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떼는말야

커피전문점에서 파트타임 일하며 라떼아트는 진행중!

남아론 2021. 11. 14. 06:30
728x90
반응형

커피전문점에서 에서 파트타임 일하며 라떼아트는 진행 중!


 

매 주말이면 이곳에서 파트타임으로 일하고 있어요...

 

평일에는 워낙 바쁜 업무로 인해서 사이드 메뉴를 만들 시간조차 부족하답니다.

 

홀 손님은 말할 것도 없거니와 원두 로스팅하는 작업이 방대하기 때문이죠.

 

주말에 일하면서 저는 다음 주에 사용할 사이드 메뉴를 준비해 놓을 때가 많아요.

 

초코 브라우니, 수제 호두쿠키, 플레인 스콘, 호두 크랜베리 스콘, 달고나 등등... 

 

카페에서 파트타임으로 일하며 가장 좋은 점은 아메리카노를 무한 리필할 수 있다는 거죠^^

 

물론 무한으로 마신다 해도 얼마나 마실 수 있을까요? 속 쓰려서 몇 잔 마실 수도 없는 노릇ㅋㅋ

 

그리고 가장 행복한 순간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라떼아트를 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요즘도 시간 날 때마다, 잠들기 전까지도 반드시 라떼아트 영상을 보곤 합니다.

 

반복해서 시청하고 직접 라떼아트를 하는 것 같은 마음으로 몰입도를 최고조로 높여주는데요...

 

저는 아주 금세, 어렵지 않게 로제타를 완성할 수 있을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 정체기가 찾아오더니 더 이상 늘지를 않는다는 거ㅠ.ㅜ

 

스완은 고사하고 잘 되던 아트 조차 이상하게 모양이 뭉개지고, 좌우대칭이 안 맞고

 

여러 가지 시행착오와 부침을 겪는 중입니다...

 

 

아직 잔을 채우지 않은 물처럼, 조금 더 부어야 그 잔이 넘치겠지! 하는 마음으로

 

여유를 가져보지만, 쉽게 성장하지 못하는 자신으로 인해 조급함이 밀려옵니다.

 

그래도 언젠간 되겠죠? 어느 순간 갑자기 될 겁니다. 아자!!

 

이번 주 만들어 본 라떼아트... 이건 제게도 남기는 흔적 같은 것이랍니다.

 

이때는 이랬는데, 후에 어느 정보 진보를 이룬 후 다시금 이때의 라떼아트를 바라본다면

 

피식하고 웃음이 나올 수 도 있겠죠^^

 

그때의 성취감을 미리 지금의 자리에서 맛보고 오늘 하루도 최선을 다합니다...

 

제가 파트타임으로 일하는 이곳, 참 예뻐요. 곳곳에 포인트가 숨겨져 있어요.

 

제가 일하는 매장과 제 라떼아트 사진을 대방출합니다 ㅎㅎ

 

  

지금의 자리에서 행복하지 못한다면 아무리 부유하고 넉넉해진다 해도 불행할지 모릅니다.

 

전 지금이 행복합니다. 그리고 제가 열정을 다해 일할 수 있는 이 자리, 커피를 추출하고, 

 

아메리카노 한잔의 진한 맛을 느끼며, 손님들을 위해서 정성껏 라떼아트를 시연하는 이 모든

 

일상이 감사할 뿐입니다.

 

제 라떼아트의 진화과정을 지금부터 차근차근 여러분들과 공유하려 합니다.

 

응원과 격려 부탁드려요...

 

여러분들도 각자의 자리에서 주어진 환경에 최선을 다하고 감사하며 사실 수 있기를 바라요.

 

우리 모두 다 같이 성장해 보시자고요ㅎㅎ

 

그럼 모두들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