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기

인천 남동공단 떡볶이... 웨이팅은 기본, 국물떡볶이 깔끔해요!!

남아론 2023. 2. 3. 06:27
728x90
반응형

인천 남동공단 떡볶이... 웨이팅은 기본, 국물떡볶이 깔끔해요!!


 

인천의 3대 떡볶이로 불리는 남동공단 떡볶이 드셔 보셨나요? 저도 많은 지인들을 통해서 공단떡볶이 이야기를 많이 들어 보았는데요. 아직 방문해 보지 못했습니다. 이번주에 시간이 되길래 남동공단으로 달려봅니다... 공단떡볶이 도착해서 보니 수인선 남동인더스파크역 바로 가까이 위치하고 있었어요.

 

 

혹시 대중교통 이용해서 공단 떡볶이 방문하실 거라면 수인선을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오실 거 같아요.ㅎㅎ

 

공단떡볶이 간판
떡볶이 간판

 

드디어 방문해 보는 남동공단 떡볶이 매장입니다. 제가 착각을 했습니다.

 

 

방문하면 바로 매장에 들어가서 먹을 수 있을줄 알았거든요. 그런데 웨이팅은 기본이었어요...

 

영업시간 안내
영업시간

 

공단떡볶이 오픈은 상당히 이른 시간에 하시더라고요. 오전 7시에 오픈하는 떡볶이 집이 있던가요?ㅎㅎ 

 

 

평일에는 오전7시부터 오후7시까지인데요. 다만 마감시간에 임박해서 방문하시면 재료 소진으로 식사를 못할 수도 있습니다. 마감시간 근처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미리 매장에 연락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대기순번 이용방법
웨이팅 이용방법

 

저는 처음에 미리 도착한 순서대로 줄을 서야 하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매장 옆 벤치에 앉아계시는 분들도 있었고 멀찌감치 서 계신 분들도 계셔서 혼란스러웠는데요. 매장 현관문에 대기 순번 이용방법이 상세히 적혀 있더라고요... 

 

공단떡볶이 주차장
주차장

 

공단떡볶이 매장 앞에 이처럼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만석이라 주차하기도 조금 시간이 걸리니 참고해 주세요... 저도 이곳 주차장에는 파킹하지 못하고 도로변에 세워두었답니다.ㅎㅎ

 

예써 줄서기
줄서기

 

공단떡볶이 매장 옆에 이처럼 예써 줄서기 키오스크가 있답니다... 위에 언급했던 것처럼 핸드폰 번호, 인원수, 메뉴를 차례대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예약등록까지 마치고 나면 카톡으로 대기인수에 대한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공단떡볶이 매장앞
매장앞

 

공단떡볶이 매장 앞에 이처럼 설치되어 있는 예써(yessir) 키오스크를 이용해 주세요... 

 

공단떡볶이 입장 안내
남동공단 떡볶이 줄서기

 

살짝 쌀쌀한 날씨에 약 40분 정도 웨이팅을 한 거 같아요. 드디어 입장 안내 알림톡을 받았습니다. 드디어 입장하게 되네요.ㅎㅎ

 

공단 떡볶이 매장 분위기
매장 분위기

 

난생 처음 방문해 보는 공단떡볶이 매장 안에 들어가 봅니다... 매장 앞쪽 좌석에는 2인을 위한 자리가 준비되어 있고, 저희는 3인이라 안쪽 자리로 안내해 주시더라고요...

 

공단떡볶이 메뉴
떡볶이 메뉴

 

벽면에 메뉴판이 부착되어 있어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격은 정말 착해요... 튀김 빼고는 다 있는 듯 합니다.ㅎㅎ

 

공단떡볶이 어묵
공단 어묵

 

드디어 주문메뉴들이 하나둘씩 제공되기 시작합니다... 후추를 친 어묵국물이 나옵니다... 어묵을 주문했더니 어묵 4개가 담긴 국물이 이처럼 제공됩니다.

 

공단떡볶이 김밥
공단 김밥

 

공단떡볶이표 기본 김밥도 한줄 나왔어요... 

 

공단떡볶이 김밥 갈비
김밥 갈비

 

김밥의 갈비 부분을 집어 들어 봅니다...  햄, 단무지, 맛살, 게란, 당근 재료가 들어가 있네요.ㅎㅎ

 

공단떡볶이 순대
공단 순대

 

공단떡볶이 순대가 맛있다고 소문이 났길래 저희도 순대 한접시 주문했어요. 접시에 소금도 함께 담아 주시네요. 순대에 부속물은 간과 허파가 소량 제공됩니다...

 

탱글탱글 순대
순대 한개

 

탱글탱글한 순대 한개를 집어들고 인증샷 남겨봅니다... 

 

어묵 한개 집다
어묵 집다

 

어묵도 하나 집어 들어 봅니다... 생각보다 국물이 따끈하지는 않았어요. 

 

공단떡볶이 라볶이
라볶이

 

드디어 오늘의 메인메뉴인 라볶이 2인분이 등장했어요... 국물이 제법 빨개 보여요. 살짝 매운듯 코끝으로도 매콤한 냄새가 훅 들어옵니다.ㅎㅎ 

 

떡볶이 국물
공단 소스

 

라볶이 국물을 숟가락으로 담아보았어요. 살짝 걸쭉하면서 고춧가루들이 보이는게 과연 얼마나 매울까요?

