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관련

구글 애드센스에서 PIN번호 발송 메일 받았습니다. [PIN번호 3주 후 도착예정]

남아론 2021. 12. 4. 00:05
728x90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에서 PIN번호 발송 메일 받았습니다. [PIN번호 3주 후 도착예정]


구글 PIN번호 발송되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지난 11월 27일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을 전해 드렸었는데요...

그 후에 추가 메일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바로 PIN 번호 발송메일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었어요.

구독자 분들의 말씀을 들어봐도 애드센스 승인 이후 빠르면 3일 후면 PIN 번호 발송되었다는 메일을 받을 수 있다는 분들이 계셔서 저도 한참 기다리고 있었거든요.ㅋㅋ

 

구글로부터 PIN번호 발송 메일 받다

 

이쯤이면 올때가 되었는데 이상하네~~ 왜 메일이 안 올까? 수시로 메일을 열어보면서 확인을 했답니다.

그러다가 혹시 지난 포스팅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애드센스 오류메시지로 인한 페널티 때문인가? 수익에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는 구글의 경고 때문이었나? 별야별 생각을 혼자 다하면서 마음 속으로 소설을 쓰고 있었지 뭡니까? ㅎㅎ

 

오히려 마음을 비우고 나니, 턱~~ 구글애드센스에서 발송한 메일이 도착했어요...

 

애드센스 발송메일

 

구글 애드센스에서 보낸 메일을 확인했을 때 저는 조치 필요라는 문구를 보고서 깜짝 놀랐습니다.

아~~ 아무래도 문제가 터진 거구나, 그러니 구글 애드센스에서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조치가 필요하다는 말을 하고 싶은건가? 가슴이 쿵 ~ 내려앉더군요. 

근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애드센스 지급주소를 인증해 달라는 요청이었습니다.

내가 기다리던 바로 그 메일이었구나 싶었습니다. 

 

"12월 2일 PIN 번호가 담긴 우편물을 애드센스에 등록하신 수취인 주소로 발송했습니다."

 

지난 번 구글 애드센스에서 보냈던 메일의 내용이 생각납니다.

 

이제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에 이은 가장 기쁜 메시지를 받은 겁니다.

설마 이게 구글이 제게 보내는 성탄절 선물은 아니겠죠? ㅎㅎ

 

애드센스 주소 인증하기

 

일반적으로 PIN 번호가 담긴 우편물은 3주 정도 소요된다고 메일에도 적혀 있습니다. 정말 3주를 꽉 채워서 제가 우편물을 받게 된다면 아마도 올해 성탄절 이브에 받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런 기쁠데가  ㅋㅋ

여러분들께서도 그러셨겠지만, 저 역시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처음 받아보는 PIN 번호이기에 그 다음 절차나 과정을 잘 알지 못하기에 구글이 보낸 메일의 내용을 몇번 정독해 보았습니다. 

 

PIN 번호 등록 절차를 알아보다

 

결국 내용을 정리하면 우편물을 수령한 후 위 화면에서 처럼 [주소 인증하기]를 클릭하여 PIN 번호 6자리를 애드센스 홈페이지의 관련카드에 입력하면 된다는 것이랍니다...

 

여기서 주의 사항은, PIN 번호가 발송된 날짜로부터 4개월 이내에 해당 PIN 번호로 주소를 인증하지 않으면 광고 게재가 중단된다는 협박(?) 도 담겨 있다는 것입니다.

 

6자리 인증 PIN

 

전 하도 궁금해서 구글 애드센스 발송메일의 [주소 인증하기] 를 당차게 클릭해 보았답니다.ㅋㅋ

궁금한 건 못 참잖아요. 그랬더니 위 화면처럼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6자리 인증 PIN이라는 입력창이 나타나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아!! 여기에다가 발송메일에 담겨있는 PIN 번호 6자리를 입력하는 거구나." 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무조건, PIN 번호가 담긴 우편물을 받으면 그 즉시로 주소인증하기-PIN 번호 입력하기를 마쳐 주셔야 합니다.

저 역시 3주 행복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게 되면 그 즉시 해당 절차를 끝마칠 계획입니다.

 

초보 티스토리 블로거의 좌충우돌 성장기는 계속 진행되고 있는 것 같아요. 차근차근 한 계단 한 계단 올라가면서 알아가는 것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제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지, PIN 발송메일을 받을지, PIN 번호가 담긴 우편물을 지금 이 순간에도 행복하게 기다리고 있을지 불과 1달 전만 해도 상상할 수 없었답니다. 이 모든 것이 구독자 분들 덕분이라고 생각하며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3주를 행복한 마음으로 기다리면서 PIN 번호가 담긴 우편물이 오게 되면 다시 한번 기쁜 소식을 전달해 드리도록 할게요...

 

그러면 저는 다음에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