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기

강화도 금문도 추천맛집: 마니산 짜장 가성비 최고!!

남아론 2023. 9. 13. 06:23
728x90
반응형

강화도 금문도 추천맛집: 마니산 짜장 가성비 최고!!


오늘은 강화도 금문도 추천맛집 한 곳을 소개해 드려 보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저와 함께 하시죠...

 

 

강화도 터미널건물 2층에 위치한 짜장맛집 '금문도'에서는 금슐랭 가이드라고 또 다른 강화의 숨겨진 맛집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서문김밥, 토가, 루아흐, 농가의 식탁, 원조 선창집 등 다양한 맛집들을 소개해 주는데요. 여기에 한 가지 의아했던 게 바로 '마니산짜장'이었습니다. 

같은 중식당인데 이곳 맛있다고 추천한다는 게 쉬운 일도 아니거니와, 같은 중식당을 맛집으로 인정했다는 건 의미 있는 일이라 생각했답니다.

 

오늘은 주말을 맞아 마니산짜장으로 가 봅니다. 양도면에 위치한 '마니산짜장'의 정식 명칭은 '더 착한 마니산짜장'이랍니다...

 

마니산짜장 지주간판
지주간판

 

강화도에 숱하게 가보았지만 마니산짜장으로 가는 길은 왠지 낯설어 보이더라고요... 초행길인지도 정확하지 않아요. 이런 숨겨진 맛집을 지금까지 모르고 있었답니다. 마니산짜장 도로옆에 지주간판이 세워져 있어요.ㅎㅎ

 

마니산짜장 주차장
주차장

 

앞에서도 언급했듯 마니산짜장의 정식 명칭은 '더 착한 마니산짜장'입니다... 식당 건물은 조립식이더라고요. 앞에 주차장도 꽤 넓은데 워낙 방문하는 분들이 많다 보니 주말에는 거의 주차공간이 나지 않아요.ㅎㅎ

 

마니산짜장 현관문
현관문

 

이제 마니산짜장 매장입구로 들어가 봅니다... 얼마나 많은 손님들이 매장 안에 있을까 궁금하더라고요.

 

마니산짜장 분주한 직원들
분주한 직원들

 

워낙 장사가 잘 되는 강화도의 유명한 맛집이다 보니 직원분들의 동작 하나하나도 전투적입니다. 홀 서빙하시는 분들은 아예 뛰어다니더라고요.ㅎㅎ 

 

마니산짜장 홀 손님들
홀 손님들

 

와~~ 역시 맛집 인증입니다. 매장 안은 손님들로 북새통입니다. 마치 재래시장의 왁자지껄한 분위기를 연상하시면 되겠습니다.ㅎㅎ

 

마니산짜장 테이블 메뉴판
테이블 메뉴판

 

테이블마다 이처럼 메뉴판이 준비되어 있어요... 요리부 식사부로 나뉘어 있는데요. 중식당 메뉴 중 있을 건 다 있답니다.ㅎㅎ 짜장면이 3천 원입니다. 실화인가요? 예전엔 짜장 2천 원, 짬뽕 6천 원일 때도 있었답니다. 물가인상으로 어쩔 수 없이 가격도 조금씩 수정하셨더라고요...

 

마니산짜장 기본 반찬 세팅
기본 반찬 세팅

 

메뉴 주문 후 저는 셀프대로 가서 식사에 필요한 반찬과 소스 등을 챙겨 보았습니다... 저는 생양파는 안 좋아하지만 신랑은 꼭 중식 먹을 때 춘장에 생양파를 찍어먹는 걸 좋아하더라고요.ㅎㅎ

 

마니산짜장 탕수육
찹쌀탕수육

 

드디어 탕수육 소(小) 자 나왔습니다. 부먹탕수육인데요. 소자인데도 양이 풍성합니다. 게다가 눈으로 보기만 해도 겉바속촉이 느껴질 정도였어요.ㅎㅎ

 

마니산 탕수육 비주얼
탕수육 비주얼

 

양도 만족스럽고, 찹쌀탕수육 식감이 최고입니다... 부먹 탕수육을 간장소스에 살짝 찍어드시면 굿굿!!

 

탕수육 한 조각 집어들다
탕수육 한조각

 

탕수육 내용물을 한꺼번에 집어서 먹어 봅니다... 오이와 양파를 부먹소스와 함께 먹는 식감이 너무 좋아요. 마니산짜장 이 집 탕수육 맛집인걸요.ㅎㅎ

 

윤기좔좔 짜장면
윤기나는 짜장면

 

탕수육으로 가볍게 식사를 시작했는데, 어느 순간 짜장면이 등장합니다. 옛날짜장이 생각나는 비주얼입니다. 3천 원짜리 짜장이라 양을 조금 주시려나 했는데 기우였습니다. 이러니 가성비 최고의 짜장이라는 찬사를 듣는 것이겠죠? 마니산짜장 짜장면 제대로입니다.ㅎㅎ

 

먹음직스러운 짜장면 한 젓가락
짜장면 한 젓가락

 

윤기 좔좔 흐르는 짜장면을 잘 비벼 준 다음 한입 후루룩 입으로 가져가 봅니다. 와~~ 맛있어요...

