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기

토프레소(ToPresso) 광명점, 광명새마을 시장 카페 맛집 추천!!!

남아론 2023. 1. 26. 06:30
728x90
반응형

토프레소(ToPresso) 광명점, 광명 새마을 시장 카페 맛집 추천!!! 


토프레소에 대한 좋은 기억들을 가지고 있는 저로서는 어딜 가더라도 토프레소 매장이 눈에 띄면 입가에 미소가 절로 피어납니다... 오늘 토프레소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았어요. 최근 신규 오픈매장들이 어디에 입점했는지 확인해 보니 작년 10월 말 경 광명사거리역 근처에 매장이 새로 생겼네요... 오늘은 옛 추억을 더듬어 토프레소 광명점에 방문해 봅니다. 그런 지금부터 저와 함께 하시죠...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 4번출구로 나오신 후 도보로 약 850미터 걸어가시면 토프레소 광명점을 만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길찾기에서는 800미터 정도라고 나오던데, 제가 걸어보니 1킬로미터는 족히 넘는 듯 느낌상 그랬답니다...

 

광명새마을시장 5번출구
시장 5번출구

 

이곳 광명역사거리는 초행인지라 네이버로 토프레소 광명점을 체크하면서 걸었는데 살짝 헤맸답니다.ㅎㅎ 제가 확실하게 알려드릴게요. 역 4번 출구로 나오신 뒤 쭉 도로를 따라서 직진합니다...

 

 

국민은행을 지나친 뒤 광명새마을시장으로 들어가시면 5번 출구를 찾으세요. 위 사진처럼 5번 출구로 나오시면 바로 토프레소를 만날 수 있답니다... 

 

토프레소 광명점
토프레소 건물

 

5번 출구로 나오시면 오른편으로 조립식 건물처럼 보이는 곳에 토프레소라는 익숙한 글씨를 만날 수 있어요... 

 

토프레소 광명점 건물
토프레소 매장

 

토프레소는 2층과 3층에 매장이 입점해 있어요. 계단을 통해서 올라가 주시면 된답니다...

이곳이 바로 토프레소 광명점입니다. 작년 10월 28일 신규오픈한 따끈따끈한 매장이 되겠습니다.ㅎㅎ

 

2층계단 옆 포스터
계단 포스터

 

2층 올라가는 계단 벽면에도 토프레소 메뉴 포스터들이 부착되어 있더라고요...

 

토프레소 현관문
현관문

 

2층에 올라서니 토프레소 현관문이 보입니다... 이 문을 열고 들어서면 오픈한 지 3달밖에 안된 신규매장을 볼 수 있겠네요...

 

토프레소 메뉴판
벽면 메뉴판

 

토프레소 광명점은 매장 카운터 위에 메뉴판이 부착되어 있어요. 아마 제 추측이 맞다면 자석 메뉴판일 겁니다.ㅎㅎ 

 

토프레소 원두
그라인더 원두

 

그라인더가 두개인데요... 토프레소만의 특별한 블렌딩 원두가 가득 담겨 있습니다... 제가 2010년도 초반에 토프레소의 신선한 원두맛에 빠져있던 때가 있었답니다.ㅎㅎ

 

토프레소 사이드메뉴
사이드메뉴

 

예전에 비해서도 토프레소의 사이드메뉴가 많이 다양해 졌습니다... 참 오랜만에 보는 베리브레드도 보이네요.ㅎㅎ

 

토프레소 콜드브루
콜드브루 판매

 

토프레소 콜드브루도 판매중인데요. 예전에 비해서 많이 세련되어졌더라고요... 500ml에 15,000원입니다. 매장에서 직접 더치커피를 추출해서 제공해 줍니다.

 

토프레소 2층매장
광명점 매장안

 

2층 매장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이와 같아요. 예전처럼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의 토프레소 콘셉트가 너무 맘에 들어요...

