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기

계란빵 맛집은 여기 [인천 계란빵, 인하대 후문 계란빵]

남아론 2021. 12. 16. 06:30
728x90
반응형

계란빵 맛집은 여기 [인천 계란빵, 인하대 후문 계란빵]


계란빵맛집은 여기 커버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간식으로 많은 분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계란빵 이야기 좀 해 보려고 합니다.

 

추운 겨울만 되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국민 간식!!! 여러분들은 어떤 게 생각나시나요?

 

호호 불어먹는 호빵, 시장통에서 팔던 씨앗 꿀 호떡, 붕세권으로 유명한 붕어빵, 거기에 더해서 저는 계란빵이 자주 생각납니다.ㅋㅋ 

 

아직 제대로 식사하기에는 시간적으로 애매하고, 그럼에도 뭔가 입이 심심하고 살짝 허기를 느낄 때면 저는 자주 인하대 후문을 찾아간답니다...

 

인천 시민이라면 누구나 아는 그 장소, 계란빵의 성지가 여기에 있거든요.

 

그 집은 바로 원조 통계란 영양빵 집이랍니다...ㅋㅋ

 

원조 계란빵 전면

 

인하대 후문 도로변에서 문화의 거리로 접어들면 초입 좌측에 위치한 곳이에요.

왼편엔 CU편의점이 위치해 있고, 오른편엔 콘레드 커피집이 들어서 있어서 찾기는 그리 어렵지 않답니다...

앗! 저기 원조 통계란 영양빵 집이 바로 보이네요^^

 

원조계란빵 매장

 

허름하고 비좁은 작은 매장 안에서 노부부 사장님들께서 운영하시는 집인데요.

작다고 깐보면 큰코다치십니다.ㅎㅎ 

이분들의 내공이 장난이 아니랍니다.

 

계란빵 3개구입

 

오늘은 계란빵 딱 3개 사서 왔어요. 신랑과 한 개 반씩 나눠 먹으려고요 ㅋㅋ

늘 요렇게 하얀 비닐에 담아서 겉 검정 비닐봉지에 한번 더 담아서 주신답니다.

 

으아~ 따끈따끈한 계란빵 좀 보세요...

 

계란빵 자태

 

자!!! 계란빵의 웅장한 위엄과 자태가 보이시나요?

속에는 태곳적 신비로운 닭알을 품고 있는 계란빵입니다...

 

엄청 두툼하고 실하죠^^

 

계란빵 포스

 

각도를 달리해서 찍어보니, 더 먹음직스럽게 나왔네요...

얼른 먹어보고 싶네 ㅋㅋ

 

계란빵 속살

 

일단 속살을 공개해 봐야겠죠? 그 안에 고이고이 간직한 흰자와 노른자의 모습이 살짝 보이네요...

 

계란빵 노른자

 

밀가루 반죽도 정말 잘 만드신다는 걸 느끼게 됩니다. 빵을 먹을 때 촉촉한 식감이 너무 좋아요...

 

계란빵 촉촉한 식감

 

우와~~ 이건 정말 사진으로 남겨야 해요...

이 두툼한 사이즈가 보이시나요? 촉촉한 빵에 계란 노른자 한입 베어 물면 입 속에서 퍼지는 환상적인 맛...

 

다른 곳에서도 계란빵 참 많이도 먹어봤는데도, 역시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원조 통계란 영양빵은 클래스가 남달라요...

 

밀가루 반죽 자체가 워낙 잘되어서 빵의 식감이 정말 좋고요, 계란 자체에도 간이 잘 맞아 있어서 자극적이지 않답니다.

어떤 곳에서는 소금 덩어리가 들어가서 먹기를 포기한 적도 있건만 이곳, 역시 원조라 달라요...

 

정말 계란 영양빵이라는 이름에 손색이 없을 정도...

제가 오늘은 빵 3개를 샀는데, 사실은 둘이서 한 개씩만 먹어도 허기가 싹 가시고, 포만감이 느껴질 정도로 영양만점인 고단백 간식이랍니다...

 

워낙 오랫동안 인하대 후문에서, 이 장소에서만 오래 하셨기 때문에 가장 바쁜 시간과 한가한 시간을 정확하게 알고 계시는 듯해요. 

피크시간엔(그때가 언제인지는 저도 잘 몰라요 ㅜㅜ)  할머니 할아버지가 함께 계신데, 평소에는 두 분 중 한 분만 뵐 수 있답니다...

 

오늘 방문했을 때는 할머니께서 맞아주셨어요...

 

먹기 전까지만 해도 뱃속에서 막 요동을 치던 참인데, 통계란 영양빵 하나 먹으니 뱃속이 든든해집니다.ㅎㅎ

역시 사람은 배불러야 근심이 사라지는 듯해요...

 

참... 가장 중요한 걸 말씀 못 드렸네요.

그래서 가격은 얼 만디? 뭣이 중한데? ㅋㅋ

 

원래 가격은 600원이었다가 지난번 계란 파동 수급 대란으로 800원까지 올리셨고요.

지금은 개당 천 원입니다.

저렴했을 때의 가격에 비하면 많이 비싸지긴 했어도, 이 정도 맛과 사이즈라면 합리적인 가격이 아닌가 싶어요.

 

만약 가격을 더 올리신다면 그때는 비싸다 라고 느껴질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당분간은 이 가격으로 유지될 듯합니다.

 

혹시 타 지역에 계신 분들이라면 인천 오실 때, 그렇다고 일부러 오실 정도는 아니고요...ㅋㅋ

이 근처를 지나실 때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우리나라 국민들의 영양간식 계란빵...

아니, 더 정확히 말하면 원조 통계란 영양빵 간식으로 드셔 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의 간식으로 계란빵 콜???

 

마지막으로 장소 공유드려볼게요...

 

 

저는 그럼 다음 시간에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