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기

[제물포 맛집] 진천토종순대,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인 순댓국집

남아론 2022. 1. 13. 00:05
728x90
반응형

[제물포 맛집] 진천토종순대,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인 순댓국집


제물포 진천토종순대 썸네일

 

지난주까지만 해도 포근한 날씨였다가 갑자기 시베리아 한파가 불어닥쳐오니 더욱 춥게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이럴 때 여러분들은 어떤 음식이 생각나시나요? 

저는 얼마 전부터 따끈한 국물이 생각나더라고요. 담백하고 진한 국물이 일품인 곳, 제 단골 맛집이 있긴 합니다.

 

 

그곳은 바로 진천토종순대입니다. 

진천토종순대가 곳곳에 매장들이 있는데, 저는 제물포 진천토종순대를 정말 좋아합니다.ㅎㅎ

원래 택시기사님들이 자주 방문하는 식당이 정말 맛집이라는 거 여러분들도 아시죠?

이곳 제물포 진천토종순대는 기사식당이라 불릴 만큼 맛집이랍니다...

 

진천토종순대 간판

 

매장에 들어서니 다행히 자리가 있어서 앉을 수 있었어요. 가끔은 자리가 없으면 2층으로 올라가야 하는데, 저희는 1층에서 먹는 걸 좋아해요^^ 왠지 여기가 편하답니다...

 

진천토종순대의 메뉴판입니다. 벌써 몇 번 가격 상승이 있었는데, 예전 가격대부터 즐겨 찾았던 곳인 만큼 와~~ 여기 방문한 지 정말 오래되었네요... ㅋㅋ

근데 이곳은 아주 오래된 20,30년 단골손님들도 즐비하기 때문에 저는 명함도 못 내밀 정도랍니다...

 

 

역시 순대국밥집에서는 순댓국이 진리죠^^ 

저희는 꼭 이곳에 갈 때마다 순댓국, 뚝불고기를 주문합니다...

 

진천토종순대 메뉴판

 

저는 항상 갈 때마다 순댓국을 주문하죠. 아주 가끔 너무 허기질 때면 특 순댓국도 주문하긴 하는데... 와~~ 순대와 부속품 정말 많이 주신답니다.

 

진천토종순대 메뉴가격

 

주문한 음식이 나오기까지 얼마 걸리지도 않아요.  주방 이모들 손이 얼마나 빠른지, 잠시만 기다리면 바로 드실 수 있답니다.ㅋㅋ

 

먼저 밑반찬들 세팅이 되는데요. 역시 순댓국에는 깍두기와 김치가 맛있어야 해요.

순댓국의 맛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건 이 녀석들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진천토종순대 깍두기

 

제물포 진천토종순대는 항상 겉절이 김치가 준비되어 있어서 좋아요. 저 겉절이 좋아하거든요.ㅋㅋ

순대 찍어 먹어야 하는 새우젓도 이렇게 푸짐하게 주시네요. 

 

진천토종순대 새우젓과 겉절이김치

 

마지막 밑반찬은 고추와 마늘입니다. 담백한 순댓국과 칼칼한 고추가 넘 잘 어울려요...

 

진천토종순대 칼칼한 고추

 

먼저 뚝불고기가 나왔어요... 뚝배기에 끓여 나오는 거라 다 먹을 때까지도 따끈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뚝불고기가 베스트 메뉴는 아니지만 제물포 진천토종순대는 뚝불도 맛있다는 거. 

혹시 순댓국 못 드시는 분들이라면 방문하셨을 때 뚝불 드셔 보세요. 생각보다 괜찮고 맛있답니다.ㅎㅎ

 

진천토종순대 뚝불고기

 

드디어 등장한 우리의 순댓국 되겠습니다. 다진 양념은 또 얼마나 많이 주시는지, 하여튼 이 집은 너무 푸짐해서 탈이네요.ㅋㅋ

이 다진 양념을 그대로 다 풀어버리면 너무 진하고 매워지기 때문에 저는 반 정도는 덜어낸 상태로 국물과 섞어준답니다.

매운 거 잘 못 드시는 분들은 미리 다진 양념을 덜어낸 후 맛을 보면서 추가로 넣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진천토종순대 순대국밥

 

제물포 진천토종순대의 순댓국 비주얼 좀 보세요... 우와~~ 이 모락모락 김 나오는 거 보이시죠?ㅎㅎ

뚝배기 한가득 담겨 나오는 따끈한 순댓국 한 그릇이면 세상 그 어떤 음식도 부럽지 않아요...

들깨가루와 다진 양념, 송송파도 다 넣은 채로 나오기 때문에, 더 필요하신 분들은 이모!!! 더 주세요... 말씀하시면 됩니다.ㅋㅋ

 

진천토종순대 순대국밥 움짤

 

아... 이게 토종순대죠... 저는 찹쌀순대보다는 역시 토종순대를 좋아합니다... 

이건 취향의 문제일 뿐, 뭐가 더 맛있다는 건 아닙니다... 

 

토종순대와 각종 부속물, 그리고 머릿고기등이 골고루 다 담겨있어서 너무 좋아요.

 

여러분들은 순댓국 어떻게 드시나요? 바로 밥까지 한꺼번에 말아서 드시나요? 

저는 순대와 부속고기들 머리 고기를 새우젓에 찍어먹으면서 맛을 음미해요.

그다음에 밥 한 공기 쓱싹 말아서 먹으면 아~~ 세상 부러울 게 없어요.ㅋㅋ

 

순대국밥 순대 한 숟가락

 

아... 또 먹고 싶어요.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게 순댓국인 거 같아요...

 

원래 제물포 진천토종순대는 24시간 영업을 했기에 언제나 어느 시간대나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었어요. 그러나 지금은 한시적으로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밤 9시까지만 영업한다는 거 기억해 주세요.

 

그리고 첫 테이블 세팅은 제공되지만 그다음부터는 밥, 김치, 물은 모두 셀프라는 거... 그래서 더더욱 좋아요. 밥도 푸짐하게, 김치도 마음껏 먹을 수 있기 때문이죠^^

 

 

날이 너무 춥네요. 대한을 앞두고 한파가 제대로 한반도에 불어닥쳤네요... 이 추운 날 따뜻한 순댓국 드시고 거뜬히 추위를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제물포 맛집 진천토종순대,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인 순댓국집에 관한 내용으로 여러분들과 함께 나누어 보았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댓글, 공감 꾸욱 눌러주실 거죠?

그럼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