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정보

강화 가볼만한 곳: 오션뷰 아름다운 스페인마을, 서해바다가 보여요!

남아론 2022. 11. 5. 06:15
728x90
반응형

강화 가볼만한 곳: 오션뷰 아름다운 스페인마을, 서해바다가 보여요!!


오늘은 강화군 화도면에 있는 아름다운 장소 한곳을 소개하겠습니다. 저도 강화에 이런 좋은 장소가 있었는지 몰랐는데요. 사진으로 함께 확인해 볼게요. 그럼 지금부터 함께 하시죠. 

 

 

 

 

강화군 화도면에 위치한 스페인마을인데요.

 

 

아!! 강화에 이런 곳이 있는 줄 지금까지 왜 몰랐을까요? 

 

강화 스페인마을
스페인마을

 

강화도 서남쪽에 해안도로가 있는 거 아시나요? 양도면에서 화도면 외포리까지 계속 이어지는 탁 트인 드라이브 코스인데요. 화도면에서 동막해변 이정표를 따라서 가다 보면 후포항이 나타나는데요. 이곳에서부터 그야말로 펜션과 카페들, 리조트가 바닷가 조망을 따라서 쫙 펼쳐진답니다. 저도 이곳을 처음 발견하고 마치 신세계를 간 듯한 느낌이었습니다.ㅎㅎ

 

 

도로변에 차를 세워도 되지만, 주차시설이 잘 되어 있으니 주차장에 파킹 후 바닷가 쪽으로 나 있는 길을 따라서 조금 내려가시면 됩니다. 스페인마을은 카페, 레스토랑, 베이커리, 식당, 펜션, 갤러리, 카라반 등이 한 곳에 모여 있어서 매력적입니다...

 

스페인마을 카라반
카라반

 

계단으로 내려가다가 아래를 바라보니 내려가는 길 우측으로 이처럼 카라반 시설이 마련되어 있답니다... 여름철에 이곳에서 캠핑을 즐겨도 너무 좋을 거 같아요.ㅎㅎ

 

카페 내려가는길
내려가는길

 

바로 이곳 주차장에 차를 세워두고 밑으로 내려가는 계단을 이용해서 스페인마을로 들어가실 수 있어요... 

 

스페인마을 인공폭포
인공폭포&조형물

 

강화 스페인마을 참 매력적입니다... 곳곳에 조경들이 잘 꾸며져 있어요. 인공폭포 좌우편에 이처럼 조형물도 설치되어 있더라고요...

 

스페인마을 아래카페
아래 카페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카페, 베이커리, 브런치카페에서 주문 후 메뉴를 가지고 밖에 나오셔서 드셔도 될 수 있도록 곳곳에 테이블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어요...

 

스페인마을 물 사잇길
물 사잇길

 

이처럼 물이 찰랑찰랑한데 그 사이로 징검다리가 펼쳐집니다. 느낌이 꽤 좋아요... 돌 징검다리를 건너가면 갤러리로 가실 수도 있답니다.ㅎㅎ

 

스페인마을 오션뷰
바다감상

 

야외에 설치된 편안한 소파형 의자에 앉아서 서해바다를 감상하는 것도 제법 운치 있어요. 근데 바닷바람이 너무 춥네요.ㅎㅎ

 

스페인마을 옆 동네
옆 동네

 

스페인 마을에서 아래로 내려다보니 펜션인지 별장인지 여러 채가 보입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해안가며 전방지역이다 보니 이처럼 철조망이 설치되어 있고, 초소도 마련되어 있더라고요. 

 

스페인마을 갤리러
갤러리

 

조심조심 징검다리를 건너왔더니 갤러리가 펼쳐집니다. 잠시 들어가 볼게요.ㅎㅎ

 

갤러리 소품들
소품들

 

바로 갤러리에 진입하자마자 갖가지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갤러리 작품들
작품 액자들

 

벽면에 작품들도 액자로 걸려있어요... 작품 하나하나 혼신을 기울여서 만들었다는 걸 느낄 수 있어요.

 

해맑게 웃는 강아지
웃는 강아지

 

해맑게 웃는 강아지 작품도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구입한다면 이 작품에 눈독을 들여봅니다.ㅋㅋ 하회탈 개그맨 남희석 씨도 생각나네요...

 

갤러리 수제잔
수제잔

 

수제 머그잔들도 눈에 띄어요... 세상에 유일하게 하나밖에 없는 수제컵에 커피 마시면 행복할 듯합니다.ㅎㅎ

 

바다배경 인증샷
바다배경

 

갤러리에서 나와 스페인마을 카페로 올라가는 계단 사이에 잠시 서서 바다를 배경 삼아 인증샷 한 장 남겨봅니다.ㅎㅎ

 

스페인마을 야외공연장
야외공연장

 

갤러리에서 계단으로 올라서면 카페 건물과 함께 한편에는 야외공연장이 펼쳐집니다. 이 돌계단을 이용해서 내려가면 야외공연장과 함께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장소도 있다고 해요.ㅎㅎ

 

스페인마을 카페건물
카페건물

 

바로 이곳이 스페인마을 카페 건물입니다... 저희도 커피 주문해서 마시고 싶었으나 오늘은 그리 당기지 않네요.ㅎㅎ 다음에 방문하면 그때는 건물안에서 분위기 좀 내보려 해요...