 

공단 라볶이 면발
라볶이 면발

 

알맞게 익혀진 면발이 탱글탱글합니다...  저희는 라볶이를 주문했는데요. 쫄볶이도 주문이 가능합니다. 쫄면 면발 좋아하시는 분들은 주문해 보세요...

 

라볶이 밀떡
밀떡

 

라볶이에 들어가는 떡은 밀떡입니다. 밀방떡을 사용하셨더라고요. 쫄깃하고 맛있습니다.ㅎㅎ

 

떡볶이소스에 김밥 적시다
김밥 적시다

 

남은 김밥도 라볶이 국물에 적셔서 먹어봅니다. 오!! 더 특별한 맛이었어요.ㅎㅎ

 

공단떡볶이 메뉴 클리어
메뉴 클리어

 

공단떡볶이 도착하기 전부터 우리 세사람 모두 허기져 있었는데, 웨이팅 40분 참아내느라 너무 힘겨웠던 터라, 정말 대화없이 폭풍흡입을 하며 올 클리어 완성했어요.ㅋㅋ 

 

떡볶이 끓이는 방법
떡볶이 레시피

 

오늘 저희가 공단떡볶이에서 주문했던 메뉴는요... 라볶이 2인분, 김밥 2줄, 순대, 어묵이었는데요. 

비조리로 판매되는 떡볶이 3인분까지 마저 주문했더니 이처럼 떡볶이 끓이는 방법을 챙겨 주시더라고요... 

 

공단떡볶이에서 떡볶이 포장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조리법 꼭 챙겨오세요.ㅎㅎ

 

공단떡볶이 주방
공단 주방

 

공단떡볶이 주방의 모습도 살짝 찍어 보았습니다... 주방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4분 정도, 그리고 서빙해 주시는 이모와 남자 사장님까지 약 5~6분 정도 정신없이 일하고 계셨어요.ㅎㅎ

 

공단떡볶이 건물
공단 건물

 

식사를 마치고 나가는 길에 다시한번 공단떡볶이 매장을 찍어 보았습니다. 이 건물 전체가 대부분 식당들로 채워져 있는데요. 가장 붐비는 매장은 역시 공단떡볶이 였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나가는데도 여전히 웨이팅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인천 3대 떡볶이로 불리는 남동공단 떡볶이 한번쯤은 방문해 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 가성비는 정말 좋습니다. 평균 이상의 맛에 가격은 착하니까요. 다만 저희는 웨이팅을 40분 이상 기다렸는데요. 이렇게 웨이팅까지 하면서 먹을 맛인가는 조금 고민이 되더라고요. 다음에 다시 올 수 있을까? 웨이팅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다면 한번 더 방문할 듯 하지만, 오늘 웨이팅을 하고 보니 당분간은 방문 계획은 노노!! 

 

그래도 인천 사시는 분들은 필수적으로 맛봐야 할 공단떡볶이랍니다.ㅎㅎ

 

오늘은 "인천 남동공단 떡볶이... 웨이팅은 기본, 국물떡볶이 깔끔해요!!"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유익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맛집 관련한 포스팅 글들도 참고해 주세요.↓↓

 

토프레소(ToPresso) 광명점, 광명새마을 시장 카페 맛집 추천!!!

 

토프레소(ToPresso) 광명점, 광명새마을 시장 카페 맛집 추천!!!

토프레소(ToPresso) 광명점, 광명 새마을 시장 카페 맛집 추천!!! 토프레소에 대한 좋은 기억들을 가지고 있는 저로서는 어딜 가더라도 토프레소 매장이 눈에 띄면 입가에 미소가 절로 피어납니다..

2trillionlee.tistory.com

 

안스베이커리(An's Bakery) 인천앨리웨이점... 건강한 빵맛 굿굿!!

 

안스베이커리(An's Bakery) 인천앨리웨이점... 건강한 빵맛 굿굿!!

안스베이커리(An's Bakery) 인천앨리웨이점... 건강한 빵맛 굿굿!!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 안스베이커리 두 번째 내용을 나누어 보려 합니다. 인천 로컬 베이커리 빵집으로 유명한 안스베이커

2trillionlee.tistory.com

 

스타벅스 광화문교보문고점 방문후기, 빛초롱축제 잠시 쉬어가는곳!!

 

스타벅스 광화문교보문고점 방문후기, 빛초롱축제 잠시 쉬어가는곳!!

스타벅스 광화문교보문고점 방문후기, 빛초롱축제 잠시 쉬어가는 곳!! 오늘은 광화문 카페 한 곳을 소개해 드려 볼까 합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지금 현재 광화문에서 진행 중인 빛초롱 축제에

2trillionlee.tistory.com

 

광장시장 강가네 떡볶이 추천!!! 튀김이 예술입니다...

 

광장시장 강가네 떡볶이 추천!!! 튀김이 예술입니다...

광장시장 강가네 떡볶이 추천!!! 튀김이 예술입니다...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도 광장시장 이야기를 나누어 보겠습니다. 광장시장 먹거리가 참 다양합니다. 그래서 평일인데도 이곳을 찾는

2trillionlee.tistory.com

 

카페 베브릿지 앨리웨이 인천도화점, 세계음료 추천!!!

 

카페 베브릿지 앨리웨이 인천도화점, 세계음료 추천!!!

카페 베브릿지 인천 앨리웨이 앨리웨이점, 세계음료 추천!!! 앨리웨이 인천점 오픈 후 컬처동 1층의 빈브라더스, 2층에 위치한 랑데자뷰 위주로 카페를 이용했었는데요. 어느 날 지하 1층 CGV 앞에

2trillionl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