 

마니산짜장 메뉴 항공샷
메뉴 항공샷

 

오늘 저희가 마니산짜장에서 주문한 메뉴는요. 탕수육 소자, 짜장, 짬뽕이었습니다... 오늘의 메뉴 항공샷으로 남겨봅니다... 

 

마니산짜장 짜장과 짬뽕
짜장과 짬뽕

 

신랑은 짬뽕, 저는 짜장을 열심히 먹다가 바꾸어서 먹기도 합니다.ㅎㅎ 중식은 역시 골고루 먹는 재미가 있답니다...

 

마니산짜장 홍합가득 짬뽕
홍합가득 짬뽕

 

와~~ 굳이 해물짬뽕이 아닌데도, 해산물들이 풍성하게 담겨 있어요. 국물맛은 굉장히 깔끔합니다. 묵직한 맛이라기보다는 가벼운 시원함입니다... 국물만으로도 개운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ㅎㅎ

 

마니산짜장 짜장면과 김치조합
짜장과 김치조합

 

셀프대에서 처음엔 단무지와 생양파만 가져왔는데요. 다른 테이블에서 식사하시는 분들 보니 배추김치도 가져다 드시더라고요. 여긴 김치도 맛있나 보다 생각해서 가져온 배추김치입니다.ㅎㅎ 짜장면에 배추김치 올려 먹는 맛도 색다릅니다...

 

홍합이 풍성한 짬뽕
홍합가득 짬뽕

 

짬뽕에 홍합이 가득입니다. 드시면서 하나씩 골라먹는 재미도 있겠지만 저는 애초에 홍합 속살을 다 솎아낸 다음 먹어보려 합니다...

 

짬뽕속에서 찾아낸 주꾸미
짬뽕 주꾸미

 

와~~ 짬뽕 속에 있던 주꾸미도 찾아냈습니다. 마니산짜장의 짬뽕 그 자체로 해물짬뽕 느낌이 난답니다... 강화도 중식당 중에서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마니산짜장입니다... 안 드셔 보신 분들은 있을지라도 한 번만 드시는 분들은 없을 거 같아요. 저희도 재방문 의사 100% 이상입니다.ㅎㅎ 이번 주말에는 마니산짜장에서 맛있는 중식 어떠실까요?

 

오늘은 "강화도 금문도 추천맛집: 마니산 짜장 가성비 최고!!"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유익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맛집 관련한 포스팅 글들도 참고해 주세요.↓↓

 

[춘천 공지천 맛집] 명불허전 닭갈비는 최고... 볶음우동&볶음밥 무조건 드세요!!

 

[춘천 공지천 맛집] 명불허전 닭갈비는 최고... 볶음우동&볶음밥 무조건 드세요!!

[춘천 공지천 맛집] 명불허전 닭갈비는 최고... 볶음우동&볶음밥 무조건 드세요!! 가평여행 일정 중 필수적으로 방문하려고 했던 식당이 있는데요. 바로 공지천 닭갈비 맛집인 '춘천명물닭갈비'

2trillionlee.tistory.com

 

하이오커피 포레나루원시티점 보틀 아메리카노 미디엄 포장하다!!

 

하이오커피 포레나루원시티점 보틀 아메리카노 미디엄 포장하다!!

하이오커피 포레나루원시티점 보틀 아메리카노 미디엄 포장하다!! 말로만 듣던 하이오커피 매장에 방문해서 시그니처 메뉴와 신메뉴를 마셔본 내용을 지난번 포스팅에서 다루었는데요. 오늘은

2trillionlee.tistory.com

 

인천 서구 커피맛집 소개: 하이오커피 포레나루원시티점 방문했어요...

 

인천 서구 커피맛집 소개: 하이오커피 포레나루원시티점 방문했어요...

인천 서구 커피맛집 소개: 하이오커피 포레나루원시티점 방문했어요... 오늘은 제가 꼭 방문해 보고 싶었던 부산 브랜드 하이오커피(HIO COFFEE)에 관한 내용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2trillionlee.tistory.com

 

강화터미널건물 2층 금문도 너무 맛있어요... 강화백짬뽕&강화속노랑간짜장!!

 

강화터미널건물 2층 금문도 너무 맛있어요... 강화백짬뽕&강화속노랑간짜장!!

강화터미널건물 2층 금문도 너무 맛있어요... 강화백짬뽕&강화속노랑간짜장!! 오늘은 강화도 금문도에 관한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강화도 중국집 맛집 다들 아시나요? 다들 맛있게 드셨

2trillionlee.tistory.com

 

김밥천국 인천도화점 솔직 방문후기!!

 

김밥천국 인천도화점 솔직 방문후기!!

김밥천국 인천도화점 솔직 방문후기!! 오늘은 김밥천국 인천도화점 방문후기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저와 함께 하시죠... 인천 앨리웨이 근처에 김밥을 비롯한 분식집이라

2trillionl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