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정보

[토스앱 재테크 추천] 해외 주식 모으는 꿀팁 및 주식 판매하는 방법

남아론 2024. 4. 1. 06:18
728x90
반응형

[토스앱 재테크 추천] 해외 주식 모으는 꿀팁 및 주식 판매하는 방법


오늘은 토스앱으로 해외 주식 모으는 꿀팁을 공유해 보겠습니다. 아울러 이렇게 모인 해외 주식을 토스앱에서 판매하는 방법 또한 살펴볼게요. 그럼 오늘의 내용 지금부터 저와 함께 하시죠...

 

토스증권 내 주식
내 주식

 

제가 지금까지 토스앱 증권으로 모은 보유 주식입니다. 총 4 종목인데요. 스타벅스, 엔비디아, 오라클, 테슬라 등입니다.ㅎㅎ

 

토스앱 엔비디아 판매하기
엔비디아 판매하기

 

지금까지 보유만 했는데 매도를 하고 토스증권에 조금 채워놓을까 생각해 보았어요... 토스 해외주식 매도는 처음이라 헷갈리지만 차분하게 위 화면처럼 '판매하기'를 클릭해 봅니다.

 

엔비디아 얼마나 팔까요
얼마나 팔까요

 

엔비디아 지난 1년동안 어마어마하게 상승을 했는데요. 현재 (3월 27일 기준) 934달러를 기록 중입니다. 원화로 1주에 128만 원이 넘는 황제주랍니다.ㅎㅎ 해외주식은 소수점 주문하기도 가능해서 저 역시 제가 가지고 있는  0.0042주를 처분해 봅니다.ㅎㅎ

 

엔비디아 판매예약
판매예약

 

제가 해외주식 매도주문을 했던 시각이 오후 7시 경이었어요... 당연히 판매예약만 가능하고, 미장이 시작되는 오후 10시 30분에 자동으로 매도가 된답니다... 위 화면처럼 '판매'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엔비디아 주문완료
주문완료

 

엔비디아 매도 주문이 완료되었어요... 

 

오라클 주문예약 완료
오라클 주문예약

 

뒤이어 '오라클' 종목도 주문예약을 완료해 보았습니다. 판매할 주식수는 0.014538주입니다...

 

테슬라 주문예약 완료
테슬라 주문예약

 

테슬라도 주문예약을 완료하였습니다. 최근 테슬라의 주가가 그리 좋지는 않아요. 지난해 4분기 글로벌 판매량에서 중국의 BYD에 추월을 당하기도 하였답니다... 제가 판매할 주식수는 역시 소수점으로 0.002973주입니다.

 

토스앱 대기중인 주문
대기중인 주문

 

토스앱 주문내역으로 확인해 보니 대기중인 주문이 총 3건이 걸려 있어요. 이 주문은 오후 10시 30분에 자동적으로 매도체결된답니다.ㅎㅎ

 

토스앱 주문 대기중인 이유
주문 대기중인 이유

 

주문이 대기중인 이유도 설명되어 있으니 한번 읽어보세요. 주식을 하신 분들은 주문이 바로 체결되지 않고 대기 중으로 넘어가는 이유 너무나 쉽게 아실 텐데요. 시장가가 아닌 보통 지정가의 경우 가격이 맞지 않으면 당연히 주문물량으로 남아있게 되는 것입니다. 게다가 우리 국내장에서도 매수와 매도주문을 하고 체결하는 시간이 지정되어 있는 것처럼 해외주식, 특히 미장에서도 정규장과 프리마켓, 애프터마켓 등의 정해진 시간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ㅎㅎ

 

토스증권 판매수익
판매수익

 

토스증권 보유주식은 이제 스타벅스 0.000237주 밖에 남지 않았고요. 매도주문을 내놓은 종목들은 거래내역 대기주문으로 걸려있게 되고 체결되면 판매수익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토스앱 3월판매수익
3월 판매수익

 

이번달 3월 판매수익이 무려 71.8% 입니다. 역시 엔비디아와 오라클의 도움이 컸네요. 엔비디아야 인공지능 AI의 최대수혜주라는 것에 이겨니 없지만 미국 소프트웨어 업체인 '오라클'도 AI 열풍을 등에 업고 올해 들어서만 무려 43% 가까이 급등한 상황입니다...

