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기

김포 하루방, 운양동 맛집 [갈비탕, 소고기 불뚝배기 굿굿]

남아론 2021. 12. 28. 06:30
728x90
반응형

김포 하루방, 운양동 맛집 [갈비탕, 소고기 불뚝배기 굿굿]


김포하루방 커버

 

김포 하루방, 운양동 맛집은 가끔 생각나는 식당인데요... 

인천에서 김포까지의 거리가 조금 있어서 자주는 못 가지만 그래도 그 맛이 늘 그리울 정도로 참 매력적인 식당입니다.

 

여러분 아시죠? 처음에 너무 맛있게 먹었던 기억과 감동을 간직하고 두 번째 방문했을 때, "어~~~ 이상하다. 전에 먹던 그 맛이 아닌데..." 하고 실망하신 경우가 종종 있으셨을 거예요. 저 역시 그랬으니까요.

 

그런데 신기하게도 김포 하루방은 언제 가도 늘 그 변함없고 한결같은 맛 때문에 후한 점수를 주지 않으래야 않을 수 없답니다.

늘 제 마음속 100점인 맛집 인정... 김포 운양동 하면 늘 하루방이 생각납니다.

 

 

참 오랜만에 그 맛이 그리워서, 날이 추워지니 하루방 갈비탕이 생각나서 슝~~ 가족들과 함께 김포 나들이 겸 하루방에 방문해 봅니다.

 

45여분 정도 달렸을까요? 드디어 하루방에 도착했어요...

맛있는 음식 먹는다는 기대 때문이었을까요? 오는 내내 그 길이 하나도 지루하지 않더라고요.ㅎㅎ

 

김포하루방 전면사진

 

하루방은 쾌적한 주차시설 또한 자랑할 만한데요... 아무리 맛집이라도 주차문제로 일단 마음이 상하면 제 아무리 좋고 맛있는 음식이라도 그 느낌이 퇴색되어 버리기 마련이죠... 그러나 하루방의 주차장 시설은 최상!!! 역시 클래스가 달라요...

 

김포하루방 주차장

 

매장 안에 들어섰어요. 익숙한 하루방의 냄새가 정겹습니다.ㅎㅎ 

아무래도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서 다시금 4인만 입장이 가능해져서 그런 것일까요? 이 시간이면 꽉꽉 들어차 있어야 할 하루방인데, 군데군데 2~3인 정도 일행들만 식사를 하고 계시더라고요...

그러고 보니 저희도 3인이네요^^

 

김포하루방 매장안

 

하루방은 화장실 시설도 맘에 들어요. 지저분하고 불결하고 냄새나는 곳도 많은데, 하루방은 화장실의 위생이나 청결도 섬세하게 신경 쓴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식사하기 전 화장실에서 손 씻는 건 이제 기본이죠...

 

김포하루방 화장실

 

여긴 셀프바랍니다.

김포 하루방에서는 첫 번 기본 테이블 세팅 이후에는, 부족한 반찬이나 소스, 양념들은 이곳에서 각자 알아서 보충해갑니다...

저는 이게 더 편하더라고요. 직원들에게 계속 부탁드리기도 민망할 때가 있으니까요...

 

식사류는 반찬만 리필이 가능하며, 고기나 쌈밥정식을 드시는 경우에 쌈이랑 야채 리필도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김포하루방 셀프바

 

김포 하루방의 매력은 식사 후 후식도 맛있다는 거예요. ㅋㅋ

원래 수정과도 있었는데 하루방 방문했던 날은 꿀 레몬차만 준비되어 있었어요...

정말 새콤달콤 맛있답니다. 후식도 꼭 드셔 보세요^^

 

김포하루방 후식 레몬차

 

하루방 테이블에 꼭 깔아주시는 하루방 밑지에 고기를 맛있게 드시는 꿀팁이 공개되어 있으니 고기 드시는 분들은 참고해서 고대로 드셔 보시기를 추천드려요^^

 

김포하루방 테이블 밑지

 

김포 하루방은 참 청결한 매장으로 유명합니다.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흐뭇하게 미소 지을 수 있는 식당이 바로 여기랍니다. ㅎㅎ

 

김포하루방 매장안 사진

 

다른 식당들과 차별점이 바로 이 하루방 수저예요. 늘 한결같이 똑같은 세팅으로 나와요... 

