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기

서울 망원시장 맛집 탐방 네번째... 훈훈호떡 방문후기!!

남아론 2024. 4. 18. 06:23
728x90
반응형

서울 망원시장 맛집 탐방 네 번째... 훈훈호떡 방문후기!!


오늘은 서울 망원시장 두 번째 방문하면서 들렀던 맛집들 내용으로 다시금 찾아뵙네요.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22대 총선이 드디어 끝났습니다. 유권자들의 선택을 받고 4년간 의정활동을 하게 될 국회의원들 모두 민생과 국민만을 바라보면서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소망해 봅니다. 저는 총선이 끝나고 난 다음 바로 망원시장에 다시금 방문해 보았는데요. 지난번 방문했던 맛집들은 제외하고 또 새로운 맛집들 위주로 소개해 드려 볼게요. 그럼 오늘의 내용 지금부터 저와 함께 하시죠...

 

망원시장 훈훈호떡 입구
훈훈호떡 입구

 

망원시장 내 방문했던 네 번째 맛집은 바로바로 '훈훈호떡'입니다. 지난번 망원시장에 처음 왔을 때도 원픽으로 훈훈호떡을 방문하고 싶었으나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아쉽게도 정기 휴무일에 딱 걸려서 입맛만 쩝쩝 다시고 돌아섰던 기억이 있네요. 

훈훈호떡은 매주 월요일이 정기 휴무일입니다. 훈훈호떡 방문을 고려 중이시라면 월요일은 피해서 찾아오시면 됩니다. 저희도 평일이지만 월요일은 건너뛰고 방문했더니 역시 오늘은 오픈했더라고요. 

 

벧엘교회라고 적힌 건물 입구로 들어가시면 훈훈호떡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저희는 매장으로 들어가기 전인데 부지런하게도 이미 호떡 하나 들고 나오는 일행들이 있었답니다.ㅎㅎ

 

망원시장 훈훈호떡 내려가는 계단
훈훈호떡 계단

 

훈훈호떡은 마포구 포은로 6길 25 지하 1층에 입점해 있어요... 과연 지하에 매장은 어떻게 펼쳐질지 자못 궁금했어요.ㅎㅎ

 

훈훈호떡 매장 도착
매장 도착

 

훈훈호떡으로 향하는 사람들 뒤에 서서 계단을 내려서니 드디어 훈훈호떡 매장이 펼쳐집니다... 저 앞에 연신 호떡을 만드는 두 분이 사장님이신가 모르겠네요.ㅎㅎ 

 

훈훈호떡 메뉴
호떡 메뉴

 

훈훈호떡 직원분들의 모습을 보니 그야말로 쉴 틈 조금도 없이 반죽하고 튀겨내는 손놀림이 그야말로 현란해요.ㅎㅎ 그만큼 꾸준히 손님들도 방문하고 있답니다... 

 

훈훈호떡 매장 풍경
매장 풍경

 

훈훈호떡은 매장에서 드실 수도 있고, 포장해서 시장 구경하면서 먹을 수도 있는데요. 취향에 따라 원하는 대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저희는 훈훈호떡 매장 안에서 여유롭게 다 먹고 나갈 생각이었어요.ㅎㅎ 자리 잡고 앉아봅니다...

 

훈훈호떡 메뉴판
메뉴판

 

훈훈호떡에서는 호떡이 주 메뉴인데요. 호떡과 곁들여 마실 수 있는 음료도 준비되어 있어요.ㅎㅎ 호떡 종류도 다양합니다. 옥수수, 치즈닝, 인절미, 오레오, 씨앗 그리고 아이스크림 이렇게 총 6가지 맛을 즐길 수 있어요... 

 

저희는 치즈닝 꿀호떡과 인절미 꿀호떡 각 1개씩 주문해 보았어요.ㅎㅎ

 

훈훈호떡 진열대 소품
진열대 소품

 

웨이팅 순서에 따라서 주문과 결제를 한 다음, 바로바로 만들어서 호떡을 받을 수 있는데요. 저희는 주문을 하고 나서 잠시 카운터 옆에 있는 진열대와 소품들을 감상해 보았어요.ㅎㅎ

 

훈훈호떡 호떡 만드는 중
호떡 만드는 중

 

직원분 둘이 호흡이 척척 맞습니다. 기본 꿀호떡은 다 같이 튀겨서 기름을 빼고 제공되는데요... 

 

훈훈호떡 후링클 호떡 만들다
후링클 묻히다

 

다만 완성된 꿀호떡에 어떤 맛을 고르느냐에 따라 마지막 토핑이 달라집니다. 저희가 주문했던 치즈닝 꿀호떡에는 이처럼 호떡 위에 풍성하게 후링클 치즈 파우더를 입혀주시더라고요.ㅎㅎ 후링클 옆에는 씨앗들이 가득 담겨 있는데 씨앗 꿀호떡 주문하시는 분들에게 토핑해 준답니다...

 

훈훈호떡 후링클 호떡 비주얼
후링클 호떡

 

드디어 저희 차례가 되어서 양손에 후링클 치즈닝과 인절미를 받아가지고 테이블로 왔어요.ㅎㅎ 딱 봐도 아시겠죠? 후링클의 비주얼입니다... 정말 치즈닝을 듬뿍 묻혀 주시더라고요...

