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기

강화도 맛집탐방: 강화집 닭곰탕 추천, 어마어마한 14첩 반찬...

남아론 2023. 2. 22. 06:23
728x90
반응형

강화도 맛집탐방: 강화집 닭곰탕 추천, 어마어마한 14첩 반찬...


지난 주말을 이용해서 오랜만에 강화도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갈 때마다 고향에 온 듯 정겨운 마음이 느껴지는데요. 강화읍 부근에 로컬 맛집이 있어서 찾아가 봅니다...

 

 

 

강화에서 가장 번화한 곳, 강화군청 부근에 오늘의 목적지가 위치하고 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바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강화집 매장 앞
강화집 매장

 

도로변에 위치한 바로 이곳 '강화집'이 오늘의 방문지랍니다... 사실 강화에 즐겨 찾아오는 저로서는 이 거리를 자주 걸어보았는데요. 지척에 두고도 이렇게 유명한 맛집이 있는지 몰랐다니 조금 어이가 없더라고요...

 

뭔가 누추하고 허름해 보이지만 왜 그렇게 맛집으로 유명해 진건지 확인해 봐야겠어요.

 

강화집 주방쪽
주방쪽

 

강화집에 바로 들어가 보니 오른편으로 주방으로 연결되더라고요. 완전 오픈형 주방은 아니지만 저기 보이는 공간을 통해서 음식이 나옵니다.ㅎㅎ

 

강화집 영업시간
영업시간

 

잠시 밖으로 나가 보았습니다. 아참!! 화장실은 건물내부 2층에 있으니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영업시간은 보시는 것처럼 오전 3시부터 오후 2시까지입니다.

 

강화집의 모든 것

 

영업시간: 새벽 3시 ~ 오후 2시 (라스트오더는 오후 1시50분까지)
정기휴무: 매주 월요일
매장번호: 032-934-2784 (번호클릭 시 자동연결)

 

강화집 남자사장님
남자 사장님

 

저희가 방문했을 때 이미 4인 일행분들이 맛있게 식사 중이셨어요... 저희는 텔레비전 있는 곳으로 올라가 앉아 봅니다...

 

저기 보이는 남자 사장님 친절은 기본이고, 구수한 입담이 장난이 아니시더군요.ㅎㅎ

 

강화집 주방쪽 좌석
주방쪽 좌석

 

거의 오픈형 주방과 다름이 없어요. 주방에 일하시는 분들이 세분이 계시더군요... 인상도 선해 보이시고, 너무 좋았습니다... 음식 솜씨야 말해 무엇할까요?ㅎㅎ

 

강화집 14첩 반찬
14첩 반찬

 

드디어 원형 쟁반에 가득 담은 밑반찬들을 세팅해 주시는데요... 강화집은 쟁반에 담긴 반찬 그대로 드시면 됩니다.ㅎㅎ

 

오늘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요. "백반과 닭곰탕" 되겠습니다.

 

백반을 주문하면 기본 14첩 반찬이 세팅되어 나오고요... 닭곰탕을 주문하면 기본 8 찬이 제공됩니다.

 

강화집 닭곰탕
닭곰탕

 

솔직히 제 평생 닭곰탕을 먹어보는 건 처음이었어요. 예전 백종원의 골목식당 은평구 포방터 시장 편에서 모자 분들에게 닭곰탕을 전수해 장면 기억나시죠? 그때 정말 닭곰탕이 먹고 싶었는데, 아직까지도 닭곰탕을 먹어본 적 없다가 드디어 강화집에서 닭곰탕을 처음 먹어보네요.ㅎㅎ

 

강화 특산품 반찬
강화 반찬

 

반찬의 개수에 압도되어 한참 쳐다봅니다.ㅎㅎ 이건 설명을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강화집의 자랑 14첩 반찬은요. 여기 보이는 것부터 읊어볼게요. 꽃새우, 미역줄기 무침, 콩나물, 꽁치조림, 밴딩이젓갈, 순무김치, 배추김치, 어묵볶음, 파래무침, 무말랭이, 부추김치, 시금치, 양념짠지 등입니다...

 

닭곰탕 건더기
닭 건더기

 

닭곰탕 국물이 정말 뽀얗고 진해요. 숟가락으로 국물을 떠보면 이처럼 닭고기 건더기들이 풍성하게 올라옵니다.ㅎㅎ 

 

강화집 콩나물국
콩나물국

 

강화집 백반을 주문하면 앞에서 확인하셨던 것처럼 14첩 반찬이 제공되는데요. 반찬도 계절에 따라 조금씩 바뀌긴 하는데요. 국도 매일 바뀌는 듯합니다. 어떤 분들은 김칫국을 드셨다던데, 저희가 방문했을 때 남자 사장님께 여쭤보니, "오늘은 콩나물국입니다."라고 하시더라고요.ㅎㅎ

 

무와 콩나물이 들어가서 시원한 국물을 맛볼 수 있었어요...

 

강화집 밴댕이젓갈
밴댕이젓갈

 

강화의 특산물이 여럿 있는데요. 강화 앞바다에서 가장 많이 잡히는 밴딩이로 절인 밴딩이젓갈도 잃어버린 입맛 찾는데 제격입니다... 젓갈의 특성상 엄청 짜니까 밥 크게 퍼서 그 위에 올려 드세요.ㅎㅎ

 

강화집 꽃새우볶음
꽃새우볶음

 

이건 꽃새우입니다. 역시 강화의 특산물 중 하나입니다. 꽃새우 볶음도 맛있더라고요...