아무래도 코시국에 개인위생에 많이들 신경 쓰시는데 이곳 김포 하루방은 전혀 문제가 없어요...

 

김포하루방 수저세트

 

차림상인데요... 

어떤 메뉴를 시켜도 후회할 이유가 없는 것이 김포 하루방의 장점입니다.

오늘 저희는 따끈한 갈비탕이 생각나서 찾아왔으니까요.. 

메뉴의 고민도 없을 듯합니다. ㅋㅋ

 

제가 지금까지 맛본 메뉴들만 해도 수두룩 하네요.

정말 과장 없이 다~~~ 다 맛있었답니다... 120% 리얼이에요...

 

은이버섯 소 왕갈비탕, 차돌 된장찌개, 소고기 불뚝, 육회비빔밥, 쌈 싸 먹는 철판 숯불구이 냉면 등등... 참 많이도 먹어봤어요^^

 

그만큼 제가 애정 하는 식당입니다. 이곳은 김포 하루방입니다...

 

김포하루방 상차림 식사류

 

여름철에 방문하시면 꼭 시즌 메뉴 쌈 싸 먹는 철판 숯불구이 냉면 드셔 보세요... 정말 너무 맛있어요...

육쌈냉면, 불독냉면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냉면에 숯불고기 한 접시가 같이 나오는데 함께 싸 먹으면 끝내주는 맛 아시죠?ㅎㅎ

 

김포하루방 상차림 계절메뉴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되거나 코로나 종식되면 그 기념으로 우리 대가족들 함께 방문해서 먹으려고 아껴놓고 있는 고기메뉴 되겠습니다.ㅋㅋ

이곳의 자랑이 바로 제주돼지 생고기라는 거... 그러니 얼마나 맛있게요^^ 

 

김포하루방 상차림 돼지고기

 

자... 슬슬 저희 테이블에도 세팅을 해 주시네요. 

반찬 5종이 먼저 나왔어요... 갈비탕엔 역시 김치와 깍두기는 실과 바늘처럼 엮어서 나와야 하고요.

나물무침, 메추리알 조림, 버섯볶음까지... 반찬도 너무 간이 세지 않아서 참 좋아요.

 

김포하루방 상차림

 

여기에 꽈리고추 볶음까지 더해주면 환상의 테이블 세팅, 기본 상차림이 끝... 

 

김포하루방 고추볶음

 

밥 한공기도 어찌나 꾹꾹 눌러 담았는지, 밥만 다 먹어도 배부를 듯해요...

흑찰밥의 상태만 보셔도 아시겠죠? 이 식당이 정말 장사가 잘되는지 말입니다. ㅎㅎ

 

김포하루방 흑찰밥

 

소고기 불뚝배기가 나왔습니다. 차돌 된장찌개와 고민하다가 선택한 메뉴인데요.

김포 하루방의 메뉴는 뭘 시켜도 맛있으니 오늘도 기대해 봅니다... 

 

김포하루방 소고기 불뚝배기

 

뒤이어 왕갈비탕도 등장했어요. 두구두구둥!!!

뚝배기에 담겨 팔팔 끓어넘칠 기세를 보여주는 하루방의 대표메뉴 갈비탕...

은이버섯 소 왕갈비탕의 움짤 좀 보세요^^

 

하루방 갈비탕의 움짤

 

 

와~~~ 이 갈빗대의 위엄 좀 보세요... 

김포 하루방의 식사메뉴 중 저는 하루방 갈비탕을 너무 좋아합니다...