 

훈훈호떡 인절미 호떡
인절미 호떡

 

나머지 하나는 바로 인절미 꿀호떡입니다. 인절미 콩가루를 듬뿍 묻혀 줍니다... 전 개인적으로 후링클이 낫긴 했어요.ㅎㅎ

 

맛나보이는 후링클 호떡
군침도는 호떡

 

치즈닝 꿀호떡 먹기 전 한번 더 사진으로 남겨봅니다... 치즈를 좋아하시면서 더 자극적인 맛을 원한다면 후링클 듬뿍 묻힌 치즈닝 꿀호떡을 추천해 드려요. BHC 후링클 치킨 딱 그 맛입니다.ㅎㅎ

 

훈훈호떡 웨이팅은 계속되다
호떡 웨이팅

 

자리에 앉아서 맛있게 꿀호떡을 먹고 있는데 웨이팅은 여전히 길게 늘어서 있어요.. 대부분 여성 고객들이 많더라고요.ㅎㅎ

 

훈훈호떡 인절미 호떡 내용물
호떡 사이 꿀

 

이건 인절미 꿀호떡입니다. 한입 베어 물면 속에 가득 들어있는 꿀호떡이 나타납니다. 꿀이 흘러서 손에 묻으면 엄청 뜨거워요.ㅎㅎ 조심하면서 호호 불면서 드셔야 해요...

 

훈훈호떡 후링클 호떡 한입
호떡 한입

 

어느새 먹다 보니 후링클 치즈닝 꿀호떡도 딱 한입 남아 있더라고요... 아쉬움에 마지막 한입 먹기 전 사진으로 담아봅니다. 저는 인절미보다 치즈닝에 점수를 더 드립니다.ㅎㅎ 그런데 다음 방문하면 기본 오리지널 옥수수 꿀호떡을 먹을 거 같아요. 많이 방문해 보신 분들은 추가적인 맛보다 깔끔하게 기본 오리지널 맛을 더 좋아하시더라고요... 저희도 본연의 맛 그대로 먹어보려 합니다. 망원시장 훈훈호떡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오늘은 "서울 망원시장 맛집 탐방 네 번째... 훈훈호떡 방문후기!!"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유익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맛집 관련한 포스팅 더 보기↓↓

 

앨리웨이인천 맛집 소개 - 대감찜 앨리웨이 인천점 알고니찜 굿굿!!

 

앨리웨이인천 맛집 소개 - 대감찜 앨리웨이 인천점 알고니찜 굿굿!!

앨리웨이인천 맛집 소개 - 대감찜 앨리웨이 인천점 알고니찜 굿굿!! 오늘은 앨리웨이 인천점 맛집 한 곳을 소개해 드려 볼게요. 앨리웨이 인천점 컬처동 3층 푸드코트에는 자주 방문해서 다양한

2trillionlee.tistory.com

 

[여의도 카페맛집] 브루다 여의도백상빌딩점 저가 테이크아웃 카페!!

 

[여의도 카페맛집] 브루다 여의도백상빌딩점 저가 테이크아웃 카페!!

[여의도 카페맛집] 브루다 여의도백상빌딩점 저가 테이크아웃 카페!! 오늘은 여의도 카페맛집 한 곳을 소개해 드려 볼게요. 윤중로 벚꽃축제에 참여하기 위해서 여의도에 도착했어요. 홍석천 이

2trillionlee.tistory.com

 

[여의도 돈까스 맛집] 여의도에서 돈까스 가장 큰 거창왕돈까스 추천해요..

 

[여의도 돈까스 맛집] 여의도에서 돈까스 가장 큰 거창왕돈까스 추천해요..

[여의도 돈까스 맛집] 여의도에서 돈까스 가장 큰 거창왕돈까스 추천해요.. 오늘은 여의도 돈까스 맛집 거창 왕돈까스 추천에 관한 내용을 살펴볼게요. 그럼 지금부터 저와 함께 하시죠... 어제

2trillionlee.tistory.com

 

[인천 도화동 최애 빵맛집 추천] 안스베이커리 인천앨리웨이점 밀푀유소보루 굿굿!!

 

[인천 도화동 최애 빵맛집 추천] 안스베이커리 인천앨리웨이점 밀푀유소보루 굿굿!!

[인천 도화동 최애 빵맛집 추천] 안스베이커리 인천앨리웨이점 밀푀유소보루 굿굿!! 오늘은 인천 도화동 최애 빵맛집 한 곳 추천해 드릴게요. 벌써 여러 차례 포스팅으로 발행한 적 있는 안스베

2trillionlee.tistory.com

 

[동인천 맛집] 신포동 노포식당 쯔양방문 맛집 일미정 육개장 삼계탕 추천해요!!

 

[동인천 맛집] 신포동 노포식당 쯔양방문 맛집 일미정 육개장 삼계탕 추천해요!!

[동인천 맛집] 신포동 노포식당 쯔양방문 맛집 일미정 육개장 삼계탕 추천해요!! 오늘은 동인천 맛집이자 신포동 노포식당인 일미정에 관한 내용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몇해전 일미정에 방문해

2trillionl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