 

토스증권 잔액확인
잔액 확인

 

매도주문이 체결되고 나니 제 토스증권 계좌의 잔고가 조금 늘어났네요... 원화로 환전하고 싶다면 위 화면의 '환전'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토스앱 원화로 바꿀 수 있는 금액
원화 바꿀수 있는 금액

 

다만 환전할 수 있는 건 매도체결 후 바로 할 수 없답니다. 주식을 안해보신 분들은 헷갈리시는 부분인데요. 우리 국내장에서는 영업일 기준 D+2일이 기본입니다. 예를 들어서 내가 보유하고 있는 주식을 오늘 처분하고 매도했다면 오늘 당장 인출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내일모레 인출할 수 있는데요. 다만 해외주식은 D+3일 즉, 오늘 판매한 해외주식은 3 영업일 이후에 원화로 환전이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토스앱에서 해외 주식을 조금씩 모아갈 수 있는 방법은 '주식-출석체크'를 통해서 매일 받으실 수 있답니다. 꼭 하루 일과처럼 조금씩 해외 주식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오늘은 "[토스앱 재테크 추천] 해외 주식 모으는 꿀팁 및 주식 판매하는 방법"에 관한 내용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유익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슈, 정보 관련한 포스팅 더 보기↓↓

 

3월 서울 꽃구경 응봉산 개나리축제 기간은?

 

3월 서울 꽃구경 응봉산 개나리축제 기간은?

3월 서울 꽃구경 응봉산 개나리축제 기간은? 3월 하면 전국 각지에서 봄꽃 축제가 열리곤 합니다. 아무래도 온화하고 따스한 남부지역에서부터 봄축제가 시작되어 서울, 경기 지역에서도 다양하

2trillionlee.tistory.com

 

인천 수봉산 수봉공원 둘레길 산책 두번째 [feat. 수봉산 송신탑&현충탑]

 

인천 수봉산 수봉공원 둘레길 산책 두번째 [feat. 수봉산 송신탑&현충탑]

인천 수봉산 수봉공원 둘레길 산책 두 번째 [feat. 수봉산 송신탑&현충탑] 오늘은 인천 수봉산 수봉공원 둘레길 두번째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수봉산 하면 대표적으로 송신탑과 현충탑도

2trillionlee.tistory.com

 

편의점 도시락 추천.. GS25 정성가득 비빔밥 건강한 식단, 맛도 굿굿!!

 

편의점 도시락 추천.. GS25 정성가득 비빔밥 건강한 식단, 맛도 굿굿!!

편의점 도시락 추천.. GS25 정성가득 비빔밥 건강한 식단, 맛도 굿굿!! 오늘은 편의점 도시락 하나를 추천해 드릴까 하는데요. 요즘은 정말 물가가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는 느낌입니다. 밖에 나가

2trillionlee.tistory.com

 

[앱테크 추천] 엄마 돈버는 어플... 히로인스 운동일기 쓰고 지원금 받자!!

 

[앱테크 추천] 엄마 돈버는 어플... 히로인스 운동일기쓰고 지원금 받자!!

[앱테크 추천] 엄마 돈 버는 어플... 히로인스 운동일기 쓰고 지원금 받자!! 다들 앱테크 하나쯤은 스마트폰에 깔고 사용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좋은 앱테크 하나를 추천드려 볼게요. 엄마

2trillionlee.tistory.com

 

"스마트폰이 심하게 손상되었습니다." 경고 문구시 대처법...

 

"스마트폰이 심하게 손상되었습니다." 경고 문구시 대처법...

"스마트폰이 심하게 손상되었습니다." 경고 문구시 대처법... 오늘은 "스마트폰이 심하게 손상되었습니다."라는 경고 문구시 대처법에 관한 내용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그럼 오늘의 내용 지금부

2trillionl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