 

스페인마을 안내도
안내도

 

스페인마을 카페건물 옆으로는 이처럼 안내도가 설치되어 있어서 건물의 용도와 위치를 확인해 볼 수 있답니다...

 

스페인마을 브런치카페 입구
브런치카페 입구

 

다시금 계단을 내려오면 갤러리에서도 아래편으로 브런치카페가 보입니다. 이곳은 레스토랑인 줄 알았는데 브런치카페라고 합니다... 입구 앞에는 조형물도 설치되어 있어요. 그런데 성별이 애매모호합니다.ㅎㅎ

 

브런치카페 안내
카페 공지

 

브런치카페 출입구에 아크릴 액자로 공지문이 게재되어 있어요 레스토랑 이용하실 분들은 실내계단을 이용해서 내려가 주시면 된다고 하네요.ㅎㅎ

 

스페인마을 돌계단
돌계단

 

갤러리에서부터 브런치카페로 내려오는 계단입니다. 계단 곳곳에도 조경을 잘 관리하신 듯합니다...

 

스페인마을 물소리
물소리가 좋아요

 

스페인마을은 시원한 물소리가 계속해서 귓가에 맴돌 정도입니다. 그만큼 쉴 새 없이 물줄기가 곳곳에서 뿜어져 나온다는 말씀입니다.ㅎㅎ 

 

스페인마을 보라빛국화
보랏빛 국화

 

11월 초인데 보랏빛 국화가 유독 제 눈에 들어옵니다... 

 

헐크와 범블비 조형물
헐크&범블비

 

오호!! 아이들이 참 좋아하겠네요. 헐크와 범블비 조합이라... 정말 멋진걸요. 이런 작품들은 사진으로 절대 남겨야 하죠.ㅎㅎ 

 

처음 방문했던 강화 스페인마을이라 뭐가 뭔지 몰랐는데 사실 저희도 어떤 분들이 주차후 계단으로 내려가시길래 궁금해서 따라갔다가 이런 핫플을 발견하게 되었답니다. 강화 가볼 만한곳을 찾으신다면 강화군 화도면 내리에 있는 스페인마을 꼭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저희도  날 잡아서 다시한번 재방문할 의사 100% 랍니다.ㅋㅋ

 

오늘은 "강화 가볼만한 곳: 오션뷰 아름다운 스페인마을, 서해바다가 보여요!"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유익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저는 다음 시간에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슈, 정보 관련한 포스팅 글들도 참고해 주세요.↓↓

 

강화도 낙조명소: 장화리 해넘이마을, 강화 낙조전망대

 

강화도 낙조명소: 장화리 해넘이마을, 강화 낙조전망대

강화도 낙조 명소: 장화리 해넘이마을, 강화 낙조전망대 오늘은 강화에서도 새로운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생각해보니 저 역시 강화를 자주 방문했지만 가는 곳 위주로만 갔던 건 아닐까

2trillionlee.tistory.com

 

강화도 전등사 단풍구경 추천해요. [강화 단풍구경 명소 소개]

 

강화도 전등사 단풍구경 추천해요. [강화 단풍구경 명소 소개]

강화도 전등사 단풍구경 추천해요. [강화 단풍구경 명소 소개] 가을이 점점 깊어져 가는 요즘, 여기에서 조금만 추위가 매서워지면 금세라도 겨울이 빨리 찾아올 거 같아요. 막바지 나들이와 단

2trillionlee.tistory.com

 

강화 가볼만한곳: 황산도 해안산책로 드디어 찾았다... 황산도 해안데크길 강추! [황산도 해안산책로 가는길]

 

강화 가볼만한곳: 황산도 해안산책로 드디어 찾았다... 황산도 해안데크길 강추! [황산도 해안산

강화 가볼만한곳: 황산도 해안산책로 드디어 찾았다... 황산도 해안데크길 강추! [황산도 해안산책로 가는 길] 지난번 포스팅에서 황산도 둘레길에 관한 내용을 다루어 보았는데요. 지난 포스팅

2trillionlee.tistory.com

 

강화 해누리공원 가 보셨나요? 석모도 조망이 예쁜 공원... [강화 추천장소]

 

강화 해누리공원 가 보셨나요? 석모도 조망이 예쁜 공원... [강화 추천장소]

강화도는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좋은 곳이라, 힐링도 할 겸 훌쩍 떠나 보았습니다. 저도 개장 이후 첫 방문해 보는 공원이 있어서 추천해 보려 해요. 석모대교 부근 언덕에 위치한 전망 좋은 공원

2trillionlee.tistory.com

 

강화 가볼만한곳, 강화유적지 추천 : 월곶돈대 & 연미정(燕尾亭) 방문후기

 

강화 가볼만한곳, 강화유적지 추천 : 월곶돈대 & 연미정(燕尾亭) 방문후기

일상에 지칠 때나 머리를 식힐 필요성이 있는 날에는 훌쩍 강화도로 나들이를 가곤 합니다. 맛집과 유명한 카페들도 방문하는 재미도 쏠쏠했고요. 그러다가 최근엔 강화도가 역사적인 중요성을

2trillionlee.tistory.com

 

반응형