 붕어빵집은 카드결제가 안됩니다. 조금 납득하기 어려웠지만 붕어빵 사시는 분들은 그러려니 하는 표정으로 현금을 내시더라고요... 다행히 수중에 지폐가 있어서 저희도 사 먹을 수 있겠네요.ㅎㅎ

 

총각네 피자붕어빵
피자빵

 

오랜 시간 긴 줄을 기다리고 인내하면서 피자빵 2개를 득했어요.ㅎㅎ 아!! 비주얼은 괜찮아 보이네요. 겉엔 바삭하고 속에는 촉촉한 걸까요? 시장 안에서 걸어 다니면서 먹으려고 종이봉투에서 빼냈습니다...

 

피자붕어빵 한입
피자빵 한입

 

먹다 보니 정말 피자맛의 재료들이 모습을 드러내더라고요... 피자맛의 붕어빵 조금 특별했습니다. 먹으면 먹을수록 반하는 맛이랄까요? 한 번쯤은 광장시장에서 사 먹을 만합니다. 피자 붕어빵 드시러 여러분들도 이번주말 광장시장 방문해 보시면 어떨까요? 

 

오늘 광장시장 포스팅 처음 소개해 보았지만, 주인공은 따로 있는데 이 부분은 다음 포스팅에 이어가 보려 합니다.ㅎㅎ

 

오늘은 "종로 5가 광장시장... 주중에도 인산인해!! [재래시장 투어]"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유익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슈, 정보 관련한 포스팅 글들도 참고해 주세요.↓↓

 

KB 자동차보험 양도, 말소 해지 방법... [모바일 간편해진 가능해요]

 

KB 자동차보험 양도,말소 해지 방법... [모바일 간편해지 가능해요]

KB 자동차보험 양도, 말소 해지 방법... [모바일 간편해진 가능해요] 지난 포스팅에서 작성했던 내차 팔기 어플을 통해서 제 차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족스럽게 판매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매매대

2trillionlee.tistory.com

 

편의점 유심으로 헬로모바일 쉽게 가입하는 방법... [알뜰요금제 셀프개통 후기]

 

편의점 유심으로 헬로모바일 쉽게 가입하는 방법... [알뜰요금제 셀프개통 후기]

편의점 유심으로 헬로모바일 쉽게 가입하는 방법... [알뜰요금제 셀프개통 후기] 기존에 사용하던 K 통신사의 요금이 최근 7만 원대를 상회하는 수준으로 나오더라고요... 의무약정도 끝났고 얼

2trillionlee.tistory.com

 

내차 팔고 싶다면 오토벨(Autobell) 이용해 보자... [오토벨 견적신청방법]

 

내차 팔고 싶다면 오토벨(Autobell) 이용해 보자... [오토벨 견적신청방법]

내차 팔고 싶다면 오토벨(Autobell) 이용해 보자... [오토벨 견적신청방법] 오늘은 또 다른 내차 팔기 관련한 사이트 한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헤이딜러'에 관한 포스

2trillionlee.tistory.com

 

헤이딜러 내차 팔기 사용방법, 비교견적 받아보자...

 

헤이딜러 내차 팔기 사용방법, 비교견적 받아보자...

헤이딜러 내차 팔기 사용방법, 비교견적 받아보자... 지난 2년 동안 잘 타고 다니던 세컨드카를 이제 놓아줄 때가 된 거 같아서 어디에 내차를 팔까? 생각했는데 갑자기 떠오른 어플이 있었습니

2trillionlee.tistory.com

 

24 절기 스물세 번째인 소한(小寒), 날짜와 세시풍속, 속담을 알아보자

 

24절기 스물세 번째인 소한(小寒), 날짜와 세시풍속, 속담을 알아보자

24 절기 스물세 번째인 소한(小寒), 날짜와 세시풍속, 속담을 알아보자 2022년 임인년(壬寅年)이 과거로 아스라이 사라졌고, 이제 2023년 계묘년(癸卯年)이 시작되었습니다. 희망찬 새해, 여러분들

2trillionl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