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정보

춘천 가볼만한 곳: 춘천 삼악산 케이블카 전망대 데크길 너무 좋아요!!!

남아론 2023. 9. 16. 06:10
728x90
반응형

춘천 가볼 만한 곳: 춘천 삼악산 케이블카 전망대 데크길 너무 좋아요!!!


지난 포스팅에서는 삼악산 케이블카 상행선에 관한 내용을 다루어 보았습니다. 의암호 정차장에서 탑승 후 삼악산 정상까지 가는 풍경들을 담아 보았는데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 지금부터 저와 함께 하시죠...

 

 

삼악산 케이블카 건물 외부 주차장에 파킹 후 하부 의암호 정차장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약 20여분 올라가면 삼악산 정상 정차장에 도착하게 됩니다... 국내 최장이라는 말처럼 케이블카에서 춘천의 풍경을 전체적으로 볼 수 있답니다.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산책길
호수케이블카 산책길

 

삼악산 정차장에서 하차한 후 건물 외부로 나오면 이처럼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산책길이 열리게 되는데요. 데크길이 얼마나 잘 조성되어 있는지 전혀 힘들지 않답니다. 데크길을 이용해서 약 15분 정도 천천히 춘천 풍경을 감상하면서 올라가면 전망대에 도착합니다.ㅎㅎ

 

삼악산 전망대 데크길
전망대 데크길

 

데크길 초입에서 위를 올려다보니 이처럼 완만하게 설치되어 있는 데크길이 보이더라고요. 어르신들도 전혀 힘들지 않게 행복한 표정으로 오르내립니다.ㅎㅎ

 

삼악산 데크길 인증샷
데크길 인증샷

 

데크길 올라가는 동안 거의 모든 장소가 인생샷 찍기에 적당합니다. 먼저 한컷 남겨봅니다.ㅎㅎ

 

삼악산 케이블가 전망대 보이다
전망대 보이다

 

즐거운 마음으로 데크길을 오르다 보니 어느새 전망대에 도착했어요... 저 위 푸른색 구조물이 바로 춘천 전체를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랍니다...

 

전망대 데크길 뒤 춘천풍경
춘천배경 데크길

 

전망대 근처 포토존에서 춘천 호반을 배경으로 한컷 더 찍어봅니다... 남는건 사진이고, 춘천 명소에서 안 찍으면 어디에서 남길까요?ㅎㅎ

 

삼악산 산봉우리
산봉우리

 

저 멀리 삼악산 정상 산봉우리가 보입니다... 원래 등산객들을 위한 삼악산 등산로가 있는데요. 케이블카를 이용해서 전망대에 도착하면 기존 등산로와는 연결되지 않는다고 해요. 참고하세요.ㅎㅎ 삼악산을 온전하게 등반하고 싶다면 기존 등산로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전망대 데크길 투명유리 바닥
전망대 투명유리바닥

 

전망대 철제 구조물 위에 서서 아래를 쳐다보면서 깜짝 놀랐습니다. 바닥 부분이 완전 투명유리로 되어 있답니다. 심장 쫄깃한 분들은 조심하세요.ㅎㅎ

 

삼악산 전망대 멋진배경
전망대 멋진풍경

 

철제 구조물로 되어 있는 삼악산 전망대에서 사진을 남겨보니 작품사진이 되더라고요... 저희는 여름 배경이었지만, 가을 단풍시즌에도 한번 더 방문해 보고 싶어요.ㅎㅎ

 

삼악산 전망대 구조
전망대 구조물

 

삼악산 스카이워크 전망대가 이처럼 만들어져 있답니다... 두 기둥 위에 ㄷ자 형태로 만들어져 있어요.ㅎㅎ

 

삼악산에서 바라본 붕어섬
붕어섬 가리키다

 

전망대 데크길에서 보이는 붕어섬을 손가락으로 가리켜 봅니다.ㅎㅎ 까마득하게 보이네요...

 

라라힐즈 메뉴
라라 아이스크림

 

전망대 1층에는 라라힐즈라고 하는 아이스크림 맛집이 있는데요. 저희도 먹고 싶었으나 매장을 찾지 못해서 아쉬웠어요... 1층 전망대라 함은 상부 삼악산 정차장건물 1층을 말하는 것이랍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전망대 이디야 커피 바로 아래층에 입점해 있어요. 건물 외부로 나와서 계단을 이용해서 한층 내려가시면 만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ㅎㅎ 

 

여기 라라 아이스크림이 그렇게 맛있다네요. 저희도 가을쯤 방문해서 꼭 먹어봐야겠어요...

