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기

잠실 석촌호수길 맛집 - 이장우 배우의 두번째 식당 호석촌 순대국 굿굿!!

남아론 2024. 1. 4. 06:23
728x90
반응형

잠실 석촌호수길 맛집 - 이장우 배우의 두 번째 식당 호석촌 순대국 굿굿!!


 

오늘은 이장우 배우의 두번째 오픈 식당인 호석촌 순대국에 관한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전날 저녁때 먹방 유튜버 쯔양님이 한 식당을 방문하고 식사한 콘텐츠가 새로 업로드되어서 올라왔길래 그런가 보다 했더니 오호!! 이장우 님의 두 번째 오픈 식당인 호석촌이라는 순대국집이었어요. 와~ 여긴 무조건 가봐야겠다 싶었는데 쇠뿔도 단김에 빼랬다고 바로 방문해 보았답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 지금부터 저와 함께 하시죠...

 

호석촌 도착하다
호석촌 도착

 

한 해가 저물기 전 광화문과 청계천의 빛초롱 축제에 참여하고, 바로 을지로3가역에서 2호선을 타고 잠실로 향합니다... 잠실역에서 내린 뒤 석촌호수길을 걸어 드디어 이장우 님의 두 번째 식당 호석촌에 도착했답니다.ㅎㅎ 

 

역시 오픈런이라 대기해야 할 거라곤 예상했는데, 생각보다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호석촌 테이블링
테이블링 전화입력

 

호석촌 식당 앞에는 이처럼 테이블링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전화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고 테이블링을 마치면 내 순서가 얼마나 남았는지를 체크할 수 있어요. 그리고 고유한 대기번호가 나오기 때문에 직원분의 호출을 받고 식당 안으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ㅎㅎ

 

호석촌 건물
식당 건물

 

신규오픈 매장인데도 뭔가 오래된 전통맛집처럼 그렇게 컨셉을 잡은 거 같더라고요.ㅎㅎ 건물 외벽에 조명들도 뭔가 분위기 있어 보여요...

 

호석촌 롯데월드 뒷배경
호석촌 배경

 

호석촌 건물을 조금 멀리서 찍어보았는데요. 저 뒤에 높게 솟은 빌딩이 보이시죠? 바로 국내 최고층인 123층 건물 제2 롯데월드랍니다... 

 

호석촌 1층 대기자리
1층 대기석

 

날이 조금 추워서 호석촌 식당 내부로 들어서니 약 3~4명 앉을 수 있는 대기좌석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그 앞에는 이처럼 여러 안내문들이 부착되어 있어요.ㅎㅎ

 

호석촌 1층 매장
1층 매장

 

호석촌 건물은 1층과 2층에서 영업중입니다. 이장우 님은 볼 수 없었고, 직원분들이 1층과 2층에 나눠서 서빙 중이었어요.ㅎㅎ 식사하고 나가는 분들의 표정을 보니 만족스러운 모습이더라고요. 이장우 님의 순대국 그 진한 맛이 궁금합니다...

 

호석촌 밑반찬
밑반찬 세팅

 

저희 차례가 되었는데, 2층으로 안내를 받고 계단을 이용해서 올라가 봅니다. 좌석에 앉아서 순대국 2개를 주문했고요. 바로 밑반찬부터 세팅이 들어갑니다.ㅎㅎ 배추김치는 없었고요. 깍두기만 제공됩니다. 쌈장과 새우젓 그리고 양파와 고추 담은 그릇도 준비되었어요.

 

호석촌 차림표
차림표

 

테이블마다 호석촌 차림표가 하나씩 놓여져 있어요... 다른 메뉴는 없고 순대국만 주문 가능합니다.ㅎㅎ

 

호석촌 2층 카운터
2층 카운터

 

호석촌 2층 카운터의 모습입니다. 2층에서 식사하셨다면 이곳에서 결제를 마치시면 됩니다...

 

드디어 순대국 등장
순대국 등장

 

드디어 이장우님이 16시간 넘게 잠도 못 들고 정성을 다해 끓였다는 순대국이 등장합니다... 와~~ 냄새도 심상치 않고, 비주얼 마저 군침을 자극합니다.ㅎㅎ

 

호석촌 순대국 부속물
순대국 고기듬뿍

 

숟가락으로 과연 얼마나 많은 고기 부속물들이 들어 있는지 살펴보니 역시 쯔양님이 감탄한 대로 어마어마한 양이 들어 있어요. 순대국이 마치 순대국특을 시킨 것처럼 많아요.ㅎㅎ

 

순대국 당면순대
당면순대

 

참... 이장님의 순대국집 '호석촌'은 피순대가 아니라 당면순대랍니다. 피순대 즉 토종순대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다소 아쉬울 수 있지만 저는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당면순대에서는 살짝 후추향이 나더라고요. 그리고 당면순대에도 간이 적절하게 배어 있어서 굿굿!!

