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기

[강화도 맛집] 삼산 만사성, 옛날짜장과 해물듬뿍 짬뽕 맛있는 집 그리고 전득이고개 해명산 구름다리(출렁다리)

남아론 2022. 1. 24. 06:30
728x90
반응형

[강화도 맛집] 삼산 만사성, 옛날짜장과 해물듬뿍 짬뽕 맛있는 집 그리고 전득이 고개 해명산 구름다리(출렁다리)


강화도맛집 삼산 만사성 썸네일

 

오늘은 강화도 맛집 그중에서도 중식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옛날짜장과 해물 듬뿍 짬뽕으로 유명한 집인데요.

바로 삼산 만사성입니다. 정확히 말씀드리면 강화군 삼산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삼산면 하면 감이 안 오시겠지만 이정재, 전지현 주연의 시월애 촬영지로도 유명했던 석모도를 가리켜 삼산면이라고 한답니다. 바로 이 삼산면에 위치한 중식집이에요...

 

 

오늘도 1시간 반 정도 달려서 석모도에 도착... 삼산 만사성은 삼산면 주민센터와 119 소방서 근처에 있어서 찾기 쉬우실 겁니다.

 

길 건너편에서 만사성 건물을 찍어보았습니다. 조립식으로 지어진 곳인데요. 손님들로 북적이거나 꾸역꾸역 모여들지는 않아도 은근히 계속해서 손님들이 찾는 맛집입니다.

 

삼산 만사성 외부정면

 

삼산 만사성 오늘도 영업 중이라 다행입니다.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꼭 맘먹고 찾아가면 문 닫은 집들 있는 거 여러분들도 아시죠?ㅎㅎ

 

삼산 만사성 간판

 

 

강화에서 제일 유명한 집이라고 플래카드까지 걸어놓으셨네요... 기대해 봅니다.

 

강화에서 제일 유명한 중국집

 

드디어 삼산 만사성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벽면에 메뉴판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요. 

 

가격대도 뭐 이 정도면 합리적인 금액 아닌가요?

 

탕수육도 주문하고 싶었는데, 미니 탕수육이 없는 게 다소 아쉬웠습니다.

저희 두 사람 뱃고래가 작아서 많이 못 먹을 듯... 

 

그래서 오늘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요...

 

짜장면과 해물차돌짬뽕!!! 주문했습니다.

 

삼산 만사성 메뉴판

 

만사성 내부 테이블 별로 찍어보았습니다. 콜라주로 사진들을 묶어서 좀 작게 보이네요.

아래 사진 좌측부터 화장실 쪽 테이블, 셀프바 쪽에 있는 테이블, 주방 쪽 테이블 되겠습니다...

 

삼산 만사성 매장 내부 콜라주

 

강화에서 최고로 맛있는 탕수육과 통영에서 온 싱싱한 굴요리들이 유혹을 하는 바람에... 메뉴에 대한 고민이 되었습니다만 맛있다면 다음에 와서 먹는 걸로 콜!!!

 

삼산 만사성 탕수육,굴짬뽕 홍보

 

만사성 내부 사진을 찍다 보니 어느새 밑반찬... 

쭝식의 밑반찬은 이거면 끝이죠^^ 

단무지와 양파, 그리고 춘장입니다.

 

어차피 반찬 추가할 때는 셀프바 이용하면 되니까, 사장님께서 첫 반찬 세팅은 적당하게 담으시는 거 같았어요...

 

삼산만사성 단무지와 양파

 

만사성 매장 안을 둘러보다가 눈에 확 들어온 액자의 문구가 인상적입니다.

 

"좋은 인상은 값진 재산이다."

 

좋은인상은 값진 재산이다

 

저희들 방문할 때 따로 백신 패스 체크인이 필요한 줄 알았는데 없습니다...

다만 테이블마다 부착되어있는 안심콜 한번 해 주시면 된답니다.

 

삼산 만사성 안심콜

 

드디어 오늘의 메인 요리 등장했어요.

짜장면과 해물차돌짬뽕입니다.

 

사실 짜장면 나왔을 때 다소 당황했었답니다. 평소에 먹던 짜장면을 생각했었기 때문인가 봐요.

