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정보

편의점 유심으로 헬로모바일 쉽게 가입하는 방법... [알뜰요금제 셀프개통 후기]

남아론 2023. 1. 10. 06:30
728x90
반응형

편의점 유심으로 헬로모바일 쉽게 가입하는 방법... [알뜰요금제 셀프개통 후기]


기존에 사용하던 K 통신사의 요금이 최근 7만 원대를 상회하는 수준으로 나오더라고요... 의무약정도 끝났고 얼마 전부터 금액대가 올라갔는데 집에서 결합으로 사용하던 인터넷, TV, 휴대폰을 한 번에 타 통신사로 교체하려고 준비 중이었는데 이번달 핸드폰 요금에 충격을 받고, 우선 통신사라도 변경해서 알뜰 요금제로 사용해 보기로 합니다...

 

 

이번에 옮길 통신사는 헬로모바일인데요. 유심을 직접 구입해서 셀프 개통을 진행하면 반나절도 안 걸린다는 편의성이 마음에 들어서 바로 진행해 보기로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저와 함께 하시죠...

 

헬로모바일 유심구입
유심 구입

 

헬로모바일에서 유심 신청하는 방법은 두가지인데요. 택배로 받는 방법이 있고, 또 하나는 편의점에 직접 방문해서 헬로모바일용 유심을 구입하는 방법이 있답니다...

 

 

택배는 아무래도 시간이 좀 더 걸리니, 저는 바로 집 앞에 있는 CU편의점에서 유심을 구입하기로 합니다... 셀프로 진행하면 넉잡고 1시간이면 충분할 수 있으니 어차피 통신사 옮기기로 한 김에 바로 진행해 봅니다.

 

헬로모바일 유심
휴대폰 유심

 

비닐을 벗기고 나면 이렇게 유심이 부착되어 있는 플라스틱이 나타납니다...

 

 

우선 헬로모바일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과정을 진행한 후 이 유심을 핸드폰에 끼워주면 되니 임시로 잘 보관해 주세요.ㅎㅎ

 

유심요금제 선택
요금제 선택

 

헬로모바일에서 선택할 수 있는 유심 요금제가 다양한데요. 저 같은 경우는 무제한 요금제 까지는 필요치 않고, 7기가 정도면 적당할 듯합니다.

 

 

"DATA 걱정 없는 유심 7GB"를 선택해 줍니다. 만약 당월 데이터를 소진하고 나면 이후에는 1 Mbps 속도로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충분합니다...

 

유심 일련번호 입력
일련번호 입력

 

편의점에서 구입했던 유심 뒷면에 보면 일련번호가 기입되어 있습니다. 위 화면을 참고해서 가운데 13자리 숫자를 정확하게 입력해 준 뒤 "확인"을 눌러줍니다... 

 

셀프개통 신청 클릭
신청 클릭

 

그럼 이처럼 "인증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는데요. 유심 비용은 편의점에서 8,800원에 구입했기에 면제, 가입비도 면제입니다... 다음 달부터 17,500원만 내면 되니 정말 알뜰한 선택이 아닐 수 없네요. 7만 원 넘게 상회하던 통신비가 대폭 절약될 예정입니다.ㅎㅎ

 

신청 내역 확인
내역 확인

 

내가 번호이동하기를 원하는 내역들이 정확한지 다시 한번 확인해 준 뒤 "예"를 클릭해 줍니다... 

 

셀프개통 신청서 가입
신청서 가입

 

이제 셀프개통 신청서를 작성할 차례입니다. 신청서 작성 전 미리 신분증과 신용카드를 준비해 두시면 빠른 진행이 가능해집니다... "셀프개통 신청서 가입"을 클릭해 줍니다...

 

신분증 확인중
신분증 확인

 

신분증은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중 어떤 것을 선택해도 되는데요. 저는 운전면허증으로 신분증 확인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면허번호와 발급 일자 등을 정확하게 기재해 줍니다... 본인인증 확인에서도 저는 네이버 인증서를 통해서 본인 인증을 처리했답니다.ㅎㅎ

 

우편번호 찾기 입력
우편번호 찾기

 

정확한 주소와 우편번호 역시 정확한 내용을 기재해 준 뒤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셀프개통 진행 클릭
셀프개통 진행

 

신용카드 본인 인증까지 마치고 난 뒤 위 화면과 같이 "셀프개통 진행"을 클릭해 줍니다...

