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일상

남아론 2022. 6. 1. 06:30

지난번 월미바다열차에 탑승했다가 월미공원역에서 하차했다고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오늘은 세 번째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오늘은 월미공원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 드려볼까 합니다. 월미도 하면 월미문화의거리역 근처 놀이기구만 생각하실 수 있지만 파란만장한 월미도의 역사를 아시려면 월미공원은 반드시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지금부터 저와 함께 하시죠...

월미공원 입구
공원입구 횡단보도

바다열차를 타고 월미공원역에서 하차한 후 대합실을 빠져나오게 되면 위 사진처럼 월미공원이 펼쳐집니다.

월미공원 화단 꽃들
공원 화단

예전에 월미공원 둘레길을 이용해서 월미산 전망대까지 가본 적도 있었지만 오늘은 컨디션도 안 좋고, 날씨도 너무 더운 관계로 물범카를 타러 가는 중입니다.

곳곳에 예쁜 꽃들이 잘 가꿔져 있더라고요...

월미공원 안내소
공원안내소

바로 이곳입니다. 월미공원 안내소인데요. 이곳에서 물범카 탑승권을 구입하고 물범카도 탈 수 있습니다.

물범셔틀카 안내
물범카 안내

아!! 그런데 시간을 잘못 계산했습니다. 저희가 공원 안내소에 도착한 시간은 11시30분이었는데요. 방금 전 오전 막차가 출발했다더군요.

여러분들도 혹시 물범카를 이용해서 월미산 전망대까지 갈 계획을 세우셨다면 반드시 물범카 운행시간을 체크해 놓으시길 당부드립니다.

✔︎ 물범카의 모든 것

운행시간 : 10시 ~ 17시  (단 점심 12시~13시는 제외)

오전첫차 10시, 오전막차 11시 20분
오후첫차 1시 20분, 오후막차 4시 40분

배차간격 : 20분 간격 운행

무료탑승 : 70세 이상 인천시민, 국가유공자, 중증 장애인, 만 4세 미만 영유아 (단 본인신분증 지참필수)

이용요금 : 성인 1500원, 어린이 청소년 800원

이용문의 : 032-765-4133

오후 첫차가 1시 20분 출발이니 너무 간격이 길어서 어쩔 수 없이 오늘은 물범카 패스, 도보를 이용해서 월미산 둘레길을 올라가 보기로 합니다.

월미산 완만한 등산로
등산로

공원 안내소를 지나면 이렇게 완만한 오르막길이 펼쳐집니다. 이곳을 이용해서 월미공원 내의 월미산을 한 바퀴 둘러보실 수 있답니다.

월미산 꿈동산
꿈동산

이곳은 꿈동산입니다. 어린이 친구들이 참 좋아할 동물 친구들이 잔뜩 곳곳에 있답니다...

월미평화의나무 안내
평화의 나무

월미산 곳곳에 월미 평화의 나무가 있는데요. 위 사진 종합안내도에서 보시는 것처럼 6・25사변, 특히 인천 상륙작전의 격전 속에서도 살아남은 나무들을 찾아내 이들에게 월미 평화의 나무라는 칭호를 붙여 준 것입니다. 월미산 둘레길을 걸어가며 이 평화의 나무들을 찾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탄약고 갤러리
갤러리

둘레길 곳곳에 6・25 사변 때 진지나 창고로 사용했던 곳들이 있었습니다.

이곳은 전쟁 당시 탄약고였던 장소를 갤러리로 개조해서 사용 중이랍니다.

갤러리 작품들
작품들

탄약고 갤러리 안으로 들어가 보면 의미 있는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원래 월미도에는 평화의 나무 8그루가 있었던 것으로 아는데, 한그루는 말라죽은 걸까요? 왜 현재는 7그루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월미산 산책로
둘레길 산책로

월미산 둘레길은 나무들이 우거져 있어서 땡볕이 아닌 그늘 길을 걸을 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한여름에도 제법 선선한 바람이 불면 온몸이 시원해진답니다...

월미산 쉼터
쉼터

둘레길 곳곳에 숨겨진 팔각정 쉼터랍니다. 주말이면 이곳을 두고 치열한 쟁탈전이 벌어진다는~~

어을미센터 가는길
어을미센터 내려가는 길

둘레길을 한 바퀴 둘고 있는 중에 발견한 "어을미센터 가는길"입니다...

저도 몇 번 월미산을 와 봤지만 어을미센터라는 곳이 있는줄은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같이 한번 내려가 볼까요?