반면에 해물차돌 짬뽕은 비주얼은 합격점을 줄 수 있겠어요. 굿굿!!

 

옛날짜장,해물듬뿍짬뽕

 

짜장면은 양보다 위에 짜장 소스가 너무 걸쭉해 보여서 깜짝 놀랐습니다.

근데 삼산 만사성은 옛날짜장식으로 제공되는 듯했어요... 위에 토핑으로 무순을 올려주셨네요^^

 

삼산만사성 옛날짜장

 

오늘의 베스트 해물차돌짬뽕의 비주얼 좀 보세요.

해물이 다양하고 푸짐한 것이 입맛 돋우네요.ㅎㅎ

국물 먼저 맛보았는데 색다르게 맛있었어요...

 

삼산만사성 해물차돌짬뽕

 

차돌 고기와 해물 듬뿍 담긴 짬뽕 정말 괜찮았습니다...

 

해물차돌듬뿍 짬뽕 비주얼

 

짜장면 한 젓가락 집어 들었는데요. 소스가 너무 걸쭉해서인지 면들도 뭉쳐짐 같이 올라오더라고요. 그렇다고 면발이 굳었다는 건 아니고, 걸쭉한 소스 때문인 거 같았습니다. 맛은 옛날짜장 생각하시면 됩니다. 옛날짜장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삼산 만사성의 짜장이 입에 잘 맞으실 듯해요.

 

다시 한번 옛날 짜장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걸쭉한 소스로 인해 면들도 영향을 받았어요.ㅋㅋ

앞접시에 덜어먹기도 힘들었습니다...  

 

옛날짜장 한 젓가락

 

차돌과 짬뽕면이 만났어요... 국물 맛도 깔끔하고 개운한 게 맛있습니다...

 

해물차돌짬뽕 한 젓가락

 

이게 뭔 줄 아시죠? 처음엔 홍합인가 그랬는데, 통영에서 올라온 석화네요...

 

이렇게 석화 넣어주시는 중식집은 거의 없지 않나요? ㅎㅎ

 

오늘 저희가 주문했던 해물차돌짬뽕은 후한 점수 줄 만해요. 

해물이 듬뿍 담겨있던 것도 좋았고, 오래 끓이지 않아서 쫄깃하고 부드러운 해산물의 식감을 맛볼 수 있어서 굿이었어요... 

다만 차돌이 조금 질겼어요. 차돌도 살짝 데치는 정도였다면 좋았겠다는 개인적인 평입니다^^

 

그리고 짜장은 호불호가 살짝 갈릴 듯해요. 옛날짜장 좋아하시는 분들은 만족하실 테고, 요즘 프랜차이즈 짜장맛에 익숙한 젊은 세대들은 다소 박한 점수를 줄지도... 저는 중상 정도라 평가합니다...

 

삼산만사성 짬뽕 석화

 

↓↓삼산 만사성 위치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석모도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강화 내가면 외포리에서 연륙교인 석모대교를 통해서 석모도로 진입하게 되는데요. 

석모대교를 건너면 좌측이나 우측으로 방향을 틀어야 해요. 

 

석모도 드라이브하실 분들은 좌측으로 진입해도 결국 섬 전체를 드라이브할 수 있고 우측으로 진입해도 마찬가지랍니다.

 

삼산 만사성에서 식사를 마친 후 드라이브하다가 전득이 고개에서 멈추었어요...

도로 위로 출렁다리가 보입니다. 그래서 소화도 식힐 겸 상쾌한 바닷바람 맞으며 출렁다리를 건너봅니다.

 

어딜 가나 있는 출렁다리 안전수칙입니다. 확인 후 다리로 올라가 봅니다.

 

석모도 출렁다리 안전수칙

 

이 출렁다리의 공식 명칭은 [해명산 구름다리]라는 거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어요...

다리 만들어진지 벌써 햇수로 5년 되었습니다.

 

해명산 구름다리 소개

 

드디어 구름다리를 건너는 중이에요. 이렇게 구름다리를 건너서 쭈욱 해명산으로 산행을 할 수도 있답니다...