특히 추운 겨울에는 갈비탕 한 그릇이면 뭐 추위도 물러갈 태세를 갖추네요.ㅎㅎ

 

하루방갈비탕의 갈빗대

 

다시금 소고기 불뚝배기의 비주얼입니다. 맛도 기막힙니다.ㅎㅎ

정말 잘 시켰어요...

 

김포하루방 소고기 불뚝

 

하루방 갈비탕의 원래 메뉴명이 은이버섯 소 왕갈비탕입니다.

갈비탕 안에 보이는 버섯이 바로 은이버섯이고, 갈비탕 속에 떡이 2~3개 담겨 있어요.

요걸 찾아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떡이 얼마나 쫀득거리는지 별미랍니다...

 

그리고 당면도 예전엔 일반 당면이었던 거 같은데... 아닌가요? 제 기억이 이 부분은 또렷하지 않아서 자신 있게 말씀은 못 드리겠네요...ㅋㅋ 근데 납작당면이 들어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하루방갈비탕 떡

 

두툼한 갈빗대 2개를 잘 발라 먹고 나서... 

이제 본격적으로 따끈한 갈비탕 국물에 밥 말은 다음, 밥 떠서 깍두기 하나 올려 먹으면 그 맛이란!!! 말하면 입만 아프겠죠.ㅎㅎ

 

갈비탕 깍두기

 

출입문 위에 큼지막하게 쓰여 있는 글귀가 눈에 확 들어와요.

"제주도", "항공 직배송", "제주돼지 생고기" 이 세 글자만 기억하시면 끝!!

요지와 핵심 파악 다 되셨죠? ㅎㅎ

 

그만큼 자신감과 자부심이 대단하다는 것~~~

 

항공직배송 제주돼지고기

 

김포 하루방이 지향하는 마인드와 철학 중에 제 마음에 쏙 드는 한 가지는 바로 이것입니다...

NO MSG 선언... 그런데도 어떻게 이런 맛이 날 수 있는지 신기합니다.

역시 김포 하면 하루방, 운양동 맛집 하면 하루방이 생각날 수밖에 없네요.

 

근데 딱 한 가지 아쉬운 게, 이곳은 김포라서... 인천에서 자주 사용하는 지역화폐 e음 카드는 결제가 불가하다는 게 아쉽네요.ㅜㅜ 하지만 김포페이와 카카오페이는 가능하다는 거 꼭 참고하세요...

 

김포하루방 NOMSG

 

김포 하루방 다들 가 보셨지요? 

 

참... 여기 김포 하루방 2층에서 넷플릭스 영화 "새콤달콤"을 촬영했다는 거 공공연한 비밀이던데.. 전 왜 몰랐을까요? ㅋㅋ

 

김포 하루방이 생각나신다면 내비게이션으로 "김포 하루방" 아니면 "운양로 128" 입력 후 내비가 알려주는 대로 따라오시면 바로바로~~ 김포 하루방에 도착하신다는 거 잊지 마세요...

 

 

매장 안이 너무 깔끔하고 청결하고 위생도 철저한 김포 하루방에서 안전하고 편안한 식사 하시는 건 어떨까요?

상 차림표에서 그 어떤 메뉴를 선택하셔도 후회하지 않을 김포 하루방을 추천드려 봅니다...

 

아~~~ 어서 코로나가 종식되고 우리 모든 가족들이 단체로 김포 하루방에서 푸짐하게 고기를 먹을 수 있는 그날이 어서어서 속히 와주기를 기대해 봅니다.

 

그리고 코로나로 힘겨우시겠지만 김포 하루방 사장님과 모든 식구들 힘내시고, 맛있는 음식 먹을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파이팅입니다!!

 

자주자주 생각나는 김포 하루방, 방문해서 먹을 때마다 기대치를 뛰어넘는 맛집 김포 하루방에서의 포스팅을 마칠게요.

혹시 이 포스팅이 여러분의 선택에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댓글, 공감 꾸욱 눌러주실 거죠?ㅎㅎ

 

저는 그럼 다음 시간에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