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왕돈까스 추천 메뉴 및 주차, 옛날 레트로 감성 경양식집 [동인천 왕돈가스 맛집]
"잉글랜드 왕돈까스 추천 메뉴 및 주차, 옛날 레트로 감성 경양식집, 동인천 왕돈가스 맛집" 오늘의 포스팅 주제입니다.
동인천은 19세기 말 개항의 흔적이 고스란히 담겨있는데요. 이곳에는 예로부터 돈가스, 경양식 3대 맛집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집트 경양식, 잉글랜드 왕돈까스, 국제 경양식입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잉글랜드 왕돈까스를 방문해 보려 합니다.
저와 함께 잉글랜드 왕돈까스 전체적인 분위기와 메뉴들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역사적인 흔적들이 10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 그대로 간직되어 있는 동인천을 무척 좋아합니다. 잉글랜드 왕돈까스는 동인천역에서도 매우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기에 특히 자가운전이 아니라 대중교통을 이용하셔도 편리하게 방문하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약 차를 가져오시는 분들은 주차문제가 가장 신경 쓰이실 텐데요.
잉글랜드 왕돈까스 주차시설에 대해서도 언급드릴게요.
여기저기 골목길에 눈치껏 주차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별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식사하는 중에라도 은근히 신경 쓰이며, 혹시라도 이동주차를 요청받으면 분위기마저 망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차라리 제대로 주차를 하고 마음껏 레트로 감성의 잉글랜드 왕돈까스에서 분위기를 한껏 느끼며 식사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잉글랜드 왕돈까스 주차장은 따로 없으며, 대신 아래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용동 공용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저도 오늘 이곳에 주차를 한 후 잉글랜드 왕돈까스를 방문했답니다. 이곳에 주차하신 후 200m만 걸어가시면 잉글랜드에 도착합니다.
주차요금은 1시간 정도 주차할 경우 2,000~2,500원 정도 주차요금이 발생한다는 것도 참고해 주세요...
주차장 방면에서 걸어오시면 잉글랜드 왕돈까스 건물이 정면에 보입니다. 잉글랜드 왕돈까스 매장은 건물 2층에 위치해 있어요. 계단을 이용해서 올라가시면 됩니다.
매장에 들어가면 우선 백신 패스 체크 후 편한 좌석에 앉으시면 됩니다. 제가 방문한 시간은 오전 11시 40분경이었어요. 다행히 앉을자리가 군데군데 눈에 띄었습니다. 12시 반경이 되면 거의 그 많은 좌석이 가득 차기 때문에 방문하실 분들은 시간도 체크하셔야 해요.
매장에 들어서면 물씬 레트로 감성이 곳곳에 스며들어 있답니다. 뮤직박스도 잉글랜드 왕돈까스의 포인트랍니다.
메뉴판은 돈까스로만 구성되어 있어요. 기본 돈까스, 생선까스, 치즈돈까스, 반까스 그리고 위대한(?) 분들을 위한 왕돈까스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셀프코너는 마음껏 이용하실 수 있어요. 샐러드, 수프, 커피나 탄산음료, 아이스크림도 무료, 무한리필로 제공되는데요.
여기서 잠깐!!! 만약 3인 방문 후 인원수대로 주문하지 않고, 2인분만 주문하시는 경우에는 3,000원의 추가금액을 내셔야 무료 셀프코너를 3인 모두 이용하실 수 있다는 것도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웬만하면 인원수에 맞게 주문해 주시는 걸 추천드려요...
오늘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왕돈까스, 잉글랜드 돈까스, 치즈 돈까스 이렇게 메인 메뉴 3개를 주문하였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1인은 3,000원 추가금액으로 무료 셀프코너를 제공받았습니다.
벽면에 보니 2021년 발간된 잉글랜드 왕돈까스에 관한 신문기사도 스크랩되어 있어요... 벌써 10년도 더 된 기사네요. 지면에서 언급된 또 다른 경양식집 '국제경양식'은 이미 송도신도시로 이전했는데 잉글랜드 왕돈까스는 여전히 동인천에 있다는 게 너무 좋아요...
메인 메뉴가 나오기 전 깍두기와 단무지가 먼저 제공됩니다... 반찬이 부족하다면 셀프코너를 이용하시면 돼요...
1981년부터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잉글랜드 왕돈까스, 이젠 동인천의 명물이라고 해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경양식집의 기본은 수프죠. 농도도 알맞고, 맛도 괜찮았어요. 돈까스 제대로 먹기 전에 수프로 입맛을 돋워 봅니다.
샐러드도 드레싱과 잘 어울려서 딱 좋아요. 돈까스의 느끼함은 샐러드의 상큼함으로 채워주시고요...
애피타이저 모닝빵이 등장했습니다. 앙증맞은데 고소한 냄새를 모락모락 풍기는 모닝빵은 플라스틱 그릇에 제공되어 나오는 딸기잼과 함께라면 찰떡궁합, 군침이 절로 나오네요.
샐러드와 모닝빵을 새로운 방법으로 먹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모닝빵은 딸기잼과도 잘 어울리지만, 특별하게 드시고 싶다면 모닝빵을 반으로 갈라서 샐러드로 가득 채운 뒤 아래와 같은 샐러드 빵을 만들어 드시면 꿀맛입니다. 꼭 만들어 드셔 보세요!!!
드디어 오늘의 메인 요리들이 차례로 등장합니다.