 

해명산 구름다리,출렁다리 건너다

 

다리 중간 지점에서 아래를 바라보니 도로가 굽이쳐 있고, 저 멀리 강화도의 모습도 보인답니다...

 

출렁다리에서 바라본 강화도

 

다리 중간지점에서 좌측으로 바라본 모습입니다. 

 

출렁다리에서 바라본 도로

 

출렁다리를 넘어온 다음, 다시 출렁다리를 찍어봅니다. 흔들리고 출렁거려 지날 때는 불안하지만, 생각보다 견고하게 만들어졌다는 걸 알 수 있어요... 

 

견고한 해명산 출렁다리

 

도로에서 바라본 출렁다리의 모습이네요. 

 

도로에서 바라본 출렁다리

 

 

올해 1월이 아직 지나기 전인데도 강화도에 자주 다녀왔네요... 근데 신기하게 강화도에 올 때마다 날이 너무 좋았답니다. 

강화도에 석모도까지 드라이브하면서 힐링하고 갑니다. 다음엔 교동도를 가봐야 할까요?ㅋㅋ

 

삼산 만사성에서의 식사 후 전득이 고개의 출렁다리를 건너니 소화도 되면서 기분이 상쾌해서 너무 좋았습니다.

석모도 하면 낙조로 유명한데, 다음엔 해넘이 때 모습도 담아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 보았어요.

 

↓↓강화에 방문하신다면 추천드릴 수 있는 강화 맛집들 관련한 포스팅도 참고해 보시면 좋아요.↓↓

 

🔗 강화도 맛집 추천 소담골 메밀막국수, 열무국수 끝내줘요 [강화 온수리 숯불갈비 맛집]

 

강화도 맛집 추천 소담골 메밀막국수, 열무국수 끝내줘요 [강화 온수리 숯불갈비 맛집]

강화도 맛집 추천 소담골 메밀막국수, 열무국수 끝내줘요 [강화 온수리 숯불갈비 맛집] 요즘 저는 강화의 숨겨진 맛집 찾기 삼매경에 푹 빠져서 지내고 있는 중입니다.ㅎㅎ 지난번 포스팅에서

2trillionlee.tistory.com

 

🔗 [강화도맛집] 칼국수 맛있는집, 얼큰한 육개장 칼국수, 육칼 추천

 

[강화도맛집] 칼국수 맛있는집, 얼큰한 육개장 칼국수, 육칼 추천

[강화도 맛집] 칼국수 맛있는집, 얼큰한 육개장 칼국수, 육칼 추천 오늘은 정말 맛있는 칼국수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강화도에서 만날 수 있는 아주 특별한 칼국수집 식당 이름은 [칼국수

2trillionlee.tistory.com

 

🔗 강화도 카페 춘삼월애 코코넛라떼 맛집인정

 

강화도 카페 춘삼월애 코코넛라떼 맛집인정

강화도 카페 춘삼월애 코코넛라떼 맛집 인정 강화도 카페 춘삼월애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지난번 강화 나들이 포스팅에서 2% 부족했던 내용에 대해서 언급을 했었죠. 중식당도 기대에 미치지

2trillionlee.tistory.com

 

🔗 강화에 가면 이곳은 지나칠 수 없다... 로스터리 카페 조 커피랩 [강화 커피맛집]

 

강화에 가면 이곳은 지나칠 수 없다... 로스터리 카페 조 커피랩 [강화 커피맛집]

강화에 가면 이곳은 지나칠 수 없다... 로스터리 카페 조 커피랩 [강화 커피 맛집] 강화에 가면 꼭 들러야 하는 장소가 있습니다. 제게는 이곳, 조 커피랩이 그런 장소 같아요. 강화 가면 생각나고

2trillionlee.tistory.com

 

오늘은 강화도 맛집, 옛날짜장과 해물 듬뿍 짬뽕이 맛있는 삼산 만사성에서의 식사를 마치고, 전득이재에 위치한 해명산 구름다리까지 건너보았습니다. 다음 주말에 소중한 분들과 함께 강화도와 석모도 드라이브 어떠신가요? 

오늘의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댓글, 공감 꾸욱 눌러 주실 거죠? 그럼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