 

토프레소 선반
선반위 도서

 

토프레소 광명점 한켠에는 이처럼 선반이 있고 도서들과 소품들을 볼 수 있어요... 토프레소에서 도서들을 보니, 예전부터 아주 오랫동안 진행했던 매월 도서이벤트가 생각납니다. 그때 이벤트 참여하고 가끔 민음사 도서들 받아볼 때마다 참 행복했었답니다.ㅎㅎ

 

토프레소 글씨
벽면 토프레소 글씨

 

벽면에 토프레소 관련한 글씨가 인쇄되어 있어요... 예전엔 매장들마다 벽화를 그려넣는 게 유행이었답니다. "사랑을 더하면 온전해집니다." 토프레소 고유한 문구가 아직도 생각이 나요... 벽화 매장들도 참 예뻤는데 요즘은 콘셉트가 살짝 바뀐 듯해요...

 

계단 위 식물화분
식물화분

 

토프레소 광명점은 3층에도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3층 올라가는 계단에 이처럼 예쁜 화분들이 데코 되어 있었습니다...

 

토프레소 3층매장
3층매장

 

3층은 2층 매장에 비해서 아주 자그마해요... 그래도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사장님께서 직접 히터까지 틀어주셔서 금세 훈훈해졌답니다.ㅎㅎ

 

3층 토프레소 글씨
토프레소 글씨

 

3층매장에도 토프레소라는 글씨를 볼 수 있습니다... 신선한 커피 토프레소, 그리고 그 옆에는 커피가 추출되는 모습을 그림으로 그려놓았어요...

 

토프레소 진동벨
진동벨

 

메뉴를 주문한 뒤 3층에 올라갈 때 사장님이 전해준 진동벨입니다. 하트모양의 토프레소 진동벨 전과는 많이 달라졌군요.ㅎㅎ

 

토프레소 베리 팬케이크
베리 팬케이크

 

드디어 저희가 주문한 메뉴가 다 준비되었나 봅니다. 2층 픽업대에서 트레이를 받아 조심스럽게 3층테이블로 가져왔어요... 

 

베리 팬케이크의 모습입니다. 와!! 사이드메뉴를 담아주는 삼각접시는 그대로입니다.ㅎㅎ 

 

토프레소 허니브레드
허니브레드

 

추억의 허니브레드도 시켜 보았습니다. 노릇하게 잘 구워진 허니브레드 위에는 생크림과 아몬드 슬라이스 그리고 카라멜 드리즐로 비주얼을 더해 주었습니다.ㅎㅎ

 

토프레소 주문음료
카페라떼,딸기코코

 

오늘 저희가 주문한 음료는요... 따뜻한 카페라테와 딸기 코코 스노우였습니다.

 

딸기코코 스노우
딸기코코

 

딸기 홀릭 신메뉴인 딸기 코코 스노우입니다... 냉동딸기가 듬뿍 들어간 메뉴인데요. 맛을 보았더니 생각만큼 달지 않아서 너무 좋았습니다. 

 

트리플베리 팬케이크
팬케이크 비주얼

 

트리플 베리 팬케이크도 예전엔 없던 메뉴인데, 요즘은 인기메뉴로 자리 잡았나 봅니다...  블랙베리, 블루베리, 그리고 또 하나는 라즈베리입니다. 팬케이크와 제법 잘 어울렸어요.ㅎㅎ

 

토프레소 카페라떼
카페라떼

 

토프레소 머그잔에 담아주는 카페라테의 모습입니다.. 예전 전 세계 랜드마크가 그려진 4종류의 머그잔을 정말 애정했는데 또 다른 디자인의 머그잔인가 봅니다... 

 

라떼가 살짝 과하게 뜨거웠습니다. 스팀을 살짝 오래 하신 거 같아요.ㅎㅎ

 

트리플 베리 비주얼
베리 비주얼

 

가격대는 조금 있지만 팬케이크는 넉넉한 양이라 만족스러웠어요... 

