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기

[동인천 맛집] 신포동 노포식당 쯔양방문 맛집 일미정 육개장 삼계탕 추천해요!!

남아론 2024. 3. 29. 06:15
728x90
반응형

[동인천 맛집] 신포동 노포식당 쯔양방문 맛집 일미정 육개장 삼계탕 추천해요!!


오늘은 동인천 맛집이자 신포동 노포식당인 일미정에 관한 내용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몇해전 일미정에 방문해서 소불고기 백반을 너무나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새록새록한데요. 오늘은 다른 메뉴를 먹으러 방문해 봅니다. 원래 이곳은 노포식당으로 현지인들의 사랑을 받던 식당이었는데요. 거기에 더해 유튜브 900만 구독자에 빛나는 쯔양님이 방문해서 더욱 유명세를 치르게 되었답니다. 80,90년대 동인천의 화려했던 명성을 기억하셨던 분들에게는 지금의 한산한 모습이 어색할 겁니다. 그 당시에는 정말 불야성이 따로 없는 곳이었답니다.ㅎㅎ 그러나 지금도 여전히 동인천은 우리나라 근대화의 모습을 곳곳에 간직하고 있어서 지금도 많은 관광객들이 동인천을 찾고 있어요. 

 

신포동 일미정 앞
일미정 건물

 

모밀과 만두로 유명한 청실홍실에서 멀지 않은 곳에 일미정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만약 수인선을 통해서 오시는 분들은 신포역 3번 출구로 나오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어요... 뭔가 노포식당의 분위기가 느껴지지 않으시나요?ㅎㅎ

 

일미정 쯔양방문
쯔양방문

 

동인천의 여러 맛집들이 오후 3시경부터 저녁준비를 위한 브레이크 타임에 들어간답니다. 신성루, 개성본가 등의 많은 매장들이 브레이크 시간을 갖는데요. 다행히 일미정은 브레이크타임 따로 없어요. 시간 구애받지 말고 매장으로 들어가시면 된답니다. 다만 클로즈 시간이 다른 식당들보다 이르다는 것만 기억해 주세요. 

 

평일의 라스트 오더 즉 마지막 주문은 오후 5시30분, 토요일은 오후 3시 30분이니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ㅎㅎ

 

일미정 메뉴판
메뉴판

 

오후 3시에 일미정에 방문해 보았는데요. 다른 매장들은 브레이크 타임으로 입장도 안되는 시간이지만 부담 없이 매장에 들어와 자리에 앉았어요.ㅎㅎ 일미정의 메뉴는 딱 3개입니다. 소불고기백반, 육개장, 삼계탕입니다. 고민할 필요가 없어서 정말 좋네요...

 

일미정 주방
주방

 

오늘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요. 삼계탕과 육개장이었습니다. 사실 저희도 메뉴 고민을 살짝 했는데요. 반계탕이냐? 삼계탕이냐? 이것이 문제로다~~ 그러다가 든든하게 몸보신하자는 심정으로 삼계탕 닭 한마리로 결정!!

 

일미정 2층계단
올라가는 계단

 

낮시간대에는 일미정도 이 자리가 가득 채워진답니다. 그럴때는 2층 자리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일미정 삼계탕
삼계탕

 

10분 이상 기다리고 있는데 드디어 뚝배기에 가득 담겨 나온 삼계탕의 비주얼입니다. 삼복더위에도 식당에서 먹지 않던  삼계탕을 봄날 일미정에서 먹게 되네요.ㅎㅎ

 

일미정 육개장
육개장

 

일미정 하면 역시 육개장입니다... 몇해전 쯔양님이 유튜브영상으로 극찬했던 그 맛 그대로 한결같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파가 듬뿍 들어간 육개장이라 더욱 시원하고 국물이 진하고 끝내줘요.ㅎㅎ

 

일미정 지하계단
비밀통로

 

일미정에 자주 방문하셨던 분들도 모르셨을 비밀통로가 이처럼 숨겨져 있었어요... 지하로 향하는 계단이 나 있더라고요. 이곳에 매실을 보관하는 저장고가 마련되어 있다고 사장님께서 말씀해 주시네요.

 

일미정 삼계탕 비주얼
닭고기

 

와~ 영계가 아니라 진짜 실한 녀석으로 요리해 주신 삼계탕입니다. 집에서 닭백숙하면 한 마리는 절대 못 먹는데 일미정 삼계탕은 계속해서 먹게 되더라고요...