 

순대국에 밥 말다
순대국밥 만들다

 

어느 정도 순대 부속물들을 먹다 보면 밥을 말아서 순대국밥으로 드셔야 합니다. 이게 법칙이랍니다.ㅎㅎ 

 

순대국 한숟갈에 깍두기
순대국과 깍두기

 

순대국밥 한숟가락 듬뿍 담고 그 위에 깍두기 올려서 먹으면 그야말로 꿀맛!! 순대국 한 그릇의 행복이 여기에 있어요.ㅎㅎ 음식으로 힐링한다는 말이 딱 들어맞는 맛입니다...

 

2층 호랑이 그림
호랑이 그림

 

호석촌에는 곳곳에 호랑이 그림들이 배치되어 있어요. 2층에는 이처럼 호랑이 족자가 걸려 있더라고요.ㅎㅎ 식사 중에도 자꾸만 족자를 쳐다보게 됩니다...

 

호석촌 순대국 클리어
순대국 클리어

 

먹어도 먹어도 줄어들지 않는 이장우 순대국, 결과는 대만족입니다. 저는 사실 순대국을 먹지 못하거든요. 신랑이 너무 좋아해서 예전부터 호기롭게 도전해 보기도 했지만 심하게 체한 뒤에는 아예 입에 순대국을 대지도 않았답니다. 그러나 쯔양님이 너무 맛있게 호석촌 순대국을 3그릇이나 비우길래 이번이 기회다!! 다시 한번 도전해 보자 싶어서 방문했는데 과연 잘 먹을 수 있을까 신랑도 걱정했는데요. 다행히 제 입맛에도 거부감이 없이 너무 맛있었어요. 순대 부속물은 많이 먹지 못하고 신랑에게 양보(?) 했지만 다음에 재방문하면 그때는 "내장 부속물 빼고 순대만 주세요"라고 주문해야겠습니다...

 

빛초롱 축제 참여하면서 살짝 춥고 허기졌는데 석촌호수길 맛집 이장우 순대국집에서 정말 따뜻하고 든든한 한 끼를 행복하게 먹었답니다. 이장우 님의 두 번째 식당인 호석촌 방문해 보시면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따끈한 신규오픈 매장 호석촌에서 맛있는 순대국 드셔보세요.ㅎㅎ

 

오늘은 "잠실 석촌호수길 맛집 - 이장우 배우의 두번째 식당 호석촌 순대국 굿굿!!"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유익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맛집 관련한 포스팅 글들도 참고해 주세요.↓↓

 

우불식당 이장우 우동집 방문 후기!!!

 

우불식당 이장우 우동집 방문 후기!!!

우불식당 이장우 우동집 방문 후기!!! 몇 주 전부터 탤런트 이장우의 식당으로 유명한 우불식당을 방문해 보려 하였는데요. 오늘 송파 석촌호수 벚꽃축제에 참여하는 김에 우불식당도 들러봅니

2trillionlee.tistory.com

 

이수역 정원분식 쯔양 식당 방문 후기

 

이수역 정원분식 쯔양 식당 방문 후기

이수역 정원분식 쯔양 식당 방문 후기 국내 대표적인 먹방 유튜버인 쯔양 분식집으로 유명한 정원분식을 오늘 드디어 방문해 봅니다... 메뉴 양 대비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논란이 조금 있었던

2trillionlee.tistory.com

 

숭의동, 제물포 맛집 오목골 즉석메밀우동 계란말이 김밥 추천해요... [24시간 영업중]

 

숭의동,제물포 맛집 오목골 즉석메밀우동 계란말이 김밥 추천해요... [24시간 영업중]

숭의동, 제물포 맛집 오목골 계란말이 김밥 추천해요... [24시간 영업 중] 인천에서 24시간 영업하는 식당을 찾기가 쉽지가 않은데요. 그럼에도 지난 코로나 상황에서 단축 영업한 것 빼고는 다시

2trillionlee.tistory.com

 

[을지로 맛집] 무교동 북어국집 완벽한 아침식사와 해장을 동시에!!

 

[을지로 맛집] 무교동 북어국집 완벽한 아침식사와 해장을 동시에!!

[을지로 맛집] 무교동 북어국집 완벽한 아침식사와 해장을 동시에!! 오늘은 을지로 맛집 무교동 북어국집에 관한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완벽한 아침식사로 이만한 집을 만나기 어려운데

2trillionlee.tistory.com

 

깻잎 싸 먹는 육개장집... 김포 약암육개장 진한 국물 굿굿!!

 

깻잎 싸먹는 육개장집... 김포 약암육개장 진한 국물 굿굿!!

깻잎 싸 먹는 육개장집... 김포 약암육개장 진한 국물 굿굿!! 오늘은 오랜만에 김포 약암육개장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깻잎 싸 먹는 육개장집으로 유명한 오늘의 장소 지금부터 바로 저와 함께

2trillionl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