 

허니브레드 한조각
브레드 한조각

 

허니브레드 한 조각을 잘 잘라서 생크림 넉넉히 찍어서 올려 보았어요... 

 

토프레소 영수증
영수증

 

딸기 코코 스노우, 카페라테, 허니브레드, 트리플 베리 팬케이크 오늘의 주문 메뉴였습니다. 

 

가격대가 꽤 있더라고요... 그중에서 팬케이크 가격이 조금 비싸다고 느껴졌네요. 그래도 참 오랜만에 추억을 더듬어 소중한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오랜만에 느끼한 메뉴들을 접했더니 거의 다 먹을 때쯤 되어서는 약간 우울감(?)이 몰려오더라고요. 다들 아시죠? 너무 느끼할 때 느껴지는 마음 말입니다.ㅎㅎ 

 

광명사거리, 광명 새마을시장 인근에 카페 맛집을 찾으신다면 신선한 커피매장 '토프레소 광명점'에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토프레소 광명점 안내

 

영업시간: 매일 10:00~21:00
매장번호: 0507-1390-5484 (번호 클릭 시 자동연결됩니다)
매장위치: 광명 새마을시장 5번출구 근처

 

오늘은 "토프레소(ToPresso) 광명점, 광명새마을 시장 카페 맛집 추천!!!"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유익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맛집 관련한 포스팅 글들도 참고해 주세요.↓↓

 

안스베이커리(An's Bakery) 인천앨리웨이점... 건강한 빵맛 굿굿!!

 

안스베이커리(An's Bakery) 인천앨리웨이점... 건강한 빵맛 굿굿!!

안스베이커리(An's Bakery) 인천앨리웨이점... 건강한 빵맛 굿굿!!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 안스베이커리 두 번째 내용을 나누어 보려 합니다. 인천 로컬 베이커리 빵집으로 유명한 안스베이커

2trillionlee.tistory.com

 

스타벅스 광화문교보문고점 방문후기, 빛초롱축제 잠시 쉬어가는 곳!!

 

스타벅스 광화문교보문고점 방문후기, 빛초롱축제 잠시 쉬어가는곳!!

스타벅스 광화문교보문고점 방문후기, 빛초롱축제 잠시 쉬어가는 곳!! 오늘은 광화문 카페 한 곳을 소개해 드려 볼까 합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지금 현재 광화문에서 진행 중인 빛초롱 축제에

2trillionlee.tistory.com

 

인천도화동 언니네호떡 드디어 오픈, 리얼맛 후기!!

 

인천도화동 언니네호떡 드디어 오픈, 리얼맛 후기!!

인천도화동 언니네호떡 드디어 오픈, 리얼맛 후기!! 지난 포스팅에서 앨리웨이 근처에 호떡집이 오픈을 앞두고 있다는 내용을 작성한 바 있습니다. 드디어 1월 17일에 가스점검 마치고 신규오픈

2trillionlee.tistory.com

 

광장시장 강가네 떡볶이 추천!!! 튀김이 예술입니다...

 

광장시장 강가네 떡볶이 추천!!! 튀김이 예술입니다...

광장시장 강가네 떡볶이 추천!!! 튀김이 예술입니다...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도 광장시장 이야기를 나누어 보겠습니다. 광장시장 먹거리가 참 다양합니다. 그래서 평일인데도 이곳을 찾는

2trillionlee.tistory.com

 

에이셉피자 구월점 추천!! 깔끔하고 담백해요... [첫 주문 솔직리뷰]

 

에이셉피자 구월점 추천!! 깔끔하고 담백해요...[첫 주문 솔직리뷰]

에이셉피자 구월점 추천!! 깔끔하고 담백해요...[첫 주문 솔직리뷰] 오늘은 인천 피자집 한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푸드트럭으로부터 시작되어 입소문을 타고 급기야 프랜차이즈로

2trillionl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