 

일미정 육개장 내용물
알찬 육개장

 

육개장 건더기가 가득 담겨 있어요... 여기에 밥까지 말아먹으면 한끼 식사로 이보다 더 든든할 수 없겠네요.ㅎㅎ

 

육개장에 밥 말다
육개장 밥 풍덩

 

육개장은 자고로 밥을 통째로 말아 먹어야 제맛이죠... 요즘은 육대장, 홍익과 같은 육개장 전문점들이 많아지긴 했지만 그럼에도 정말 육개장 맛집을 찾기가 어려워요. 만약 육개장 드시고 싶다면 무조건 일미정은 걱정 붙들어 매고 방문해 보세요.ㅎㅎ

 

삼계탕 닭죽
닭죽 한숟가락

 

닭 한 마리 소중하게 뼈 발라내면서 끝까지 살코기들을 먹어주었어요. 배는 부른데 그럼에도 닭죽은 또 절대 양보할 수 없죠...

 

일미정 석박지 맛있따
석박지

 

일미정은 밑반찬들도 손색없어요. 콩나물무침, 시금치무침, 그리고 석박지가 정말 맛있답니다.ㅎㅎ 일미정 석박지의 비법은 바로 매실청에 달려 있다는 건 공공연한 비밀입니다.

 

일미정 보양식 닭죽
보양식 닭죽

 

닭죽을 먹는데 마치 보약을 마시는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좋은 재료 아끼지 않고 넣고 정성으로 끓여낸 일미정표 삼계탕은 두말하면 입이 아플 정도랍니다. 저희 식사하는 동안 일미정의 오랜 단골로 보이는 노신사분들 네 분이 들어오셔서 반계탕에 참이슬 빨강이랑 반주 삼아 드시더라고요. 자주 이렇게 드신 것처럼 보이더라고요. 오랜 단골인 듯한 사장님과 노신사분들의 대화가 정겨웠어요.ㅎㅎ 

일미정 소불고기백반이 정말 최고의 메뉴인데 2인기준 메뉴라 혼자 방문하셨다면 육개장이나 삼계탕을 추천해 드려요...

 

오늘은 "[동인천 맛집] 신포동 노포식당 쯔양방문 맛집 일미정 육개장 삼계탕 추천해요!!"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유익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맛집 관련한 포스팅 더 보기↓↓

 

서울 망원시장 맛집 탐방 세번째... [홍두깨 손칼국수] 맛집은 이유가 있다!!

 

서울 망원시장 맛집 탐방 세번째... [홍두깨 손칼국수] 맛집은 이유가 있다!!

서울 망원시장 맛집 탐방 세 번째... [홍두깨 손칼국수] 맛집은 이유가 있다!! 오늘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망원시장 맛집 탐방 세 번째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망원시장에 입점해 있는 수

2trillionlee.tistory.com

 

서울 망원시장 맛집 탐방 두번째... [우이락]리뷰 고추튀김 맛있는 막걸리집!!

 

서울 망원시장 맛집 탐방 두번째... [우이락]리뷰 고추튀김 맛있는 막걸리집!!

서울 망원시장 맛집 탐방 두 번째... [우이락] 리뷰 고추튀김 맛있는 막걸리집!! 오늘은 서울 망원시장 맛집 탐방 두 번째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지난번 첫 번째 맛집을 '바삭마차'로 정해

2trillionlee.tistory.com

 

서울 망원시장 맛집 바삭마차 정말 바삭하고 맛있어요!!

 

서울 망원시장 맛집 바삭마차 정말 바삭하고 맛있어요!!

서울 망원시장 맛집 바삭마차 정말 바삭하고 맛있어요!! 오늘은 신랑과 함께 서울 재래시장 한 곳 투어를 나서 보았습니다. 바로 서울 망원시장 맛집 투어인데요. 몇 번에 걸쳐서 망원시장 투어

2trillionlee.tistory.com

 

인천 도화동 카레맛집 추천 - 아비꼬 인천도화점 굿굿!!

 

인천 도화동 카레맛집 추천 - 아비꼬 인천도화점 굿굿!!

인천 도화동 카레맛집 추천 - 아비꼬 인천도화점 굿굿!! 오늘은 인천 도화동의 카레맛집 한 곳을 추천해 드릴게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 지금부터 저와 함께 하시죠... 앨리웨이 인천점 컬처동 3층

2trillionlee.tistory.com

 

짬뽕이 생각날 땐 보배반점 인천도화점 추천해요...

 

짬뽕이 생각날 땐 보배반점 인천도화점 추천해요...

짬뽕이 생각날 땐 보배반점 인천도화점 추천해요... 오늘은 인천 도화동의 짬뽕 맛집이자 지존인 보배반점에 관한 내용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 지금부터 저와 함께 하시죠...

2trillionl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