 

번호이동 사전동의 확인
사전동의

 

개통 전 마지막으로 번호이동 사전동의를 거쳐야 합니다. 이는 기존에 사용하던 통신사에 통신사 변경을 하겠다는 내용을 고지해 주는 단계입니다. 방법은 문자동의나 ARS 전화 동의가 있는데요. 저는 2번 1588-2935 ARS를 통한 동의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초반 2번은 오류가 떠서 당황스러웠는데요. 다행히 마지막 세 번째 사전동의가 무사히 진행되었답니다.ㅎㅎ

 

셀프개통 진행 확인
셀프개통 진행

 

이제 모든 과정을 무사히 마쳤네요. "확인" 버튼을 누르면 셀프 개통이 진행됩니다...

 

셀프개통 진행중
진행중

 

이제 3분 안에 셀프개통이 완료된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ㅎㅎ

 

셀프개통 완료
개통 완료

 

드디어 "셀프개통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반가운 메시지를 받아 보았네요... 이제 핸드폰에서 기존 통신사 유심은 제거하고 헬로모바일 유심으로 바꿔 장착해 줘야겠죠?

 

유심 장착 가이드 참고
유심장착 방법

 

혹시 유심 장착이 생소하시다면 위 화면을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예전 핸드폰은 대부분 마이크로 타입이 주를 이루었습니다만 현재는 나노 타입이나 마이크로 나노가 대세인 듯해요. 제 핸드폰은 "나노 타입"이라 마이크로타입에서 절취선을 따라 잘라준 뒤 유심 트레이에 정확하게 넣어준 뒤 스마트폰에 도킹했어요.ㅎㅎ 

 

편의점 유심 구입부터 셀프개통과 헬로모바일 유심 장착까지 약 40여분 소요된 듯합니다. 그리고 기존 통신사는 해지되고, 새로운 헬로모바일 개통이 완료되었다는 문자와 함께 모든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까지 확인하였답니다...

 

너무 편리한 편의점 유심 알뜰폰 셀프개통 여러분들도 해보시면 정말 만족하실 듯 합니다. 

 

오늘은 "편의점 유심으로 헬로모바일 쉽게 가입하는 방법... [알뜰요금제 셀프개통 후기]"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유익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슈, 정보 관련한 포스팅 글들도 참고해 주세요.↓↓

 

내차 팔고 싶다면 오토벨(Autobell) 이용해 보자... [오토벨 견적신청방법]

 

내차 팔고 싶다면 오토벨(Autobell) 이용해 보자... [오토벨 견적신청방법]

내차 팔고 싶다면 오토벨(Autobell) 이용해 보자... [오토벨 견적신청방법] 오늘은 또 다른 내차 팔기 관련한 사이트 한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헤이딜러'에 관한 포스

2trillionlee.tistory.com

 

헤이딜러 내차 팔기 사용방법, 비교견적 받아보자...

 

헤이딜러 내차 팔기 사용방법, 비교견적 받아보자...

헤이딜러 내차 팔기 사용방법, 비교견적 받아보자... 지난 2년 동안 잘 타고 다니던 세컨드카를 이제 놓아줄 때가 된 거 같아서 어디에 내차를 팔까? 생각했는데 갑자기 떠오른 어플이 있었습니

2trillionlee.tistory.com

 

코스트코 송도점 새해 첫 방문후기 [소금빵 출시 및 1월 식물소개]

 

코스트코 송도점 새해 첫 방문후기 [소금빵 출시 및 1월 식물소개]

코스트코 송도점 새해 첫 방문후기 [소금빵 출시 및 1월 식물소개] 2023년 새해 계묘년이 활짝 밝았습니다. 모두들 새해 소망 잘 세우셨나요? 저 역시 올 한 해 동안 이루기를 원하는 것들이 마음

2trillionlee.tistory.com

 

24절기 스물세 번째인 소한(小寒), 날짜와 세시풍속, 속담을 알아보자

 

24절기 스물세 번째인 소한(小寒), 날짜와 세시풍속, 속담을 알아보자

24 절기 스물세 번째인 소한(小寒), 날짜와 세시풍속, 속담을 알아보자 2022년 임인년(壬寅年)이 과거로 아스라이 사라졌고, 이제 2023년 계묘년(癸卯年)이 시작되었습니다. 희망찬 새해, 여러분들

2trillionlee.tistory.com

 

 

서해안 해돋이 명소: 영종도 거잠포 선착장, 출사 사진 핫플이네요

 

서해안 해돋이 명소: 영종도 거잠포 선착장, 출사 사진 핫플이네요

서해안 해돋이 명소: 영종도 거잠포 선착장, 출사 사진 핫플이네요 올해 제가 서해안 해넘이로 올렸던 포스팅만 해도 여러 편이 되는데요. 저 역시 지금 생각해 보면 무의도 하나개 해변 해넘이

2trillionl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