 

닭곰탕 뽀얀국물
뽀얀국물

 

처음 제공되는 건 뽀얗고 맑은 국물인데요. 제공되는 다진 양념을 풀었더니 국물이 빨개졌어요.ㅎㅎ

 

강화섬쌀 흰쌀밥
흰쌀밥

 

밥도 너무 맛있어서 숟가락으로 크게 담아 보았어요. 역시 해풍으로 자란 강화섬쌀 명품쌀 맞네요... 

 

닭곰탕 당면
당면

 

닭곰탕 건더기들을 많이 먹었는데도 여전히 고기와 당면이 젓가락을 따라 올라오네요.ㅎㅎ

 

강화집 테이블
매장 테이블

 

저희보다 먼저 식사하시던 분들이 다들 맛있게 드시고 나가셨어요... 저희는 따끈한 윗목에 엉덩이 붙이고 앉아서 먹었는데 너무 좋았습니다.밥 다 먹고 나면 한숨 제대로 자고 가면 딱일 듯해요.ㅎㅎ

 

백반 닭곰탕 클리어
백반 클리어

 

반찬이 워낙 많이 나와서 저희 두 사람이 열심히 먹었는데도 많이 남았네요. 골고루 반찬을 다 먹긴 했는데요. 많이 남아서 아깝더라고요.ㅎㅎ 

 

강화집 셀럽들 사인
셀럽들 사인

 

주방에서 일하시던 이모님들의 인상이 너무 좋으셔서 먹는 내내 행복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음식 나오는 곳 바로 위에는 연예인들의 사인들도 붙어 있습니다...

 

짠내투어 멤버들 사인
김준호 싸인

 

tvn에서 방영 중인 짠내투어 강화 편에 이곳 '강화집'이 출연했는데요. 그 당시 멤버들과 식사한 후 개그맨 김준호와 동료 개그맨들이 사인을 남겨 두었습니다...

 

배우 이정진 방문
닭곰탕 먹는 이정진

 

너무 맛있게 식사한 후 계산하고 남자 사장님과 이런저런 말씀들을 나누고 있는데, 사장님이 계속 핸드폰 사진을 스크롤하시더군요. 그러더니 저희에게 보여주신 사진 한 장이 있었습니다.

 

누구인지 아시겠죠? 바로 배우 이정진 님입니다. 제가 정말 좋아했던 배우인데요. 최근 활동이 뜸하신 거 같아 아쉬웠는데, 최근 작품을 준비하고 계신가 봅니다... 며칠 전에 와서 닭곰탕을 드셨던 걸 사장님이 찍어주신 거 같아요.ㅎㅎ 

 

저희에게 꼭 보여주고 싶으셨나 봅니다... 강화집 맛은 둘째 치고, 사장님들의 푸근하고 정겨운 마음에 확 끌렸던 로컬맛집이었어요...

 

 

다음엔 새벽에 한번 방문해 보고 싶었어요... 새벽 3시부터 영업시작이니 여러분들도 꼭 방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강화도 맛집탐방: 강화집 닭곰탕 추천, 어마어마한 14첩 반찬..."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유익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맛집 관련한 포스팅 글들도 참고해 주세요.↓↓

 

광장시장 맛집추천: 광장 누룽지 닭강정 맛있어요!!!

 

광장시장 맛집추천: 광장 누룽지 닭강정 맛있어요!!!

광장시장 맛집추천: 광장 누룽지 닭강정 맛있어요!!! 광장시장 맛집 투어 벌써 세 번째 시간입니다. 원조 순희네 빈대떡과 고향손칼국수에 이어서 오늘은 어느 맛집을 다녀왔을까요? 그럼 지금

2trillionlee.tistory.com

 

[종로맛집] 광장시장 고향손칼국수 방문 후기

 

[종로맛집] 광장시장 고향손칼국수 방문 후기

[종로맛집] 광장시장 고향손칼국수 방문 후기 최근에 광장시장 맛집 투어에 꽂혀있는데요. 특히 이번 광장시장 방문은 날 잡고 시장 내 맛집들을 여러 군데 둘러보며 맛도 보는 시장 투어를 계

2trillionlee.tistory.com

 

서울 종로 광장시장 맛집: 원조 순희네 빈대떡 맛있다!!!

 

서울 종로 광장시장 맛집: 원조 순희네 빈대떡 맛있다!!!

서울 종로 광장시장 맛집: 원조 순희네 빈대떡 맛있다!!! 몇 주 만에 다시 서울 종로 광장시장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이제 시장 어디에 뭐가 있는지 알만큼 벌써 길도 익숙해졌는데요. 지난번 강

2trillionlee.tistory.com

 

서대문 한옥집 김치찜 추천해요. [김치찜, 김치찌개 맛있는 집]

 

서대문 한옥집 김치찜 추천해요. [김치찜, 김치찌개 맛있는 집]

서대문 한옥집 김치찜 추천해요. [김치찜, 김치찌개 맛있는 집] 오늘은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맛있는 김치찜 한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그럼 포스팅에서 확인해 보실게요.ㅎㅎ 오늘의 맛

2trillionlee.tistory.com

 

인천 남동공단 떡볶이... 웨이팅은 기본, 국물떡볶이 깔끔해요!!

 

인천 남동공단 떡볶이... 웨이팅은 기본, 국물떡볶이 깔끔해요!!

인천 남동공단 떡볶이... 웨이팅은 기본, 국물떡볶이 깔끔해요!! 인천의 3대 떡볶이로 불리는 남동공단 떡볶이 드셔 보셨나요? 저도 많은 지인들을 통해서 공단떡볶이 이야기를 많이 들어 보았는

2trillionl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