인천상륙작전 관련 전시
인천상륙작전 개요

계단을 이용해서 조금만 내려가면 나타나는 어을미 센터랍니다. 이곳에 들어서니 직원 두 분이 때마침 식사를 하고 계셨습니다. 저희를 보고 어쩔 줄 몰라하시길래 편하게 식사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차근차근 이곳을 둘러보았습니다.

인천상륙작전의 격전지, 팔미도와 월미도를 빼놓고는 설명할 수 없는 인천 상륙작전, 그 당시 어떤 경로와 과정으로 작전이 수행되었는지 알기 쉽게 프레젠테이션으로 확인해 볼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월미공원에 오신다면 어을미센터는 필수적으로 방문해 보시기를 바라요..

월미도 석양정
석양정

월미산의 또 다른 명소, 석양정입니다. 석양이 질 때 장면을 가장 예쁘게 바라볼 수 있는 장소랍니다...

월미도 돈대삼거리
월미도 돈대

이곳은 돈대 삼거리랍니다. 월미전망대로도 갈 수 있고, 월미공원 입구 쪽으로도 내려갈 수 있어요...

예쁜 소녀가 포즈를 잡고 아빠가 멋진 작품사진을 찍어주고 계시더라고요...

월미공원 내려가는길
내려가는길

이제 다시 월미공원 초입으로 내려가는 중입니다. 오늘은 월미전망대는 올라가지 않았어요. 다음번 다시 방문할 때 오늘 아쉽게 탑승하지 못했던 물범카를 이용해서 올라가 보려 합니다.ㅎㅎ

위 사진에서 보이실지 모르겠는데요. 월미바다열차를 타고 들어올 때 바라보았던 세계 기네스북에 등재된 벽화 곡물창고 기억나시나요? 나무들 사이로 창고가 보여서 찍어보았답니다... 사진으로는 잘 안 보이네요..

먼지떨이기 사용방법
먼지떨이기

흙길은 아니었지만 둘레길 걷고 나니 신발과 옷이 조금 더러워졌어요... 그럴 땐 이 먼지떨이기를 이용해서 살짝 정리해 주시면 됩니다.

월미공원 물범카
물범카

월미공원 안내소 쪽으로 내려와 보니 요처럼 물범카가 손님 맞을 준비를 하고 있네요. 아직 오후 첫차 운행시간이 덜 되었으니 이 물범카를 이용해서 오후 손님들이 탑승하시면 되겠더라고요... 다음엔 꼭 널 타 보도록 하마!!!

정면 월미공원역
월미공원역 건너편

월미산 둘레길을 조금 힘겨웠지만 걷고 나니 기분만큼은 상쾌하더라고요... 자연을 벗 삼고 숲 속의 힐링 참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이제 월미바다열차 두 번째 탑승하러 월미공원역으로 다시금 발걸음을 옮겨봅니다.

이제 다음 시간에는 월미도여행, 월미바다열차 포스팅 네번째 시간이 되겠습니다... 오늘 인천 가볼만한 곳: 월미도 여행, 월미공원 [물범카 이용안내, 운행시간 체크하자]에 관한 내용을 함께 나누어 보았는데요. 오늘의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유익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동인천 맛집 관련한 포스팅 글들도 참고해 주세요.↓↓

월미바다열차 두번째포스팅 ; 월미바다열차 정차역, 탑승가능횟수 [월미바다열차는 몇번 탈 수 있나요?]

지난번 월미바다열차 첫 번째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은 두 번째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저도 처음 탑승해 본 월미바다열차에 관한 내용을 더 전달해 보려고 합니다. 월미바다열차 정차역,

요즘 날이 워낙 건조했는데 밤사이 촉촉이 비가 내렸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보니 날이 환하게 개어 얼마나 맑던지, 오늘이 그날이다!!! 싶어서 특별한 나들이를 하게 되었어요. 벼르고 벼르던 월

동인천 신포동 온센 [온센텐동], 백종원의 골목식당 출연 유명한 맛집 동인천에 자주 방문하는 편인데 온센은 벼르고 벼르던 맛집입니다. 맘먹고 갈 때마다 웨이팅이 너무 길은 관계로 몇 번이

이집트 경양식 옛날 감성이 묻어나요 [돈까스 전문점, 동인천 맛집]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인천 맛집 이집트 경양식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여러분의 출출한 배를 더

[동인천 맛집] 신포동 맷돌 칼국수, 튀김 부스러기를 고명으로 올린 색다른 맛에 반하다 어제 먹방 유튜버 쯔양이 인천에 왔다가 맷돌 칼국수라는 식당에서 너무 맛있게 먹는 방송분을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