먼저 나온 메뉴는 잉글랜드 돈까스입니다. 양은 제게는 딱 좋은 양이었어요... 하지만 대식가 분들에게는 살짝 아쉬울 수도 있다는 거 참고해 주세요.
다음은 잉글랜드 왕돈까스입니다. 대식가 분들은 이 정도는 드셔주셔야죠...
마지막으로 잉글랜드 치즈돈까스도 곧이어 등장했어요.
다른 돈가스 전문점에서 치즈돈까스를 즐겨 드셨던 분들은 조금 의아하실 수도 있는데요.
잉글랜드 왕돈까스에서 제공되는 치즈돈까스는 아래사진과 같이 모짜렐라 치즈가 위에 토핑되어 나온다는 것이 많이 다릅니다. 제가 생각했던 것과는 전혀 다른 치즈돈까스라 살짝 놀랐습니다.
어쨌든 맛만 좋으면 되니까요. 맛을 보도록 할게요. 돈까스 소스는 따로 제공됩니다.
무료 음료 코너에 가던 중, 백종원의 3대 천왕 프로그램에 등장했던 이력이 있었네요... 액자로 걸려있답니다.
무료 음료는 탄산음료와 커피가 제공되는데요. 아무래도 돈까스에는 탄산음료가 진리죠^^
아래 사진은 무료 셀프코너의 모습입니다. 음식 드실 때 필요한 모든 게 준비되어 있으니 자주 이용해 주셔도 됩니다. 무료, 무한리필 셀프코너 이용은 음식값에 포함되어 있으니까요...
단무지, 깍두기, 샐러드, 드레싱 등 골고루 준비되어 있어요...
잉글랜드 왕돈까스의 가장 기본 메뉴, 베스트 메뉴는 잉글랜드 돈까스입니다.
한입거리로 잘게 커팅한 이후 포크로 찍어 먹기 전...
한입 먹어보는데 옛날 어렸을 때 맛보던 바로 그 맛이랍니다. 이래서 잉글랜드 왕돈까스가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나 봅니다...
요즘 돈까스 전문점의 완전 바삭한 식감은 아닌데요. 돈까스 위에 소스가 가득 묻혀서 부드러운 돈까스를 먹는 느낌이 오히려 좋았습니다.
아래 사진은 치즈돈까스 한 조각을 따로 제공된 소스에 푹 담가서 맛보려 합니다...
과연 돈까스 안쪽에 치즈가 아닌, 돈까스 위에 따로 모짜렐라 치즈가 입혀진 잉글랜드만의 치즈돈까스는 어떤 식감 일지 궁금했어요...
역시 바삭함보다는 부드러운 맛, 게다가 치즈까지 입혀져서 느끼하고 달달합니다.
그러나 제 개인적인 맛 평가를 하자면 치즈돈가스는 왠지 따로따로 노는 느낌이랄까요? 돈까스 위에 그냥 모짜렐라 소스 부어진 느낌인데요. 아무래도 그대로 노출되다 보니 시간이 갈수록 먹을 때마다 식감이 고무 씹는 느낌이 살짝 거슬렸어요.
이건 이집트 경양식의 치즈돈까스가 더 나아 보였습니다...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그러므로 잉글랜드 왕돈까스 제가 추천하는 메뉴는 아무래도 기본 돈까스, 그리고 왕돈까스를 추천드려 봅니다...
오늘의 잉글랜드 왕돈까스는 대체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매장의 내부 분위기도 레트로 감성 물씬 풍겨서 너무 좋았고, 옛날 생각이 계속 나더라고요. 분위기뿐 아니라 돈까스의 맛도 옛날 돈가스 느낌이라 오랜만에 제 과거와 마주할 수 있었어요...
마음껏 무료 셀프코너를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었고, 맛도 괜찮았어요...
위에서 언급드렸던 것처럼 잉글랜드 왕돈까스의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으니 기억해 주시면 됩니다.
1. 잉글랜드 왕돈까스 주차시설은 따로 없기에 인근 용동 공용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2. 잉글랜드 왕돈까스 방문 시 낮 12시 이전에 방문하시면 웨이팅 없이 바로 식사하실 수 있습니다.
3. 잉글랜드 왕돈까스는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입니다. 방문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됩니다.
↓↓동인천 돈가스 3대맛집 중 다른 매장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 이집트 경양식 옛날 감성이 묻어나요 [돈까스전문점, 동인천 맛집]
오늘은 "잉글랜드 왕돈까스 추천 메뉴 및 주차, 옛날 레트로 감성 경양식집, 동인천 왕돈가스 맛집"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유익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맛집탐방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천앨리웨이 우리할매 떡볶이 추천해요. [도화동 떡볶이 맛집] (8) | 2022.03.08 |
---|---|
[인천 서구맛집] 베이커리 카페 로아상 추천... 공장형 복합문화공간 코스모40 내 위치한 필터드 커피 (7) | 2022.03.02 |
횡성한우소머리국밥 도화점, 따끈한 국물이 생각날때 추천 [도화동, 앨리웨이 맛집] (7) | 2022.02.14 |
인천도화 앨리웨이(Alleyway) 카페맛집 랑데자뷰(RENDEJA-VOUS) 방문기 및 솔직리뷰 (6) | 2022.02.03 |
인하대후문 돈까스전문점 허수아비 맛평가, 솔직리뷰 (14) | 2022.0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