 

케이블카 전망대 2층
전망대 2층 피아노소품

 

전망대 루프탑에 올라서니 이처럼 멋스러운 피아노가 놓여져 있어요... 이 장소도 빼놓을 수 없는 포토존이랍니다.ㅎㅎ

 

전망대에서 먼산 바라보다
먼산 바라보다

 

전망대 건물 외부로 나와서 난간에 팔을 기대고 먼 산을 바라봅니다... 고요하고 평온한 마음으로 산세를 살피다 보면 그 자체로 힐링이 되는 느낌입니다.ㅎㅎ

 

이디야커피 키오스크
키오스크 주문

 

날이 너무 더워서 케이블카 하행선 타기 전 이디야커피에 잠시 들러봅니다. 키오스크로 주문하는 중이랍니다.ㅎㅎ

 

전망대 이디야 커피 매장
이디야 매장풍경

 

전망대 이디야 매장의 모습입니다... 저희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잔만 주문하기 때문에 매장에서 마시기가 살짝 부담되더라고요. 케이블카에 들고 타야죠.ㅎㅎ

 

케이블카 유리창 문구
오늘 여기오길 참 잘했다

 

의암호 정차장으로 내려가는 케이블카 안 유리창에는 또 다른 문구가 적혀 있어요. "오늘 여기 오길 참 잘했다." 제 마음을 너무나 잘 알아주는 문구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ㅎㅎ

 

케이블카 이디야 아이스아메리카노
이디야 아메리카노

 

케이블카 안에는 별도의 냉방시설이 없습니다. 의암호 정차장까지 내려가는 동안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시면 어느새 도착할 거 같더라고요.ㅎㅎ

 

케이블카 타고 내려가는 중
케이블카 하행선 탑승

 

내려가는 동안 다시금 춘천의 대표적인 호반 의암호가 펼쳐집니다... 태양광 패널로 가득 차 있는 섬은 붕어섬이랍니다.ㅎㅎ

 

삼악산 케이블카 주차장
삼악산 주차장

 

어느새 의암호 정차장에 도착했어요. 2층에서 주차장 방면으로 내려오기 전 건물 밖을 바라보니 이처럼 주차장과 건물 주변의 풍경이 잘 보여서 한컷 남겨봅니다... 춘천명소 중 으뜸이라 할 수 있는 삼악산 케이블카 요건 반드시 타보셔야 합니다. 저희도 사실 소양강댐을 갈까? 삼악산 케이블카 탈까 고민했는데 삼악산을 선택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ㅎㅎ 

 

여름은 푸릇한 자연 그대로여서 좋고, 가을은 흐드러진 단풍을 볼 수 있어서 좋고, 겨울은 빼어난 설경을 즐길 수 있어서 좋답니다. 어느 계절에 방문해도 너무나 아름답고 풍경이 예쁜 삼악산 전망대 다녀오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춘천 가볼만한 곳: 춘천 삼악산 케이블카 전망대 데크길 너무 좋아요!!!"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유익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슈, 정보 관련한 포스팅 글들도 참고해 주세요.↓↓

 

춘천 가볼만한 장소 공지천 수변공원 추천해요...

 

춘천 가볼만한 장소 공지천 수변공원 추천해요...

춘천 가볼만한 장소 공지천 수변공원 추천해요... 공지천 춘천명물닭갈비에서 10여 년 만에 맛있게 식사하고 나서 잠시 소화도 시킬 겸 추억의 공지천으로 향해 봅니다. 춘천 가볼 만한 장소 공

2trillionlee.tistory.com

 

청춘 itx 가평여행... 가평역 쏘카존은 어디? 지하철 승하차처리 단말기 사용방법

 

청춘itx 가평여행... 가평역 쏘카존은 어디? 지하철 승하차처리 단말기 사용방법

청춘 itx 가평여행... 가평역 쏘카존은 어디? 지하철 승하차처리 단말기 사용방법 올 여름 휴가를 잠시 미루고 가을에 접어든 지금에서야 늦은 가평여행을 출발해 봅니다. 작년에도 가평에 다녀

2trillionlee.tistory.com

 

강화도 유적지 탐방 광성보 둘러보기!!!

 

강화도 유적지 탐방 광성보 둘러보기!!!

강화도 유적지 탐방 광성보 둘러보기!!! 오늘은 강화도 유적지 중 한 곳인 광성보 둘러보기 포스팅으로 찾아왔습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 지금부터 저와 함께 하시죠... 강화도는 예로부터 5진7

2trillionlee.tistory.com

 

인천 무의도 실미도 해수욕장 풍경... 입장료 및 주차료!!

 

인천 무의도 실미도 해수욕장 풍경... 입장료 및 주차료!!

인천 무의도 실미도 해수욕장 풍경... 입장료 및 주차료!! 오늘은 인천 무의도 실미도 해수욕장 풍경에 관한 내용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얼마 전 주말드라마에서 주인고을이 바닷가에서 석양을

2trillionlee.tistory.com

 

영종도 드라이브코스 영종대교 휴게소 방문후기

 

영종도 드라이브코스 영종대교 휴게소 방문후기

영종도 드라이브코스 영종대교 휴게소 방문후기 지난 주말을 맞이해서 휴게소 한 곳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인천 국제공항 고속도로를 달리다 보면 만나게 되는 영종대교 휴게소인데요. 그럼 오

2trillionl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