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공부중

호가창을 볼 수 없을 때 자동감시주문 활용법 [영웅문S 자동감시주문]

남아론 2021. 11. 16. 06:30
728x90
반응형

호가창을 꾸준히 볼 수 없을 때는 자동감시 주문을 활용하라!!


 

단타매매를 할 때 가장 중요한 덕목은 호가창에서 한시도 눈을 떼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저 역시 초단타(스캘핑), 1~2시간 안에 승부를 보려고 할 때는 호가창을 늘 주시하려 합니다.

 

화장실 가는 시간도, 식사하는 시간도 매매 이후로 미루는 일이 부지기수입니다.

 

시간을 마음껏 개인적으로 활용하실 수 있는 분들이라면 호가창을 꾸준하게 보는 일이 

 

그리 어렵지 않을 수도 있지만, 직장인들의 경우는 이런 매매법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볼 수 있죠.

 

데이트레이딩, 스윙매매, 중장기의 매매라면 지금 당장의 주가 흐름에 그리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아도 되지만 단타매매에서는 호가창을 보는 일이 8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중요한 일입니다.

 

언제 어디에서 폭포수(2~3호가를 단번에 밀어낼 수 있는 매도 물량)가 쏟아져 내릴지 

 

우리는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호가창을 볼 수 없을 때는 단타매매는 시도조차 하면 안 되는 것일까요?

 

꼭 그렇다고 볼 수 없습니다. 한가지 중요한 팁이 있는데 오늘은 바로 그 부분을 설명드리려 합니다.

 

일명 [자동감시주문]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내가 매수한 이후에 호가창을 볼 수 없는 상황이 생긴다면~~

 

내가 원하는 가격대에 이익실현 매도(익절), 손실제한 매도(손절)가 되도록 

 

증권사 어플에서 설정하면 되는데요... 지금부터 차근차근 배워보도록 합시다.

 

저는 키움증권의 영웅문S 로 설명드린다는 점 이해 바랍니다...

 


<자동감시 주문 설정법> 

 

1. 영웅문 MTS 하단 메뉴 중 [주문]을 클릭합니다.

2. 상단 메뉴 중 [자동감시 주문]을 클릭합니다.

3. 자동매도주문을 설정할 종목을 선택해 줍니다.

 

저는 지금 매수 중인 덱스터라는 종목이 조회가 되었네요...

4. 자동주문 매도 설정을 해 주셔야 합니다.

 

<이익실현 가격>과 <손실제한 가격>을 입력해 주세요...

5. 간편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이 부분이 사실 자동감시 주문의 백미라 할 정도로 중요합니다...

6. <이익 보존 가격>을 입력해 줍니다.

 

이익 보존이란? 부분을 클릭하면 충분한 설명이 나오는데요.

 

제가 짧게 말씀드릴게요.

 

귀를 쫑긋 세우고 잘 들어주세요. ㅋㅋ

 

제가 덱스터라는 종목을 매수단가 34,500원에 매수했습니다.

 

현재가가 제가 설정한 이익실현 가격 즉 36,000원에 도달하면 매도주문이 실행됩니다.

 

현재가가 제가 매수한 단가 아래로 하락하여 설정한 손실제한 가격 즉 34,000원에 도달하면

 

매도주문이 실행됩니다...

 

이익실현은 주가가 상승하여 36,000원까지 도달하지 못하고 예컨대 35,900원까지 상승을 

 

지속하다가 다시 시세가 하락하게 되면 이익 보존 가격, 즉 34,800원에 도달 시 

 

이익 보존 주문이 실행되는 것입니다...

 

최대한 쉽게 설명드린다고 애썼는데, 혹시 이해가 잘 안 되신다면 몇 번 더 읽어주시길 추천합니다^^

7. 이제 매도주문 설정-종류를 선택할 차례입니다.

 

아래 화면처럼 매매의 방식 즉 보통가, 시장가 중에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대부분 시장가를 선택합니다. 

8. 이어서 수량을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직접 입력이나 매도가능 수량 중에서 선택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9. 자동주문 매도 설정이 다 끝나셨다면 [매도 조건저장]을 클릭합니다.

10. 매도 조건 설정 확인 창이 다시 한번 나타납니다.

 

내가 설정한 내용들이 정확히 맞는지 살펴보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11. 자동감시 주문 설정한 대로 덱스터라는 종목이 보입니다.

 

여기서 그냥 나가시면 안 됩니다. 큰일 나요!!!

 

아래 화면에 보시면 네모 박스에 [중지]로 나옵니다...

 

그러면 지금 자동매도 감시가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해요.

 

중지 부분을 다시 한번 클릭하여 [실행]으로 바꾸어 주셔야 합니다.

12. 이제야 완벽하게 자동감시 주문이 설정되었습니다.

 

아래 화면에서 [감시 중]으로 바뀌어야 내가 설정한 가격대에서 자동매도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와 주신 주식초보자 분들 애쓰셨습니다. ㅎㅎ

 

어렵다면 어려운 부분이지만, 단타매매를 하는 분들에겐 

 

필수적인 부분이기에 조금 길게 구체적으로 설명드리는 점 양해 바랍니다.^^

 

이 정도로 자동감시 주문을 설정하시면 단타매매 중에 호가창을 볼 수 없는 황당한 상황이 오더라도

 

걱정하실 필요가 없겠지요. 내일부터라도 매매하시면서 자동감시 주문을 한번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매매하는 데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그럼 다음에 더 유익한 주식 이야기로 찾아뵐게요. 그럼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